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쿡커] 8월 5주, 꿉꿉한 날씨 음식물 관리…락앤락 외 3가지 주방가전
[가전&쿡커] 8월 5주, 꿉꿉한 날씨 음식물 관리…락앤락 외 3가지 주방가전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08.2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락앤락 '비스프리 모듈러 플러스' [사진=락앤락]
락앤락 '비스프리 모듈러 플러스' [사진=락앤락]

8월5주 '가전&쿡커'는 꿉꿉한 날씨 속 음식물을 부패 걱정 없이 담아낼 수 있는 주방가전이다. 락앤락은 강력한 밀폐력을 자랑하는 '비스프리 모듈러 플러스'로, SGC솔루션은 자연친화적인 '글라스락 에센셜'로 식재료, 반찬을 건강하게 담아낸다.

◇락앤락-사면 결착 구조…'비스프리 모듈러 플러스' 

락앤락의 비스프리 모듈러 플러스는 곡선형 디자인으로 안정적인 적층이 가능한 밀폐용기다. 기존 비스프리 모듈러 장점인 모듈 시스템을 한층 강화해 냉장고 정리에 최적화됐다. 뚜껑은 사면 결착 구조로 강력한 밀폐력을 자랑하고 분리형 실리콘 패킹으로 세척도 편리하다. 본체는 내열·내냉 기능이 좋은 트라이탄 소재를 사용해 식기세척기, 전자레인지(2분 이내)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색 배임, 냄새 배임도 적다. 

◇SGC솔루션-플라스틱 소재 사용 최소화…'글라스락 에센셜' 

SGC솔루션의 글라스락 에센셜은 강력한 밀폐력의 사면결착 캡과 편리한 세척의 실리콘 가스킷, 내열강화유리를 결합해 제작된 신제품이다. 기존 플라스틱 소재가 들어가던 부분에 유리와 인체에 안전한 실리콘 소재를 사용해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했다. 사면결착 날개를 통해 높은 밀폐력으로 내용물이 새지 않는다. 쉬운 분리를 통해 위생적으로 세척할 수 있다. 내용물의 상태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SGC솔루션 '글라스락 에센셜' [사진=SGC솔루션]
SGC솔루션 '글라스락 에센셜' [사진=SGC솔루션]

◇코렐-안전성·밀폐력·공간 활용성 특징…'스냅웨어 네이쳐스냅' 

코렐은 내열유리 소재로 안전성과 밀페력, 공간 활용성을 높여주는 밀폐용기 '스냅웨어 네이쳐스냅'을 출시했다. 스냅웨어 네이쳐스냅은 뚜껑부터 음식이 닿는 모든 부분이 내열유리 소재로 된 밀폐용기다. 급격한 온도 변화와 열충격에 강하다. 냉동실(영하 20도 극저온)부터 오븐(260도 극고온)까지 안전하게 조리와 보관이 가능하다. 뚜껑도 내열유리 소재다. 오븐,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코멕스산업-내열도 우수한 신소재 사용…'에코클리어' 

코멕스의 에코클리어는 SK케미칼의 환경친화적 바이오매스 소재 '에코젠' 기능을 강화한 신소재 '에코젠 프로'로 제작됐다. 에코젠 프로는 내열도, 내오염성, 내화학성이 우수한 소재다. 유리의 투명함과 깨지지 않는 플라스틱의 장점을 결합한 제품으로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용기 안의 내용물을 선명하게 볼 수 있다. 일반적인 밀폐용기 뚜껑 정중앙의 '배꼽'이라 불리는 작은 돌출부 사출 게이트를 없애 뚜껑에서도 투명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코멕스 '에코클리어' [사진=코멕스]
코멕스 '에코클리어' [사진=코멕스]

thkim7360@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