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친쿡] 2월 4주, 나만의 개성 UP…락앤락 외 3가지 주방용품
[키친쿡] 2월 4주, 나만의 개성 UP…락앤락 외 3가지 주방용품
  • 최지원 기자
  • 승인 2023.02.1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 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키친쿡’은 부엌에 다채로움을 더하는 다양한 요리·주방용품 소식을 담는다.

락앤락 ‘설레어 봄’ 에디션. [사진=락앤락]
락앤락 ‘설레어 봄’ 에디션. [사진=락앤락]

2월4주 ‘키친쿡’은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각종 주방용품이다. 락앤락은 봄의 싱그러움을 담은 ‘설레어 봄 에디션’으로, 인스턴트 브랜드는 DIY 레시피 기능을 탑재한 ‘인스턴트팟 에센셜’로, 로얄코펜하겐은 섬세함을 더한 ‘비스포트 머그’를 선보였다.

◇락앤락- 싱그러움 한 가득…‘설레어 봄’

락앤락이 봄을 맞아 ‘설레어 봄’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 이번 에디션은 락앤락의 베스트셀러 라인에 화사한 그린라이트 컬러를 적용해 봄이 오는 설렘을 담았다. 프리미엄 내열유리용기 ‘탑클라스’, ‘메트로 투웨이 텀블러’, ‘데꼬르 IH 쁘띠웍’ 등 대표 제품 3종으로 출시해 용도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탑클라스’는 영하 20℃부터 400℃까지 견딜 수 있는 내열유리 소재로 몸체를 제작해 냉장·냉동실은 물론이고 식기세척기와 에어프라이어, 오븐 등에서도 몸체의 파손 걱정없이 사용 가능하다. ‘메트로 투웨이 텀블러’는 캡을 실내용, 휴대용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해 활용도를 높인 제품이다. ‘데꼬르 IH 쁘띠웍’은 레트로 스타일의 감각적인 디자인 쿡웨어로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하다.

◇인스턴트 브랜드- 다양한 레시피 한 번에…‘인스턴트 에센셜’

코렐 브랜드의 인스턴트 브랜드는 신제품 ‘인스턴트팟 에센셜’을 론칭했다. 이번 신제품은 인스턴트팟 처음으로로 사용자가 조리법을 설정할 수 있는 DIY 기능을 갖췄다. 개인의 다양한 음식 취향과 조리법에 따라 제품을 최적화했다. 사용자 맞춤 기능으로 원하는 조리법을 설정하고 DIY 버튼만 누르면 나만의 레시피로 음식을 완성할 수 있다. ‘인스턴트팟 에센셜’은 9가지 기능의 멀티압력쿠커로 DIY 조리를 포함해 압력, 볶음, 찜, 슬로우쿡, 밥, 보온, 베이킹, 수비드까지 다양한 음식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복잡한 조리 과정이 없어 음식 조리 시간도 기존 대비 최대 70% 빠르게 단축할 수 있다. ‘인스턴트팟 에센셜’은 사용자 편의를 돕는 직관적인 디자인과 기능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 가능하다. 제품 전면에 장착된 컨트롤 패널과 조그 다이얼로 요리 설정 및 시간, 온도 등을 손쉽게 조절 가능하며 압력배출 방식 또한 편리하다. 분리 가능한 프리미엄 스테인리스 소재의 내솥으로 세척도 간편해 보다 건강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인스턴트 브랜드 ‘인스턴트팟 에센셜’. [사진=코렐 브랜드]
인스턴트 브랜드 ‘인스턴트팟 에센셜’. [사진=코렐 브랜드]

◇로얄코펜하겐- 장인 수작업…‘비스포크 머그’

로얄코펜하겐이 레터링 서비스인 ‘비스포크 머그’를 선물 시즌 이벤트로 선보인다. 로얄코펜하겐 ‘비스포크 머그’는 장인이 수작업으로 머그 안쪽 면에 이름이나 이니셜을 새겨 넣는 정교한 과정을 거쳐 제작된다. 국내에서는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비스포크 에디션은 섬세함과 우아함이 돋보이는 ‘프린세스 하이핸들 머그’ 1종이다. 시즌 한정 이벤트로 2월1일부터 200개 수량만을 전국 로얄코펜하겐 백화점 매장에서 판매한다. 주문한 머그 레터링 작업은 덴마크로 제작을 의뢰한다. 로얄코펜하겐의 최상위 라인인 ‘플로라 다니카(Flora Danica)’나 스페셜 에디션을 그리는 덴마크 최고의 장인이 직접 핸드페인팅하며 안쪽에 거꾸로 글자를 새기는 난이도 높은 섬세한 작업이기에 소장 가치가 높다.

◇써모스- 초등학생 신학기 준비물…‘마이 디자인 액티비티 보틀’

써모스가 초등학생을 위한 키즈 텀블러 ‘마이 디자인 액티비티 보틀’을 출시했다. 써모스 ‘마이 디자인 액티비티 보틀’은 활동적인 초등학생이 쉽고 편리하게 수분 섭취를 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제품이다. 스포티한 보틀에 귀엽고 개성있는 디자인 스티커를 붙여 나만의 보틀을 특별하게 꾸미는 재미를 선사한다. '마이 디자인 액티비티 보틀'은 원터치 버튼과 큰 사이즈의 잠금장치를 적용해 손가락 힘이 약한 아이도 쉽게 열고 닫을 수 있다. 음용구 굴곡이 거의 없고 패킹 2개로 구성돼 매일 사용하는 텀블러를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텀블러를 오래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바닥커버가 포함됐다. 탈부착 가능한 고무 재질 바닥커버는 생활 속 스크래치로부터 텀블러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써모스 ‘마이 디자인 액티비티 보틀’ [사진=써모스]
써모스 ‘마이 디자인 액티비티 보틀’ [사진=써모스]

[신아일보] 최지원 기자

frog@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