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친쿡] 4월 1주, 디자인에 실용성까지…덴비 외 3가지 주방용품
[키친쿡] 4월 1주, 디자인에 실용성까지…덴비 외 3가지 주방용품
  • 최지원 기자
  • 승인 2023.04.0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키친쿡’은 부엌에 다채로움을 더하는 다양한 요리·주방용품 소식을 담는다.

덴비 ‘킬른’ [사진=덴비코리아]
덴비 ‘킬른’ [사진=덴비코리아]

4월 1주 ‘키친쿡’은 디자인에 실용성까지 더한 더한 다양한 주방용품이다. 덴비는 오가닉 쉐입을 적용한 ‘킬른’을, 파이렉스는 귀여운 캐릭터로 개성을 더한 ‘노티드 컬래버’를, 락앤락은 수납 편리함을 높인 ‘락앤락착착’을 선보였다.

◇덴비- 우아한 스톤웨어…‘킬른’

덴비가 신규 제품 라인업 ‘킬른(KILN)’을 선보인다. ‘킬른’은 자연을 모티브로 한 스톤웨어 제품이다. 덴비 컬렉션 처음으로 정형화되지 않은 오가닉 쉐입을 적용했다. 색상은 차분한 화이트와 베이지 톤의 뉴트럴로 구성됐다. 여기에 덴비 만의 특별한 글레이즈 효과가 더해져 편안한 그레이 톤을 완성해 우아한 분위기를 더했다. 덴비 ‘킬른’은 영국 더비셔 지방의 고급 점토로 만들어져 견고한 내구성도 갖췄다. 재료부터 생산·포장까지 100% 영국에서 만들어지며 숙련된 장인의 핸드 메이드 방식으로 제작돼 각 제품마다 독특한 작품성을 지녔다.

◇파이렉스- MZ 취향 저격…‘파이렉스 노티드 컬래버’

코렐 브랜드의 내열유리식기 브랜드 파이렉스는 디저트 카페 노티드(Knotted)와 ‘파이렉스 노티드 컬래버’ 신제품 18종을 출시했다. 파이렉스 노티드 컬래버는 스마일, 슈가베어 등 노티드를 대표하는 캐릭터가 파이렉스 제품과 패키지에 새겨졌다. 제품은 △노티드 계량컵(3종) △노티드 베이크웨어(6종) △노티드 저장용기(9종) 등 단품 총 18종과 계량컵, 믹싱볼 각 3피스(p) 세트 2종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파이렉스 노티드 컬래버 신제품 18종은 급격한 온도 변화에 강한 내열유리소재로 냉장고와 전자레인지는 물론 오븐에서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또한 유리소재 특성상 음식을 오래 보관해도 냄새와 색 베임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

‘파이렉스 노티드 컬래버’ [사진=코렐브랜드]
‘파이렉스 노티드 컬래버’ [사진=코렐브랜드]

◇로얄코펜하겐- 화려한 레이트 패턴…‘블루 풀 레이스’

로얄코펜하겐이 ‘블루 풀 레이스’ 컬렉션 신제품을 선보인다. 로얄코펜하겐 ‘블루 풀 레이스’는 도자기 공예술의 정점을 보여주는 라인으로 1885년 당시 아트 디렉터였던 아놀드 크로그에 의해 탄생했다. ‘블루 풀 레이스’는 숙련된 장인이 수공예로 가장자리 홀을 내비침 세공하고 레이스 패턴을 화려하게 핸드페인팅 장식했다. 이번 신제품은 블루 풀 레이스 △아시에뜨 △티팟 △오발 디쉬 총 3종이다. 아시에뜨는 1887년의 형태를 그대로 복원해 로얄코펜하겐의 헤리티지를 담았다. 작은 사이즈로 처음 선보이는 700㎖ 티팟은 섬세한 레이스 디테일이 특징이다. 뚜껑에는 달팽이 모양을 장식했고 주둥이와 손잡이 부분에는 바로크 양식의 수호신 얼굴을 장식했다. 오발 디쉬는 가장자리 세공과 레이스 패턴 핸드페인팅 장식이 특징이다.

◇락앤락- 똑똑한 주방정리…‘락앤락착착’

락앤락은 정리와 보관에 특화된 ‘락앤락착착’을 출시했다. ‘락앤락착착’은 주방을 깔끔하고 효율적으로 정리하고 싶은 소비자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뚜껑끼리 서로 결착되고 몸체도 포개 보관할 수 있다. 크기가 가장 큰 용기 안에 다른 용기를 모두 수납할 수 있어 공간 활용에 실용적이다. 신제품은 230밀리리터(㎖), 500㎖, 920㎖ 소용량부터 1.6리터(ℓ), 2.7ℓ, 4.4ℓ 대용량까지 활용도가 높은 6가지 사이즈로 구성됐다. 1.6ℓ 용기 위에 230㎖ 2개, 2.7ℓ 용기 위에 500㎖ 2개, 4.4ℓ 용기 위에 920㎖ 2개를 쌓으면 안정적으로 적층할 수 있다. 뚜껑은 사면 결착 구조로 강한 밀폐력을 갖췄다. 신제품은 BPA 프리 소재를 사용해 식기세척기, 전자레인지, 냉동실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락앤락 ‘락앤락착착’ [사진=락앤락]
락앤락 ‘락앤락착착’ [사진=락앤락]

[신아일보] 최지원 기자

frog@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