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7월 2주, 여름방학 활용 성장법 공개…아이스크림에듀 외 7가지 학습
[알림장] 7월 2주, 여름방학 활용 성장법 공개…아이스크림에듀 외 7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3.07.09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쿡커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을 담는다.

[사진= 아이클릭아트]
[사진= 아이클릭아트]

7월2주 ‘알림장’에는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한 공부 성장법이 적혔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중학생에 초점을 맞춘 방학 학습관리법을 공개했다. 교원과 에듀윌은 여름방학 행사를 열고 할인 이벤트에 들어간다. 금성출판사는 한자 공부에 매진할 기회를 제공한다. 도서는 베르나르 베르베르 작가의 신작 ‘꿀번의 예언’ 1과 2가 동시에 급부상하며 여름 핫 도서로 떠올랐다.

◇아이스크림에듀- 중학교 ‘성장 방학 습관‧학습 관리법’ 공개

아이스크림에듀의 유아 및 초중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은 중학교 여름방학을 앞두고 ‘방학 기간 필요한 습관과 학습 관리’에 대한 팁을 공개했다. 약 4주간의 기간 동안 ‘성장하는 여름방학’을 보내기 위해서는 습관 형성과 유지가 관건이다. 이를 위해 지난 겨울방학부터 직전 학기까지 아이의 생활과 학습에 대한 체크리스트가 필요하다. 겨울방학 동안 기상 시간이나 매일 스스로 공부하는 시간 아이가 가장 어려움을 느끼는 과목, 여름방학 때 가장 공부하고 싶은 과목은 무엇인지 등을 체크한다. 부모와 아이가 함께 규칙을 정하는 것도 중요하다. 기상과 취침이나 오전 학습, 휴대폰 사용 등 시간적인 부분과 부모와 도서 3권을 선정해 독서하기 등 학습적인 부분이다. 여름방학 기간 학습으로는 영어 학습의 기본이 되는 영단어와 국어 기본 어휘를 추천한다. 중학교 1학년의 경우 여름방학은 독해력 격차를 좁힐 수 있는 골든 타임이다.

교원 ‘빨간펜’- 여름방학 ‘빨간펜 슈퍼위크’ 실시

교원 빨간펜은 여름방학을 맞아 7월 한 달간 ‘빨간펜 슈퍼위크’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기존 및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전집 △아이캔두 상품을 할인해 선보인다. 10일까지 전집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전집 전 품목을 1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또한 전집을 묶음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어린이용 독서대 및 독서등을 증정한다. 또한 13일까지 아이캔두를 구매하는 전 고객에게는 10% 할인 혜택을 준다. 이와 함께 △아이캔두 초등 △솔루토이 국어 △솔루토이 한자로 구성된 독서 패키지 구매 시, ‘국어의 정석’을 특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국어의 정석은 학년별 핵심 단원 분석 자료와 문제집이 수록됐다.

빨간펜 이벤트 이미지.[사진=교원]

◇에듀윌- 7월 ‘썸머 세일 페스타’ 열어…71% 할인

에듀윌은 7월 무더위에도 공무원시험 혹은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려는 수험생들을 위해 오는 28일까지 자사 28개 교육과정을 최대 71% 할인해주는 ‘썸머 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 에듀윌은 각 시기별, 목적별로 많이 찾는 교육과정을 하나로 묶어 스튜던트, 레벨업 그리고 넥스트레벨 쿠폰팩 3종을 마련했다. 상위권 대학으로의 편입 준비 혹은 대기업 취업을 목표로 하는 대학생들을 타깃으로 한 스튜던트 쿠폰팩과 스펙을 쌓아 회사나 연봉을 한단계 높이려는 직장인과 취업준비생 맞춤의 레벨업 쿠폰팩 그리고 제2의 인생을 준비하기 위해 자격증을 공부하려는 은퇴자나 경단녀들을 위한 넥스트 레벨 쿠폰팩으로 구성돼 있다. 에듀윌은 쿠폰팩을 받기만 해도 참여자 전원에게 무료 특강을 제공한다. 또한 최대 71%의 수강료 할인 혜택과 1만원 추가 할인 쿠폰도 받아볼 수 있다.

◇금성출판사- 여름방학 '2023 하반기 한자자격시험’ 실시

금성출판사는 여름방학을 맞아 전국 유아 및 초등학생, 중학생을 대상으로 17일까지 ‘2023 하반기 한자자격시험’ 접수를 실시한다. ‘2023 하반기 한자자격시험’은 한자교육진흥회가 주관하고 한국한자실력평가원이 시행하는 누적 24만명이 응시한 전국 단위 시험이다. 시험은 9월2일 오전 11시 전국 시도별 장소에서 진행된다. 합격자는 10월4일 푸르넷 홈페이지 또는 한자교육진흥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준3급~8급 취득자 중 일정 점수 이상을 취득한 학생에게는 상장을 증정한다. 금성출판사는 푸르넷에서 ‘2023 하반기 한자자격시험’을 접수한 응시생 전원에게 해당 급수에 맞는 예상 문제집을 무료 제공한다.

