[가전&쿡커] 10월 3주, '치솟는 물가' 프라이팬 요리 '딱'…락앤락 외 3가지 주방가전
[가전&쿡커] 10월 3주, '치솟는 물가' 프라이팬 요리 '딱'…락앤락 외 3가지 주방가전
김태형 기자
승인 2023.10.15 08:00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쿡커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가전&쿡커'는 가정에 다채로움을 더하는 요리·주방용품과 집에 활력소를 불어넣어 줄 가전제품 소식을 담는다.
10월3주 '가전&쿡커'는 고물가 시대 이른바 '집밥'을 맛있게 완성시켜줄 주방가전이다. 락앤락은 볶음요리를 안전하게 조리할 수 있는 '롤링팝 멀티팬'으로, 글라스락은 부침, 구이류를 쉽게 조리할 수 있는 '라벨라 프라이팬'으로 집밥 완성을 돕는다.
◇락앤락-사랑표 뜨거움 방지 손잡이…'롤링팝 멀티팬'
락앤락의 롤링팝 멀티팬은 모양이 감각적인 제품이다. 손잡이 뜨거움을 방지하는 '하트 가드'는 볶음류, 부침류 등을 안전하게 만들 수 있게 돕는다. 손잡이는 또 러버 코팅을 적용해 부드러운 그립감을 자랑한다. 프라이팬 내부는 강력한 넌스틱 코팅을 적용했다. 음식물이 눌러 붙는 것을 방지해 조리, 세척이 용이하다. 외부는 세라믹 코팅을 적용해 긁힘에 강하다.
◇글라스락-부침 요리 쉽네…'라벨라 프라이팬'
글라스락의 라벨라 프라이팬은 부침, 구이류 요리를 쉽게 도와주는 제품이다. 세라스톤 불소코팅을 적용해 기름을 많이 사용하는 요리에도 잘 눌어붙지 않는다. 내마모 테스트를 100만회까지 통과할 만큼 코팅이 쉽게 벗겨지지 않는다. 기름 때나 오염물질을 손쉽게 세척할 수 있다. 일체형 손잡이로 설계 돼 이물질이 끼지 않는 등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코렐-유해물질 발생 최소화…'티타늄 플라즈마 프라이팬'
코렐의 코렐쿡 티타늄 플라즈마는 인체에 무해한 금속인 티타늄을 사용해 내식성 및 내구성을 향상시킨 제품이다. 티타늄 파우더를 이용한 1만6000도 초고열의 플라즈마 공법으로 음식이 직접 닿는 내부 표면을 코팅했다. 알루미늄으로부터 나오는 유해물질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티타늄의 우수한 경도는 외부 충격이나 반복되는 세척에도 코팅이 견딜 수 있도록 도와준다.
◇코멕스-높은 재구매 의사…'모멘토 마론 프라이팬'
코멕스의 모멘토 마론 프라이팬은 사용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다. 소비자 대상 제품 설문 진행 결과 사용 만족도 4.9점(5점 만점), 재구매의사 94%가 나왔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갈색 색상의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편리한 조리 기능을 칭찬하는 후기글이 많다. 이 제품 또한 피오르드 공법이 적용돼 음식이 눌어붙는 것을 최소화 한다. 넌스틱 강화층 등 7중 레이어로 만들어져 부식, 마모를 줄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