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8월 2주, 유튜브로 수학 따라잡기 비법…신사고 외 8가지 학습
[알림장] 8월 2주, 유튜브로 수학 따라잡기 비법…신사고 외 8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3.08.0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쿡커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을 담는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사진=아이클릭아트]

8월2주 ‘알림장’에는 여름방학을 활용한 수학 따라잡기 학습법이 적혔다. 좋은책신사고는 ‘쎈수학’ 대표 저자이자 기업대표인 홍범준 대표의 유튜브 채널 ‘쎈 홍선생’을 통해 수학 공부자세를 알려준다. 아이스크림홈런은 방학기간 수학공부법 3가지 비법을 제시했다. 비상교육은 ‘초등 수학 문장제 기본’을 통한 공부법을, 해피에듀테크는 AI 수학학습 플랫폼 ‘매쓰튜터’ 앱을 출시했다. 도서는 또다시 ‘세이노의 가르침’이 베스트셀러 자리에 올라 여름 북캉스로도 각광 받을 예정이다.

◇좋은책신사고- 유튜브 채널에 쎈 홍선생 수학 강연 공개

좋은책신사고는 유튜브 채널 ‘쎈 홍선생’에 논리적인 공부 습관, 방정식을 풀기 위한 방법 등 홍범준 대표의 강연 영상을 공개했다. ‘쎈 홍선생’은 좋은책신사고 홍범준 대표가 수학 공부법을 비롯해 다양한 교육적인 이야기를 전달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홍 대표는 서울대학교 수학과를 졸업했고 좋은책신사고의 대표 수학 참고서인 ‘쎈수학’의 대표 저자다. 홍 대표는 수학적 사고를 통한 문제 해결 방법 및 공부하는 자세, 습관 등을 알려주는 강연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 좋은책신사고는 앞으로도 홍 대표가 직접 말하는 좋은책신사고의 경영 철학, 수학 공부법 등의 콘텐츠로 학생과의 소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이스크림홈런 중등- 여름방학 수학대비 공부법 제시

아이스크림에듀의 초중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홈런은 중학교 여름방학을 맞아 2학기 수학 과정을 대비하기 위한 ‘수학 공부법’ 3가지를 제시했다. 우선 직전 학기에 배웠던 내용을 다지기 위한 ‘후행 심화학습’을 제시했다. 이를 위해 홈런 중등은 후행 심화학습을 위한 콘텐츠로 ‘수준별 수학–홈런 최고 난이도’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암기’를 제시했다. 홈런 중등 ‘하루 5분 개념정리– MIND MAP’을 활용하면 개념 암기에 도움이 된다. 마지막으로 ‘풀이노트’ 작성 습관을 제시했다. 항상 정해진 노트에 모든 문제의 풀이 과정을 기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유튜브 채널 '쎈 홍선생'의 수학 강연 장면.[사진=좋은책신사고]
유튜브 채널 '쎈 홍선생'의 수학 강연 장면.[사진=좋은책신사고]

◇해피에듀테크- AI 수학 학습 플랫폼 ‘매쓰튜터’ 앱 출시

해피에듀테크는 수학 문제 풀이를 돕는 모바일 앱 ‘매쓰튜터'를 출시했다. 매쓰튜터는 AI 개인 교사 시스템(ITS) 기반의 SNS 형 수학 지식공유 서비스 플랫폼이다. 사용자들은 수학 문제의 사진을 찍어 등록하면 다양한 학습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등록된 문제에는 관련된 개념 영상과 함께 유사, 심화 문제들이 제공되어 사용자의 학습을 개인화하고 도움을 준다. 더불어 원하는 단원과 난이도를 선택하여 방대한 양의 문제은행을 통해 다양한 문제를 풀어볼 수 있다. 또한 매쓰튜터에서는 모르는 문제의 풀이 요청을 할 수도 있다. 요청에 따라 ‘라이브’ 기능을 통해 실시간으로 과외를 받아보거나 풀이 영상을 통해 답변 받는다. 사진 찍은 문제는 광학 문자 인식(OCR) 기술을 통해 스마트폰에 최적화되도록 자동 재편집해 준다.

