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5월 4주, 전세사기 예방‧AI자격증 패키지…에듀윌 외 4가지 학습
[알림장] 5월 4주, 전세사기 예방‧AI자격증 패키지…에듀윌 외 4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3.05.21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을 담는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사진=아이클릭아트]

5월4주 ‘알림장’에는 전세사기 예방 특강과 AI 자격증 취득법이 적혔다. 에듀윌은 전세사기 수법과 대응 노하우와 안전한 부동산 투자 기본기를 알려준다. 웅진씽크빅은 국내 유일의 AI 자격시험 ‘AICE’에 초점을 맞춘 학습 패키지를 제공한다. 도서는 ‘세노이의 가르침’이 3월부터 1위를 달리고 있어 5월까지 3개월 연속 1위 도서 기록을 세울지 이번주 관심이 모아진다.

◇에듀윌- ‘전세사기 피해예방’ 전국민 무료 특강

에듀윌은 전국민 무료 교육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6월과 7월 2개월에 걸쳐 ‘전세사기 피해예방’ 특강을 개최한다. 에듀윌 부동산아카데미와 30년 경력의 부동산 투자 전문가 김양수 교수가 의기투합해 이번 특강이 마련됐다. 특강은 6월7일,21일, 7월5일,19일 총 4회 진행된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강남, 노량진과 노원 그리고 천호학원에서 개최된다. 1부에서는 전국민이 꼭 알아야 하는 부동산 전세사기 수법과 대응 노하우가 소개된다. 2부에서는 가장 안전한 부동산 투자 기본기에 대해 이야기한다. 부동산 투자에 필요한 준비사항과 갭 투자 사례에서 배우는 안전 투자 노하우에 대해 배워볼 수 있다. 특강 종료 후에는 김양수 교수와의 질의응답 및 고민 상담시간이 별도로 마련된다.

◇웅진씽크빅 유데미- AI 자격시험 ‘AICE’합격 패키지 기획전

웅진씽크빅이 서비스하는 글로벌 교육 플랫폼 ‘유데미(Udemy)’는 국내 유일 AI 자격시험 ‘AICE(AI Certificate for Everyone)’ 대비 특별 기획전을 실시한다. AICE는 KT가 주관하는 인공지능 활용 능력 평가다. 국내 주요기업 및 기관에서 취업, 승진 심사 시 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AI 자격시험이다. 유데미는 AICE 자격증 취득을 우대하는 기업·기관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해당 시험을 준비하는 수강생들을 위한 합격 패키지 기획전을 마련했다. Basic, Associate 레벨에 맞춘 수준별 강의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전용 실습 환경 및 테스트 대비 특별 라이브 강좌를 제공한다. 또 기업, 학교 등 단체에서 공동으로 학습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AICE Basic’ 단계 교재를 학생 수에 맞게 무료로 지급한다.

유데미 AICE 기획전 이미지.[사진=웅진씽크빅]
유데미 AICE 기획전 이미지.[사진=웅진씽크빅]

◇이투스에듀- 6월 모평 대비 ‘이투스 보딩 패스’ 페이지 오픈

이투스에듀는 오는 6월1일 시행 예정인 수능 모의평가(이하 6월 모평)를 앞두고 6월 모평의 시작부터 끝까지 완벽히 대비할 수 있는 ‘이투스 보딩 패스’ 페이지를 오픈했다. ‘이투스 보딩 패스’를 통해 평가원의 최신 출제 경향을 경험하고 취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강의뿐 아니라 김민정, 정승제 등 이투스 일타강사의 스팟특강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실전 대비가 가능한 강사들의 모의고사 콘텐츠도 무료 또는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지영, 강윤구, 주혜연, 김범구 등 학생들에게 인기있는 이투스 일타 및 스타강사가 과목별로 6월 모평 대비 전략과 시험 응시 노하우, 멘탈 관리 비법 등을 소개한다.

