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7월 1주, 여름방학 학습캠프 시작…윤선생 외 8가지 학습
[알림장] 7월 1주, 여름방학 학습캠프 시작…윤선생 외 8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3.07.02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을 담는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사진=아이클릭아트]

7월1주 ‘알림장’에는 여름방학 학습캠프가 적혔다. 윤선생은 원어민 영어캠프로, 자란다는 놀이‧체험 여름캠프로 방학 공부 준비법을 제시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워터파크 이벤트를 통한 무료학습법을, 뇌새김은 왕초보스피킹 여름방학 이벤트를 내놨다. 도서는 ‘문과 남자의 과학 공부’가 베스트셀러에 올라 여름도서로 주목을 받을 전망이다.

◇윤선생- 여름방학 원어민 온라인 영어캠프 참가자 모집

윤선생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원어민 온라인 영어캠프’를 열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줌(ZOOM)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프는 오는 7~8월 여름방학 기간 동안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영어 중심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프로그램은 ‘창의융합(STEAM)’과 ‘쓰기(Writing)’로 나뉜다. 창의융합 프로그램은 영어로 과학‧기술 분야의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과정을 배우게 된다. 이번 캠프는 참가 방법은 오는 9일까지 윤선생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캠프 날짜와 시간대는 직접 선택 가능하며 클래스 당 5명 내외로 반 편성할 계획이다. 신청한 학생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총 5일간 하루 45분씩 온라인 영어캠프에 참가하게 된다.

◇자란다- ‘2023 여름캠프’ 론칭…테마는 ‘아이의 잠재력 키우기’

키즈 에듀테크 플랫폼 ‘자란다’는 방학 동안 다양한 놀이, 체험, 학습으로 아이들의 잠재력을 깨울 수 있는 ‘2023 자란다 여름캠프’를 론칭했다. 자란다 캠프는 누적 7만 시간 동안 5000여 가정의 방학 돌봄·학습 공백을 해결해온 자란다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이다. 자란다는 매일 2시간씩 가정에서 교사와 만나는 1주·2주 ‘캠프 수업’, 경험으로 관심사를 확장하는 ‘체험 수업’, 2학기까지 이어질 루틴을 만드는 ‘습관 형성 수업’ 등 수업 유형을 조합해 ‘잠재력’ 테마의 3가지 수업 패키지를 준비했다. 자란다의 ‘2023 여름방학 캠프’는 오는 13일까지 프로그램이 순차 공개된다. 자란다의 방학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1주·2주 캠프 수업(영어놀이, 놀이돌봄, 영어학습, 학습돌봄)의 경우 11일까지 신청한 가정에는 최대 30%의 얼리버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미지] 뇌새김 ‘왕초보스피킹’ 여름방학 이벤트
뇌새김 ‘왕초보스피킹’ 여름방학 이벤트 이미지.[사진=뇌새김]

◇아이스크림에듀- 여름 맞이 ‘원마운트 워터파크’ 티켓 증정 프로모션

아이스크림에듀의 유아 및 초중등 스마트러닝 서비스 ‘아이스크림 홈런’은 고양시 일산에 위치한 원마운트 워터파크와 함께 고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이스크림 홈런은 여름을 맞아 홈런 체험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원마운트 워터파크와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모션으로 아이스크림 홈런은 8월31일까지 무료 체험을 신청하는 고객 전원에게 원마운트 워터파크 종일권 대인 1매와 소인 1매를 증정한다. 프로모션을 이용하려면 아이스크림 홈런 공식 홈페이지에서 해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홈런 무료 체험을 신청하면 된다. 무료 체험은 초등 및 중등 인강 ‘홈런’을 비롯해 유아를 대상으로 한 ‘리틀홈런’까지 모두 가능하다.

◇뇌새김- ‘왕초보스피킹’ 여름방학 이벤트 진행

‘뇌새김’을 운영하는 위버스마인드는 단기간 영어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돕는 ‘왕초보스피킹’ 여름방학 이벤트를 7월 한달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여름방학과 휴가 동안 영어 공부에 집중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마련됐다. 뇌새김은 이벤트 기간 내 뇌새김 학습기를 구매하거나 렌탈하는 모든 고객에게 6만원 상당의 ‘왕초보스피킹 워크북 세트(총4권)’를 무료로 증정한다. 뇌새김 왕초보스피킹은 원어민의 사고를 담은 핵심 이미지 연상학습법을 활용한 영어회화 학습 콘텐츠다. 기초부터 생활 회화까지 총 3단계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어 영어 입문자들도 단계별로 부담 없이 다양한 영어 표현을 익힐 수 있다.

[첨부1] 아이스크림에듀X원마운트 프로모션
아이스크림에듀X원마운트 프로모션 포스터.[사진=아이스크림에듀]

◇천재교육 ‘천재교과서’- 휴대용 올인원 문제집 앱 ‘디북’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

천재교육 관계사 천재교과서는 자사의 인기 교재가 대거 탑재된 초‧중‧고 전용 올인원 문제집 앱 ‘디북’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 디북은 400권 이상의 초‧중‧고 문제집과 다양한 필기도구가 포함된 학습 애플리케이션이다. 앱을 통해 국어부터 영어, 수학, 사회, 과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과목을 학습할 수 있다. 디북 앱은 △문제집 간편 다운로드 △필기 서비스 △문제&해설 화면 분할 기능을 두루 갖춰 태블릿PC나 스마트폰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PDF 교재를 다운받아 필기하며 공부할 수 있다. 탑재 교재에는 초등 우등생 해법 시리즈, 중학 체크체크 시리즈, 고등 셀파 시리즈 등 천재교육의 인기 문제집이 다수 포함돼 있으며 계속해서 추가될 예정이다.