◇비상교육 ‘완자 공부력’- ‘초등 수학 문장제 기본’ 출간

비상교육은 초등 필수 역량서 ‘완자 공부력’의 신간 ‘초등 수학 문장제 기본’을 출간했다. 비상교육이 새롭게 선보이는 ‘완자 공부력 수학 문장제 기본’은 그림과 영상에 익숙한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가 수학 문장제 문제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20일간 하루 4쪽씩만 풀면 총 12권을 모두 학습할 수 있게 구성됐다. 특히 교과서와 동일한 단원 구성으로 학교 수업 흐름에 따라 공부할 수 있고 △기본 개념 점검 △문제 해결 전략 학습 △최종 점검까지 체계적인 학습 단계에 따라 혼자서도 쉽게 공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완자 공부력 수학 문장제는 난이도에 따라 ‘기본’과 ‘발전’ 편으로 나뉘어 있어 학습자의 수준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여름방학 수학 공부법 이미지.[사진=아이스크림에듀]
여름방학 수학 공부법 이미지.[사진=아이스크림에듀]

◇이투스북- 초등생 문해력 ‘똑독 초등 한자 어휘’ 시리즈 출간

이투스에듀의 출판 브랜드 이투스북은 초등학생들의 문해력 향상을 돕는 한자 어휘 문제집 ‘똑독 초등 한자 어휘’ 시리즈를 출간했다. ‘똑독 초등 한자 어휘’ 시리즈는 교과서나 일상생활, 한자능력검정시험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한자와 어휘를 선별해 수록하고 ‘어휘→문장→글’로 이어지는 단계별 학습을 통해 아이들의 문해력을 키워주는 책이다. 각 주제별로 수록된 한자의 어휘와 뜻을 살펴본 다음 문제 풀이를 통해 의미와 쓰임을 이해하게 했을 뿐만 아니라 해당 한자 어휘를 활용한 문장을 직접 써 보게 함으로써 글쓰기 능력도 키울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시리즈는 ‘씨앗(예비 초등)’, ‘새싹(초등 1~2학년)’, ‘나무(초등 3~4학년)’, ‘열매(초등 5~6학년)’ 등 4권으로 구성됐다.

◇웅진씽크빅- 인기 IP 결합 ‘신비아파트 한자 탐험’ 출시

웅진씽크빅은 디지털 독서 솔루션 ‘웅진북클럽’의 신규 전집 시리즈 ‘신비아파트 한자 탐험’을 출시했다. ‘신비아파트 한자 탐험’은 CJ ENM의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와 한자교육 콘텐츠를 결합한 웅진씽크빅의 전집 시리즈다. 제품은 본책 24권과 별책 2권, 쓰기책 4권으로 구성됐다. 책에는 600개 이상의 초등 필수 한자(4~8급)와 교과서 속 고사성어 등이 담겼다. 한자의 음과 뜻 소개부터 직접 글자를 쓰는 과정까지 총 5단계의 전용 학습법을 통해 아이들의 한자 추리력과 언어 사고력을 동시에 향상시켜주는 점이 특징이다. 또 증강현실(AR)을 통해 학습 몰입도 향상을 돕는 ‘신비아파트 한자 탐험 인터랙티브북’도 함께 출시했다.

