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12월 2주, 2028학년도 대입제도 개편 준비는…윤선생 외 6가지 학습
[알림장] 12월 2주, 2028학년도 대입제도 개편 준비는…윤선생 외 6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3.12.1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쿡커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을 담는다.

[사진= 아이클릭아트]
[사진= 아이클릭아트]

12월2주 ‘알림장’에는 2028학년도 대입제도 개편 내용과 2025학년도 대입 준비를 위한 학습정보가 적혔다. 윤선생은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 맞춘 2028학년대 대입 설명회를 연다. 대성학원은 대입 재도전에 나서는 재수생을 위한 모집반을 미리 만든다. edm아이엘츠는 2024년도 맞이 수강 할인에 들어간다. 좋은책신사고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한 중등 수학개정판을 출간했다. 도서는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가 4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연말 가장 뜨거운 도서로 관심을 받을 예정이다.

◇윤선생- 2028학년도 대입제도 개편 설명회…내년 3월까지 8차례 실시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은 온라인 실시간 생중계로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오는 12일부터 내년 3월19일까지 총 8회에 걸쳐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으로 진행된다. 이번 설명회 1부에서는 초·중등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2028학년도 대입제도 개편 시안 내용을 알기 쉽게 짚어준다. 2부에서는 ‘불수능’으로 평가받고 있는 올해 수능 영어를 분석하고 내신 및 수능 영어 1등급을 받기 위해 초등학생부터 준비해야 할 활동을 소개해 줄 예정이다. 설명회는 오전 10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된다. 1월13일과 20일 설명회는 워킹맘을 위해 토요일로 편성했다.

◇대성학원- 2025학년도 ‘N수 시즌 Zero’ 모집

대성학원은 2025학년도 대입 재도전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한 ‘N수 시즌 Zero’를 모집한다. 대성학원의 ‘N수 시즌 Zero’는 내년의 합격을 위해 남보다 먼저 재수를 시작하는 학생들을 위한 모집반으로 개념정리부터 학습습관 형성까지 6주 동안 진행하는 단기 집중 프로그램이다. 2025학년도 수능에 따른 국어,수학 선택과목별 수업을 진행하고 취약한 과목은 추가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대성학원 본원, 강남대성학원, 강남대성 SⅡ, 강남대성별관, 강남대성 WE’UP, 대성학원 부산 등 6개의 통학 학원과 강남대성기숙 의대관, 강남대성기숙 S관 등 2개의 기숙 학원에서 모집하고 있다.

강남대성기숙 의대관 외관.[사진=대성학원]
강남대성기숙 의대관 외관.[사진=대성학원]

◇좋은책신사고- ‘우공비 Q+Q’ 개정판 출간…2022 개정 교육과정 반영

좋은책신사고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한 유형 기본서 ‘우공비 Q+Q’ 중등 수학 개정판을 출간했다. ‘우공비 Q+Q’는 ‘배우는 Q 익히는 Q 우공비 Q+Q’라는 슬로건을 내건 3단계 수학 유형서다. 이번 개정판은 기존의 ’기본편’, ‘표준편’, ‘발전편’에서 ‘기본실전’, ‘표준완성’, ‘발전심화’로 단계명이 변경됐다. ‘기본실전’은 교과서 핵심 개념과 내신 대표 유형 학습을 통해 기본기를 쌓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전형 문제 등을 통해 학교 시험까지 대비할 수 있다. ‘표준완성’은 실전에 꼭 필요한 유형부터 고난도 유형까지 학교 시험 기출문제를 총망라했다. ‘발전심화’는 중단원 별로 자주 출제되는 서술형 대표 유형과 유제를 제공해 풀이 과정을 논리적으로 서술하는 연습이 가능하다.