◇교원위즈, ‘플래너스 교육컨설팅 연구소’신설…학습부터 진로까지 1:1 컨설팅

교원위즈는 초중등생 대상의 학습 진단, 진로 상담 등을 제공하는 ‘플래너스 교육컨설팅 연구소’를 신설한다. 교원위즈는 이번에 신설한 ‘플래너스 교육컨설팅 연구소’를 통해 학생들에게 올바른 학습 방향성을 제시하고 자기주도적 진로설계 능력을 키우도록 돕는다. 이를 위해 학년별 특성에 맞게 △학생생활기록부 분석 관리 △학습 클리닉 △진로 상담지원 △고입 입시 면접 코칭 등1:1 컨설팅을 실시한다. 컨설팅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하며 플래너스어학원 재원생만 신청 가능하다. 이외에도 매월 ‘학부모 코칭데이’를 개최해 학부모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을 중심으로 △진로 △학습 △입시 △진학 △자녀교육 고민을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튜스에듀_이투스 보딩 패스 페이지
이투스 보딩 패스 페이지.[사진=이투스에듀]

◇금성출판사 캠핑- ‘유아 영어 콘텐츠’ 전체 오픈

금성출판사 푸르넷의 유아 전문 AI 학습 플랫폼 ‘캠핑 키드키드(이하 캠핑)’는 구독 단계와 상관없이 모든 회원에게 영어 콘텐츠 전체를 모두 제공한다고 밝혔다. 캠핑 영어 콘텐츠는 알파벳, 파닉스 등 기초 개념으로 구성한 1단계와 연속 자음 단어, 이중‧변이 모음 등 파닉스 규칙을 익히는 2단계로 구성했다. 이번 콘텐츠 오픈을 통해 구독 단계와 상관없이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캠핑의 영어 콘텐츠는 스터디랜드 나만의 학습 코너에서 ‘영어’ 과목을 선택해서 확인 가능하며 알파벳, 혼동되는 글자와 소리, 이중자음, 이중모음, 리딩 등 400여개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장원교육 뮤직에듀벤처- 유아 음악 교재 퍼스트 어드벤처·마이프렌드 시리즈 완간

장원교육 음악 교육 브랜드 뮤직에듀벤처는 ‘퍼스트 어드벤처’ 한글판C와 ‘유아 음악 이론 마이프렌드(My FRIEND, 이하 마이프렌드)’ 5,6권을 출시하며 시리즈 전권 출간을 완료했다. ‘퍼스트 어드벤처’ 한글판은 기존 영어로 구성된 노래와 내용을 한글로 매끄럽게 번역한 유아 피아노 교재다. 총 A,B,C 3권으로 구성했고 원작의 캐릭터와 음원은 그대로 살렸다. 유아들의 단계별 음악 이론 학습을 위해 제작한 ‘마이프렌드’도 5,6권이 출시되면서 모든 시리즈를 완간했다. 이 시리즈는 5세에서 7세 유아들이 음표나 음악적 요소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제작한 이론 교재다. 음표 색칠하기, 그림 찾기, 높낮이와 크고 작음에 대한 구분 등을 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제작했다.

금성출판사 캠핑, 모든 회원에게 ‘유아 영어 콘텐츠’ 전체 오픈
학생이 ‘유아 영어 콘텐츠’로 학습하고 있는 모습.[사진=금성출판사]

◇도서 ‘예스24’- ‘세이노의 가르침’ 11주 연속 1위

예스24 5월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천억 원대 자산가 세이노가 전하는 부와 성공에 대한 지혜 ‘세이노의 가르침’이 11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바다를 통해 인생의 철학을 이야기하는 인문 에세이 ‘모든 삶은 흐른다’는 지난주 5위에서 세 계단 상승한 2위를 기록했다. '사장을 가르치는 사장' 김승호 스노우폭스 그룹 회장의 경영철학을 담은 ‘사장학개론’은 전주와 동일하게 3위를 유지했다. 여학교에서 벌어지는 엉뚱하고 사랑스러운 일상을 그린 ‘여학교의 별 3’는 4위에 올랐다. 인기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와 친구들의 코믹한 일상 ‘흔한남매 13’은 5위에 자리했다.

5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5월3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