초등학생이 아이캔두 코딩으로 학습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교원]
초등학생이 아이캔두 코딩으로 학습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교원]

◇교원 ‘빨간펜’- ‘아이캔두 코딩’ 리뉴얼…유아 콘텐츠 강화

교원 빨간펜은 코딩 개념을 놀이처럼 습득할 수 있도록 ‘아이캔두 코딩’을 새롭게 정비해 선보인다. ‘아이캔두 코딩’은 전집 연계형 코딩 프로그램이다. 교원 빨간펜은 아이들이 부모 도움 없이 스스로 활동하며 코딩을 접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과 콘텐츠를 개편했다. 이번 개편에서는 △유아 입문 단계 추가 △모디 교구 개선 △영상 콘텐츠 강화를 중점으로 뒀다. 코딩 개념이 담긴 동화책을 읽고 자연스레 코딩을 접할 수 있도록 △활동 놀이북 △동화책 78권 △만들기 별책 3권 △앱 △코딩 교구로 구성된다. 코딩 학습에 대한 유아 대상층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 1~6단계에 '입문 단계'를 추가했다. 입문 단계는 코딩 입문 놀이북과 언플러그드 활동을 담았다.

◇에듀윌- ‘편입 학업계획서 특강’ 라이브 클래스 추가 오픈

에듀윌은 오는 8일 오후 4시 진행되는 ‘프리미엄 학계서(학업계획서) 특강’의 현장 전 좌석 조기 마감에 따라 라이브 클래스를 추가 오픈했다. 강남을 포함해 노원과 노량진 등 에듀윌 전국 8개 편입학원에서 생중계 된다. 편입 학업계획서는 자기소개서, 면접과 함께 편입 2단계 전형 요소로 고려대, 연세대, 경찰대, 성균관대, 시립대와 중앙대 등 상위권 대학으로의 합격을 위한 필수 전형이다. 편입 후의 학습 계획과 졸업 후 진로 위주로 작성하면 된다. 이번 프리미엄 학업계획서 특강은 수많은 합격생들이 추천한 김채영 교수가 강의를 맡았다. 특강 주제는 △대학별 문항 점검 △대학에서 원하는 인재로 어필하기 △쉽게 범하는 오류 잡기 △합격하는 자소서 특징 알기 △면접까지 대비하는 나만의 자소서 작성 전략 △합격 선배들이 전하는 서류 면접 △대학별 합격 전략과 합격 선배들의 생생 꿀팁 등이다. 에듀윌 편입 수강생들에게는 이번 특강의 수강료 전액을 지원해준다.

김채영 교수가 에듀윌 편입 신촌학원에서 편입 학업계획서 특강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에듀윌]
김채영 교수가 에듀윌 편입 신촌학원에서 편입 학업계획서 특강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에듀윌]

◇edm아이엘츠 인강- 캠브리지18 강좌 오픈 무료 이벤트

edm아이엘츠 인강은 최신 아이엘츠(IELTS) 출제 경향을 담은 실전서 캠브리지18(Cambridge IELTS 18) 강좌를 오픈하고 강좌, 교재 무료 제공 이벤트를 실시한다. 캠브리지 시리즈는 아이엘츠를 출제하는 캠브리지 대학에서 출간하는 아이엘츠 실전 대비서로 최신 기출 문제 경향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edm아이엘츠 인강은 오는 20일까지 대상 강좌 또는 패키지를 수강신청하고 결제 완료한 수강생에게 캠브리지18 강의와 교재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벤트 대상 강좌는 edm아이엘츠인강의 전강좌+응시권패스, 페이백 200% 환급챌린지, N개월 알짜패스 등이다. 강의는 8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업로드 될 예정이다.

◇도서 ‘예스24’- ‘세이노의 가르침’ 또다시 1위

예스24 8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는 천억 원대 자산가 세이노의 칼럼을 엮은 ‘세이노의 가르침’이 또다시 1위를 차지했다. 과학의 사유와 인문학적 성찰이 교차하는 유시민 저자의 ‘문과 남자의 과학 공부’는 전주 3위에서 한 계단 올라 2위를 기록했다. 푸바오 성장 에세이의 한정판 리커버 에디션 ‘아기 판다 푸바오’는 3위에 자리했다. 이어 인기 애니메이션의 원작 만화 ‘최애의 아이 11’과 현대 사회의 집중력 위기를 다룬 ‘도둑맞은 집중력’이 각각 전주와 동일하게 4위와 5위를 유지했다.

8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8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