‘썸머 세일 페스타’ 포스터.[사진=에듀윌]
‘썸머 세일 페스타’ 포스터.[사진=에듀윌]

◇천재교육- 여름방학 특별 이벤트, ‘참고서 쏜다’ 진행

천재교육‧천재교과서는 자사 교수학습지원서비스 T셀파(티셀파)를 이용하는 교사들에게 무료로 학생용 예습 교재를 증정하는 여름방학 특별 이벤트 ‘천재가 참고서를 쏜다’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11일까지 진행되며 참고서 종류별로 1회만 신청할 수 있다. 당첨 시 해당 주소지(학교)로 직접 배달된다. 중‧고등 참고서로는 △시험비법, 수학전략(학년별 20명) △중학전략 사회‧역사(과목별 20명) △하루수학(학년별 25명) △하루사회‧역사(과목별 25명) △하루과학(학년별 25명) △똑똑한 하루 사고력(학년별 30명) △똑똑한 하루 계산(학년별 20명)이 추첨을 통해 전달된다. 초등 참고서로는 △똑똑한 하루 사고력(학년별 30명) △똑똑한 하루 계산(학년별 20명)이 선착순 증정된다.

◇웅진씽크빅, 수학 집중관리 서비스 ‘AI수학 프로그램’ 출시

웅진씽크빅은 수학 집중관리 서비스 ‘AI수학 프로그램’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2019년 출시된 ‘AI수학’을 업그레이드한 종합 관리 시스템으로 실시간 AI 분석과 학습 콘텐츠의 다양성 측면에 강점을 지닌 솔루션이다. 특히 AI 분석을 통해 실시간으로 학생의 성취도를 판단, 부여한 레벨에 맞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별도 비용 없이 학교 시험 및 각종 경시대회 대비 특강을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또 커리큘럼 내 퀴즈와 교육 게임과 같은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갖추고 있으며, 학습자가 어려워하는 영역과 미흡한 단원 중심의 문항을 모아놓은 맞춤 문제지도 함께 제공한다.

천재교과서 여름방학 특별 이벤트 안내 이미지.[사진=천재교육]
천재교과서 여름방학 특별 이벤트 안내 이미지.[사진=천재교육]

◇edm아이엘츠- 유튜브 구독자 30만 달성 기념 친구추천 이벤트

edm아이엘츠는 자사 유튜브 채널 ‘IELTS English Academy’ 구독자 30만명 달성을 기념해 ‘친구추천 수강료 20% 할인 이벤트’를 23일까지 진행한다. edm아이엘츠의 ‘IELTS English Academy’는 아이엘츠 학습자 및 학습 정보를 얻고 싶은 분들을 위해 자사의 학습 콘텐츠를 무료 공개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친구나 지인과 2인 이상 동반 등록 시 모두 수강하는 첫 달 수업을 20% 할인해준다. 이벤트 기간 내 edm아이엘츠 학원 첫 고객으로 1개월 이상 수업을 등록하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온라인 미용전문학사 과정 20일 개강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정식인가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종합미용면허까지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온라인 미용전문학사 과정을 20일 개강한다. 미용전문학사과정은 오프라인 출석과 실습 없이 100%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된다. 학습자들의 실기 능력 향상을 위해 컨셉피, 소옴크리에이티브, 엘루시뷰티아카데미, 메이크업포에버 등 업계 유명 아카데미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소옴크리에이티브는 비기너 과정을 수강 시 수강료 20%를 장학금으로 지원한다. 또한 원하는 학습자에 한해 비달사순 아카데미 영국 본교로의 유학 및 연수 프로그램을 연계 지원하고 있다.

◇도서 ‘예스24’- ‘세이노의 가르침’ 1위 탈환

예스24 7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는 순자산 천억 원대 자산가 세이노가 전하는 부와 성공에 대한 지혜 ‘세이노의 가르침’이 다시 차지했다. 과학의 사유와 인문학적 성찰이 함께하는 유시민 작가의 과학 인문서 ‘문과 남자의 과학 공부’는 2위에 자리했다. 베르나르 베르베르 작가의 신작 ‘꿀벌의 예언 1’과 ‘꿀벌의 예언 2’는 각각 전주 4위, 6위에서 금주 3위, 4위로 순위가 상승했다. 40만 베스트셀러 ‘역행자’에 비밀 노하우 등을 추가로 수록해 한층 더 강력해진 ‘역행자 확장판’은 5위에 올랐다.

예스24_7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7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