◇장원교육-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서 문해력 상담실 운영

장원교육은 오는 6~9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3 제 51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에 참가해 다양한 혜택을 증정한다. 장원교육은 유교전에서 자사의 다양한 학습지와 교육 학습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자녀의 기초 문해력으로 고민하는 학부모들을 위한 ‘유아, 초등 문해력 상담실’도 무료로 운영한다. ‘유아, 초등 문해력 상담실’은 사전 예약 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4일까지 장원교육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신청하고 유교전 기간 동안 부스를 방문하면 매일 선착순 30명에게 세계지도와 창작동화 2권을 제공한다. 상담 후 입회를 결정한 고객에게는 그림 한자사전과 커피 쿠폰도 무료 증정한다.

장원교육, ‘제 51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 참가
‘제51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 모습.[사진=장원교육]

◇미래엔 ‘아이세움’- ‘청소 특공대 다람단 1’ 출간

미래엔의 아동출판브랜드 아이세움은 청소와 정리 정돈의 힘을 전하는 동화 ‘청소 특공대 다람단’ 시리즈를 출간한다. 시리즈의 첫 번째 권인 ‘청소 특공대 다람단 1. 차곡차곡 정리 정돈의 힘’은 다람, 콩이, 밤이 등 세 마리의 다람쥐로 구성된 ‘청소 특공대 다람단’의 청소와 정리 정돈 이야기다. 다람단은 청소를 도와 달라고 부탁하는 의뢰인들에게 의뢰서를 받아 딱 맞는 청소 프로젝트를 제안하고 계획을 세워 청소와 정리 정돈을 시작한다. 다람단에게 청소를 도와 달라고 부탁하는 의뢰인들의 사연을 따라가다 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 청소가 왜 꼭 필요한지를 깨닫게 된다. 청소를 통해 변화되는 의뢰인들의 모습을 통해 청소와 정리 정돈이 단지 청결뿐 아니라, 마음과 일상을 회복시키는 힘이 있다는 것을 설득력 있게 전한다.

◇좋은책신사고- ‘쎈’‧‘우공비Q+Q’ 참고서 구매 시 교사용 교재 증정

좋은책신사고는 쎈, 우공비Q+Q 등 자사 주요 참고서 대상 교사용 교재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쎈, 쎈B, 일품, 우공비Q+Q 등 좋은책신사고 대표 참고서에 한해 진행되며 동일 교재 3권 이상 동시 구매 시 교사용 교재 1권을 무료로 증정한다. ‘쎈’은 학습자 요구에 따라 모든 문제를 유형별, 난이도별로 분류해 문제기본서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한 국내 대표 수학 참고서다. ‘우공비Q+Q’는 실전부터 심화까지 유형 학습이 가능한 수준별 학습서다. 이번 행사는 예스24, 알라딘 온라인 서점에서 진행되며 한정 수량으로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청소 특공대 다람단 1’ 표지.[사진=미래엔]
‘청소 특공대 다람단 1’ 표지.[사진=미래엔]

◇금성출판사- 4.5일 근무제 만족도 100% 달성

금성출판사는 임직원 대상으로 4.5일 근무제에 대한 인식조사를 실시한 결과 만족도와 업무 생산성 모두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금성출판사는 지난해 3월부터 4.5일 근무제를 도입했다. 그 결과 임직원의 100%가 만족함을 보였다. 4.5일 근무제 도입 후 업무 생산성이 개선되었냐는 질문에는 97% 이상이 그렇다(△매우 그렇다 86%, △그렇다 11%)라는 평가를 나타냈다. 또 1년차 미만 직원 대상 4.5일 근무제가 입사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었는지 묻는 질문에 91% 이상이 그렇다(△매우 그렇다 80%, △그렇다 11%)고 답했다.

◇도서 ‘예스24’- ‘문과 남자의 과학공부’ 베스트셀러 1위

예스24 6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는 유시민 저자가 과학을 소재로 쓴 첫 인문서 ‘문과 남자의 과학 공부’가 차지했다. 자산가 세이노의 칼럼을 엮은 재야의 명저 ‘세이노의 가르침’은 전주와 동일한 2위를 유지했다. 인기 키즈 크리에이터 에그박사의 영상을 이야기로 재구성한 자연 생물 관찰 만화 시리즈 신간 ‘에그박사 10’은 예약판매만으로 3위를 달성했다. 전 세계적 베스트셀러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소설 ‘꿀벌의 예언1’은 4위로 올랐다. 40만 독자의 선택을 받은 베스트셀러 ‘역행자’의 개정증보판 도서 ‘역행자 확장판’은 지난주와 같이 5위에 자리했다.

6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6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