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친쿡] 5월 5주, 아름다운 색감…르크루제 외 3가지 주방용품
[키친쿡] 5월 5주, 아름다운 색감…르크루제 외 3가지 주방용품
  • 최지원 기자
  • 승인 2023.05.2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키친쿡’은 부엌에 다채로움을 더하는 다양한 요리·주방용품 소식을 담는다.

르크루제 리비에라 컬렉션. [사진=르크루제]
르크루제 리비에라 컬렉션. [사진=르크루제]

5월 5주 ‘키친쿡’은 독특한 색감을 강조한 주방용품이다. 르크루제는 지중해 바다의 아름다움을 담은 ‘리비에라 컬렉션’으로, 글라스락은 달콤한 색상을 입힌 ‘글라스락 캔디핑크’로, 테팔은 파스텔 색상을 강조한 ‘인덕션 티타늄 블라썸 냄비’로 아름다운 식탁 분위기를 연출한다.

◇르크루제- 지중해 바다 색상 담았다… ‘리비에라 컬렉션’

프랑스 키친 브랜드 르크루제는 남프랑스의 해안가를 연상시키는 ‘리비에라 컬렉션’을 선보였다. 르크루제 ‘리비에라 컬렉션’은 △프랑스 남부 꼬뜨다쥐르의 청량한 바닷빛 블루 색상 ‘아주르’ △맑은 물빛의 경쾌한 블루 색상 ‘캐리비안 블루’ △지중해의 강렬한 태양 빛을 받아 반짝이는 자갈과 모래빛을 형상화한 ‘머랭’과 노란색 ‘넥타르’ 등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르크루제는 시그니처 원형냄비는 물론 스톤웨어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한 그릇 요리를 담기에 좋은 파스타샐러드볼22, 사이드 디쉬를 담거나 미니 케이크 굽기 등 활용도가 다양한 스태커블라메킨200, 애피타이저나 사이드디쉬, 디저트 등을 담기 적합한 애피타이저접시 4p세트, 아침이나 브런치에 활용하기 좋은 시리얼볼16 4p세트 등 아이템으로 다채로운 테이블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글라스락-화사한 솜사탕 색상…‘캔디핑크’

글라스락은 가정의 달을 맞아 ‘캔디핑크’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글라스락 인기 라인업인 ‘글라스락 퓨어’, ‘글라스락 렌지쿡’, ‘글라스락 핸디 퓨어’와 텀블러 등에 달콤한 솜사탕을 연상케하는 핑크 색상을 입혔다. ‘글라스락 캔디핑크’ 에디션은 △‘핸디 퓨어 캔디핑크’ △‘렌지쿡 캔디핑크 햇밥용기’ △‘렌지쿡 캔디핑크 볶음밥·덮밥용’ △‘렌지쿡 캔디핑크 죽용기’ △‘렌지쿡 캔디핑크 탕찌개용’ △‘퓨어 캔디핑크’ △‘핑크 플레인 머그 텀블러’ 등으로 출시됐다. 선물용으로도 좋은 ‘퓨어 캔디핑크 혼합 6조 선물세트’, ‘핸디 퓨어 캔디핑크 2조 세트’ 등 세트 구성도 함께 선보인다. 유리 용기는 SGC솔루션의 국내 공장에서 직접 생산하는 제품이다. 충격과 열 둘 다 강한 글라스락만의 템퍼맥스 소재로 제작돼 잘 깨지지 않고 다양한 주방가전에서 사용 가능하다.

글라스락 캔디핑크 [사진=SGC솔루션]
글라스락 캔디핑크 [사진=SGC솔루션]

◇락앤락- 벤티 사이즈도 손쉽게…‘메트로 킹’

락앤락이 다가오는 여름철을 맞아 대용량 머그형 ‘메트로 킹’ 텀블러를 출시했다. ‘메트로 킹’ 텀블러는 820밀리리터(㎖) 넉넉한 용량으로 벤티 사이즈 음료도 넉넉하게 담을 수 있다. 이중 진공 방식으로 보온·보냉 기능을 한층 강화해 오래도록 얼음이 녹지 않고 시원한 음료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차량에서도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텀블러 하단은 차량 컵 홀더 평균 직경에 맞춘 7cm로 제작됐으며, 손잡이가 달려있어 차 안에서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뚜껑에 슬라이드 마개, 스크류 캡이 있어 급정거 시에도 음료가 쏟아질 걱정이 없다. 텀블러 내부는 프리미엄 소재인 스테인리스 스틸 304를 사용해 부식 걱정 없이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으며, 뚜껑의 캡, 슬라이드 마개, 실리콘 등 모두 분리가 가능해 세척도 꼼꼼하게 할 수 있다.

◇테팔- 디자인·기술력 잡았다…‘인덕션 티타늄 블라썸 냄비’

테팔이 자연을 담은 컬러로 감성적인 디자인은 물론 테팔만의 기술력으로 더 맛있게 요리해주는 테팔 ‘인덕션 티타늄 블라썸 냄비’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손잡이와 외부 코팅에 자연의 감성을 담은 파스텔 색상을 사용했다. 냄비 내부에 적용된 테팔 티타늄 코팅은 스크래치에 강해 음식이 쉽게 눌어붙거나 긁힐 걱정을 낮췄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테팔의 풀와이드 인덕션 바닥 기술로 바닥 전체가 인덕션에 반응해 열효율이 뛰어나고 두꺼운 바닥이 열보존을 극대화해 음식을 더 빠르고 고르게 익혀준다. 테팔 ‘인덕션 티타늄 블라썸 냄비’는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베이지와 민트 2가지 컬러로 출시돼 취향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혔다. 베이지는 할인점, 민트는 쿠팡에서 구매가능하다.

테팔 인덕션 티타늄 블라썸 냄비 [사진=테팔]
테팔 인덕션 티타늄 블라썸 냄비 [사진=테팔]

[신아일보] 최지원 기자

frog@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