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숍] 5월 4주, '공기청정·제습' 한번에…코웨이 외 5가지 가전
[가전숍] 5월 4주, '공기청정·제습' 한번에…코웨이 외 5가지 가전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3.05.2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가전숍’은 신제품과 새 기술, 프로모션 등 가전업계의 다양한 소식을 담는다.

코웨이 듀얼클린 제습공기청정기.[사진=코웨이]
코웨이 듀얼클린 제습공기청정기.[사진=코웨이]

5월4주 가전숍은 냉장고 정수기 등 신형 가전 출시와 안마의자 보상판매 프로모션 소식으로 가득하다. 코웨이는  공기청정과 제습기를 한 곳에 담은 제품을 선보였다. SK매직은 ‘25ℓ 전자식 전자레인지’, 쿠쿠전자는 신형 핸드블렌더를 출시했다. 바디프랜드는 안마의자 보상판매 프로모션을 마련했고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선보였다. LG전자는 2023년형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를 출시했다.

◇코웨이- 실내 청정, 제습 가능한 듀얼클린 제습공기청정기

코웨이는 최근 제품 하나로 실내 공기 청정과 습도 조절이 한번에 가능한 ‘듀얼클린 제습공기청정기(APD-1023A)’를 출시했다. 신제품의 청정 면적은 30㎡, 일일 제습량은 12.5L다. 프리필터, 에어매칭필터(이중탈취필터), 탈취필터, 초미세먼지 집진필터로 구성된 4단계 필터 시스템을 탑재했다. 상단 오염도 램프를 통해 공기질 상태를 알려주고 오염도에 따라 자동으로 실내 공기를 청정하게 관리한다. 에너지소비효울 1등급 제품으로 스마트 인버터 컴프레서와 저소음 저전력의 절전 기능을 탑재했다. 내부 건조 기능과 자동 성에제거 기능을 지원한다.

쿠쿠전자 핸드블렌더.[사진=쿠쿠전자]
쿠쿠전자 핸드블렌더.[사진=쿠쿠전자]

◇쿠쿠전자- 신형 핸드블렌더 출시

쿠쿠전자는 하나의 블렌더로 각종 식재료를 간편하게 분쇄할 수 있는 신형 핸드블렌더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1만6500 RPM의 회전력을 가진 모터와 견고한 2중 스테인리스 칼날을 조합해 식재료를 분쇄한다. 돔 형태의 칼날 헤드가 재료를 안쪽으로 끌어올려줘 작동 중 식재료가 용기 밖으로 튀는 것을 막는다. 버튼 하나로 켜고 끄고, 버튼 누르는 강도에 따라 회전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중앙에 분리 스위치를 적용해물 세척 후 보관이 가능하다. 부드러운 식감을 만드는 블렌더 바, 다지기 컵, 거품기, BPA 프리 계량컵도 제공한다.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보상판매 프로모션 진행

바디프랜드는 안마의자 보상판매 프로모션에 최근 돌입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브랜드에 상관없이 사용하던 안마의자, 침상형 온열기를 반납하고 신제품을 구입하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대상은 ‘팬텀 메디컬 케어’와 스테디셀러 안마의자 ‘더파라오S’, ‘더파라오’, ‘더팬텀’, ‘더크루즈’ 등 더시리즈 모델을 비롯한 제품 5종이 대상이다. 이번 보상판매 프로모션은 이달 말일까지 진행된다.

SK매직 25ℓ 전자식 전자레인지.[사진=SK매직]
SK매직 25ℓ 전자식 전자레인지.[사진=SK매직]

◇SK매직- ‘25ℓ 전자식 전자레인지’ 출시

SK매직은 내부 조리 공간을 극대화한 ‘25ℓ 전자식 전자레인지’를 출시했다. 288mm로 넓어진 회전 유리, 720W의 고출력을 지원한다. 총 20가지 자동요리 프로그램을 탑재했다. 10초, 3분 단위로 설정된 다이렉트 버튼과 30초 단위의 간편 설정 버튼으로 보다 세밀한 조리가 가능하다. 식재료 무게(100~900g)에 따라 해동 시간이 자동 설정되는 쾌속해동 기능과 젖병소독, 스팀타월, 탈취 등 생활 편의기능도 더했다. 대기전력은 1W 미만으로 친환경 ECO 제품이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출시

삼성전자는 최근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Infinite Line)’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프리미엄 라인업으로 시간이 지나도 변형·변색이 적은 고기능성 ‘ASA’ 소재를 적용했다. 기존 제품보다 2배 넓어진 ‘와이드 무풍’ 냉방 기능을 탑재해 일반 운전 대비 최대 61% 소비전력을 아낄 수 있다. 전 모델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이며 ‘AI 절약모드’ 기능을 지원한다. 또 위생적이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안심케어 8단계’가 적용됐다. 이외 ‘스마트싱스(SmartThings)’ 연동으로 다양한 편의기능들을 지원한다.

LG전자 2023년형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사진=LG전자]
LG전자 2023년형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사진=LG전자]

◇LG전자- 2023년형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 출시

LG전자는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 신제품 27종을 이달 18일부터 순차 출시에 돌입했다. 용량은 820~875리터(L)다. 신제품은 냉장고 도어를 틈새가 없도록 부드럽게 닫아주는 ‘오토 클로징’ 기능을 탑재했다. 신제품은 새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가능한 UP가전이다.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탑재했고 27개 중 13개 모델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이다. 제품의 오른쪽 상단 도어에 거울로도 활용할 수 있는 미러 글라스 디자인을 적용했다. 노크온이 적용돼 도어를 두 번 두드리면 내부를 확인할 수 있다. 크림 화이트, 크림 그레이 등 신규 컬러를 추가했다.

jangstag@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