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10월 2주, 중학교 예비과정 돌입…웅진 외 5가지 학습
[알림장] 10월 2주, 중학교 예비과정 돌입…웅진 외 5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3.10.0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쿡커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을 담는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사진=아이클릭아트]

10월2주 ‘알림장’에는 예비중학생 대비 학습법이 적혔다. 웅진씽크빅은 중학교 진학 13주만에 완벽 대비가 가능한 예비중 특강 콘텐츠를 오픈한다. 구몬학습은 매일매일 학습관리를 할수 있는 ‘스마트구몬N' 무료체험을 연다. 천재교육은 학력평가 대비 문제집을 내놨다. 도서는 자기계발서 ’퓨처 셀프‘가 베스트셀러에 올라 가을도서로 등장했다.

◇웅진씽크빅- 웅진 스마트올중학, 예비중 특강 오픈

웅진씽크빅은 중등 학습 플랫폼 ‘웅진 스마트올중학’에 예비중학생을 위한 특강 콘텐츠 ‘ALL리버드반’을 오픈한다. ‘ALL리버드반’은 13주 안에 초등학교 6학년 과정을 총정리하고 동시에 중학교 1학년 과정을 예습할 수 있는 특강이다. 학생들이 두 과정을 단기간에 소화할 수 있도록 과목별, 영역별 개념 총정리 강의를 중심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ALL리버드반’ 수강생들은 스마트올중학 내 디지털 독서 솔루션 ‘문학도서관’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문학도서관은 한국, 세계문학 등 중학생 필독서 100여권 중 학년별 추천 도서를 큐레이션 해주는 솔루션이다. 모든 도서는 전자책(e북) 형태로 무제한 제공된다.

◇교원 구몬학습- 데일리 학습관리 제공 ‘스마트구몬N’ 무료체험 이벤트

구몬학습은 전 연령층 대상 스마트구몬N 무료체험 이벤트를 31일까지 진행한다. 기간 내 무료체험 신청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원권을 증정한다. 체험 가능한 과목은 △국어 △수학 △영어 △한자 △과학 △일본어 △중국어다. 스마트구몬N은 직접 쓰면서 학습하는 공부의 본질과 스마트 학습의 장점을 동시에 갖춘 스마트 학습지다. 문제 풀이 전 과정의 필적을 데이터로 저장하고 이를 바탕으로 정확한 학습 피드백을 제공한다. 총 3명으로 이뤄진 △방문교사 △디지털 트윈교사 △오답질문방교사의 촘촘한 데일리 케어 관리가 장점이다. 구몬학습 전용 태블릿PC가 아닌 개인이 보유한 디지털기기로도 학습이 가능하다.

[사진=웅진씽크빅]
웅진스마트올 모델 이정재(왼쪽)씨가 특강 콘텐츠 ‘ALL리버드반’을 소개하는 모습.[사진=웅진씽크빅]

◇천재교육- ‘2023 HME 학력평가’ 대비 문제집 구매 이벤트

천재교육은 11월11일 온‧오프라인으로 치러지는 ‘2023 하반기 HME 학력평가’ 응시생들을 위해 학력평가 대비 문제집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천재교육 공식 HME 수학‧국어 학력평가 대비 문제집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학력평가 대비 문제집을 2권 이상 구매하면 L파일이 사은품으로 선착순 제공된다. 학력평가 대비 문제집은 각 과목별로 대표 유형문제와 실전 예상문제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실전모의고사와 OMR 카드가 부록으로 있어 실전 시험 대비가 가능하다. ‘HME 학력평가’는 수학과 국어 과목에 대한 성취도 측정이 가능한 전국 최대 규모의 학력평가로 지금까지 224만명이 응시했다.

◇좋은책신사고- 온라인 서점 대상 쎈 시리즈 구매 이벤트

좋은책신사고는 온라인서점 대상 초중고 쎈 시리즈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쎈 교재 2권 이상 구매 시 새싹 연필꽂이를 증정하는 행사다. 국내 대표 수학 브랜드 ‘쎈’ 시리즈는 출간 이후 단일 과목으로 최단기간에 4000만부 이상 판매된 수학 베스트셀러 참고서로 초등부터 고등까지, 기초부터 심화까지 학습자 중심의 세분화된 교재 라인업을 갖춰 맞춤형 수학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쎈’은 문제를 유형별, 난이도별로 정리해 압축한 대표적인 수학 문제기본서로 문제를 풀면서 개념도 함께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외에도 개념기본서 ‘개념쎈’, 기본기 강화훈련서 ‘베이직쎈’, 쎈의 B단계에 핵심을 둔 ‘쎈B’ 등 기초부터 기출까지 다양한 시리즈를 통해 학습자 맞춤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다.

MEIPC 홍보 이미지.[사진=뮤직어듀벤처]
MEIPC 홍보 이미지.[사진=뮤직어듀벤처]

◇뮤직에듀벤처- 2023 제5회 MEIPC 하반기 국제 피아노 콩쿨 수상자 발표

장원교육 뮤직에듀벤처는 2023 제5회 MEIPC 국제 피아노 콩쿨을 개최하고 수상자를 발표했다. 올해 진행한 제5회 MEIPC 하반기 국제 피아노 콩쿨은 지난 8월11일까지 온라인·오프라인으로 참가 신청을 받아 국내를 비롯해 해외에서도 많은 참가자가 접수했다. 그 결과 전체 2등, 3등 우승자를 비롯해 연령별 솔로 연주자 카테고리, 듀오 연주 카테고리 등에서 수상자를 선정하고 MEIPC 홈페이지를 통해 결과를 발표했다. 상반기, 하반기 콩쿨 우승자는 10월14일 뮤직에듀벤처 아트홀에서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송출하는 ‘Winner’s Vidio Live Stream Concert’에 참가할 예정이다. 제6회 MEIPC 국제 피아노 콩쿨은 2024년 2월24일 온라인·오프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신청마감은 2024년 2월9일까지다.

◇금성출판사 ‘푸르넷’- 10월 전국 사업설명회 개최

금성출판사 푸르넷은 10월 한달 동안 전국 71개 지점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금성출판사는 사업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교육 정보와 성공 노하우를 공유한다. 푸르넷은 가맹비, 보증금, 교육비가 없으며 업계 유일 최대 3000만원의 임차보증금 무이자 대출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원 모집과 마케팅을 본사에서 무료 지원해 주며 교사용 교재도 무료 제공한다. 업계 최고 수수료율과 추가 수당으로 고소득도 노려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푸르넷 사업설명회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푸르넷 교사 신청 홈페이지에서 사업설명회 정보를 확인하고 가까운 지점에 문의 후 참여하면 된다.

'2023 HME 학력평가' 대비 문제집 구매 이벤트 포스터.[사진=천재교육]
'2023 HME 학력평가' 대비 문제집 구매 이벤트 포스터.[사진=천재교육]

◇도서 ‘예스24’- 자기계발서 ‘퓨처 셀프’ 1위

예스24 10월1주 종합 베스트셀러는 '미래의 나'와의 연결을 통해 성장과 발전을 돕는 ‘퓨처 셀프’가 차지했다. 무라카미 하루키 신작 ‘도시와 그 불확실한 벽’은 2위에 자리했다. 천억원대 자산가 세이노가 전하는 부와 성공에 대한 지혜 ‘세이노의 가르침’은 3위로 재진입했다. 마인드 마이너 송길영이 예견하는 미래의 풍경 ‘시대예보: 핵개인의 시대’는 새롭게 4위에 등장했다. 현대인의 집중력 위기를 다룬 ‘도둑맞은 집중력’은 5위를 기록했다.

10월1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10월1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