◇edm아이엘츠- 2023 연말 감사제…2024명 수강권 할인

edm아이엘츠는 연말을 맞아 고객 감사제를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고객 감사제는 ‘FINAL! ONE-STOP IELTS’, ‘ALL-PASS IELTS’, ‘N개월 알짜패스’ 강좌 등록 시 5만원 상당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수강 기간을 2배 연장해준다. 기간은 31일까지로 선착순 2024명 신청 시 조기 마감한다. 해당 이벤트 대상 강좌인 ‘FINAL! ONE-STOP IELTS’와 ‘ALL-PASS IELTS’는 영국문화원 IELTS 시험 응시권 제공은 물론 목표 점수인 7.0까지 강좌와 첨삭을 무제한 제공하는 과정이다.

edm아이엘츠 연말감사제.[사진=edm아이엘츠]
edm아이엘츠 연말감사제 안내 이미지.[사진=edm아이엘츠]

◇웅진씽크빅 ‘웅진스마트올’- ‘수학 AI진단검사’ 서비스 오픈

웅진씽크빅은 전과목 AI 학습 플랫폼 ‘웅진스마트올’에 수학 역량 정밀 평가 서비스 ‘수학 AI진단검사’ 콘텐츠를 오픈했다. 수학 AI진단검사는 학습자의 문제풀이 결과를 바탕으로 전체 지식수준을 평가할 수 있는 딥러닝 알고리즘 기반 ‘심층 지식 추적 기술(Deep Knowledge Tracing)’이 적용됐다. ‘수학 AI진단검사’는 웅진씽크빅이 보유한 약 4300만건의 학습 데이터와 문항 풀이 결과를 기반으로 학생의 개념별 이해도를 분석하고 근본적인 오답 원인을 추적해 중학교 1학년까지의 수학 점수를 예측한다. 검사 상세 분석지에서는 응시자의 등급 및 성취도, 단원·영역·문항별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장원교육- 장원세계사 론칭 기념 카카오톡 이모티콘 배부

장원교육은 주간 세계사 학습지 ‘장원세계사’ 론칭을 기념해 국립문화재연구원 캐릭터 ‘코룡이&코북이의 사랑스러운 하루’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부한다. 이번에 무료로 배부하는 ‘코룡이&코북이의 사랑스러운 하루’ 이모티콘은 금석문에서 유래한 국립문화재연구원의 문화유산 캐릭터를 누구나 친숙하게 이용해볼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모티콘을 무료로 받아보고 싶은 사람은 카카오톡에서 장원교육 공식 채널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면 된다. 이모티콘은 12월 11일(월)까지 선착순으로 한정 제공되며 30일동안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대교, ‘꼬미마녀 라라 시즌1’ 넷플릭스 서비스 개시
꼬미마녀 라라.[사진=대교]

◇대교- ‘꼬미마녀 라라 시즌1’ 넷플릭스 서비스 개시

대교는 IP사업권을 보유한 애니메이션 ‘꼬미마녀 라라’의 시즌1이 넷플릭스에 진출해 지난 9일 첫 방영을 개시했다. ‘꼬미마녀 라라’는 신비한 마법세계 이오이아에서 펼쳐지는 꼬미펫과의 좌충우돌 여정을 담아낸 3D 애니메이션이다. 지난 3월 시즌1 첫 방영 후 지상파와 케이블 포함 총 15개 채널에 방영됐고 케이블 최고 시청률(4세 여아 기준 10.7%, AGB닐슨)을 달성했다. 대교가 IP사업권을 보유하고 있는 애니메이션 중 넷플릭스에 진출한 작품은 ‘우당탕탕 은하안전단’, ‘극장판 윌벤져스 : 수상한 캠핑 대소동’에 이어 ‘꼬미마녀 라라 시즌1’이 세 번째다.

◇도서 ‘예스24’-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 4주 연속 1위

예스24 12월1주 종합 베스트셀러는 '쇼펜하우어 신드롬'을 일으킨 화제의 책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가 4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대한민국 대표 트렌드 전망서 ‘트렌드 코리아 2024’와 2023년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자기계발서 ‘세이노의 가르침’이 각각 지난주와 동일한 2위와 3위를 유지했다. 조정래 작가 4년 만의 신작 장편소설 ‘황금종이 1,2’가 전주 12위, 15위에서 4위, 5위로 올라섰다.

12월1주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12월1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