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9월 1주, 9월 모평 및 테스트 일정…이투스 외 6가지 학습
[알림장] 9월 1주, 9월 모평 및 테스트 일정…이투스 외 6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3.09.0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쿡커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을 담는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사진=아이클릭아트]

9월1주 ‘알림장’에는 9월 모평 등 2학기 평가 및 테스트 일정이 적혔다. 이투스에듀는 9월6일 9월 모평에 맞춘 분석설명회와 당일 저녁 대학 지원 가능 풀서비스를 제공한다. 천재교육은 ‘전국 해법수학‧해법국어 학력평가’를 알렸다. 에듀윌은 독특한 블라인트 테스트를 실시한다. 도서는 ‘도시와 그 불확실한 벽’이 예약판매만으로 1위를 차지, 가을도서의 신호탄을 알릴 전망이다.

◇이투스에듀- 9평 직후 ‘풀서비스’ 무료 오픈

이투스에듀는 9월 수능 모의평가(9월 모평) 직후 실시간 등급컷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풀서비스’를 무료로 오픈하고 9월 모평 분석 ‘온‧오프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9월6일 치러지는 9월 모평은 수능 출제 기관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주관하는 시험이다. 이투스에듀는 9월 모평 시행 직후 빠른 채점과 함께 실시간 등급컷, 지원 가능 대학, 선택 대학의 지원 가능 여부 등을 예측해 주는 ‘풀서비스’를 무료로 오픈한다. 모평 당일 저녁 5시부터는 이투스 강사들의 ‘릴레이 스팟 라이브’가 예정돼 있다. 저녁 8시부터는 ‘9평 속 수능 시그널을 찾아라’ 온라인 라이브 설명회가 진행된다. 1부에서는 김병진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장이 9월 모평 채점 결과를 분석한다. 2, 3부에서는 정승제, 이지영 강사가 영역별 출제 경향 분석, 모평 이후 학습 전략을 소개한다.

◇천재교육- 2023 하반기 HME 전국 해법수학‧해법국어 학력평가

천재교육은 오는 11월11일 국어와 수학 두과목으로 구성된 ‘2023년 하반기 HME 전국 해법수학 해법국어 학력평가’를 시행한다.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는 2003년부터 매년 연 2회 시행하는 약 224만명이 응시한 전국 최대 규모의 수학학력평가다. 올해 접수 기간은 오는 10월31일까지다. 이번 평가는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오전에 동시 진행되며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응시할 수 있다. 온라인 평가는 PC와 스마트폰 등 인터넷 기기로, 오프라인 평가는 HME 단체 평가를 신청한 학원 및 공부방에서 치러진다. 평가 응시자에게는 천재교육 빅데이터로 추려진 개인분석표가 제공된다. 객관적 분석을 통해 자신의 실력을 세부적으로 파악하는 한편 학습 방향을 효율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

9월 모평 온라인 라이브 설명회 일정 안내.[사진=이투스에듀]
9월 모평 온라인 라이브 설명회 일정 안내.[사진=이투스에듀]

◇에듀윌- 나와 잘 맞는 공무원 강사 찾아보는 ‘블라인드 테스트’ 실시

에듀윌은 자사 공무원 강사의 얼굴을 가린 상태에서 강의를 들어보고 이를 평가한 후 본인과 잘 맞는 과목별 강사를 찾아보는 블라인드 테스트를 실시한다. 국어, 영어, 한국사, 행정학, 행정법, 사복개론과 세법 그리고 교육학 등 총 7개 과목의 강사 14명의 강의를 만나볼 수 있다. 강사의 얼굴이 가려진 블라인드 상태의 강의 일부를 들어보고 어떤 점이 좋은지를 평가하면 된다. 평가 요소는 흡입력, 열정, 딕션, 암기법과 스토리텔링 등 총 5개다. 이어 솔직하고 참신한 후기를 적는 한줄평 이벤트도 진행된다. 참여자 중 5명을 추첨해 원하는 교수의 모든 강의를 무제한 수강할 수 있는 30만원 상당의 ‘6개월 티패스(T-PASS)’를 선물로 증정한다.

◇아이스크림에듀- EBS와 맞손, 중등 인강 ‘아이스크림 홈런 중등’ 강화

아이스크림에듀는 EBS와 제휴를 맺고 중등 인강 서비스 ‘아이스크림 홈런 중등(이하 홈런 중등)’ 강화에 나선다. 이를 통해 아이스크림에듀는 EBS의 국어, 영어, 수학, 한국사검정시험 등 일부 특화 교재 콘텐츠에 대한 제휴를 추진하며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한다. 이번 제휴의 일환으로 홈런 중등은 올 하반기 ‘EBS 특별관’을 새롭게 열고 EBS의 특화 교재 콘텐츠와 아이스크림만의 에듀테크를 결합해 고도화된 홈런 중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EBS 특별관은 EBS 중학 특화 교재 콘텐츠(국,영,수,한국사능력검정시험)를 고도화한 아이스크림에듀만의 독자적이고 차별화된 고품질 동영상 강의, 문항, 평가 학습 프로세스, AI 학습 분석을 통한 학습 관리, 수준별 추천 등으로 완성도 높은 스마트러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블라인드 테스트’ 실시.[사진=에듀윌]
‘블라인드 테스트’ 안내문.[사진=에듀윌]

◇금성출판사 ‘푸르넷 에듀’- ‘영어 영역별 특강’ 375강 전 학년 동시 오픈

금성출판사의 중학 온·오프라인 학습 플랫폼 ‘푸르넷 에듀’는 ‘최강 BEST 패키지’의 영어 영역별 특강 전 과정을 학년 구분 없이 무제한 제공한다. ‘최강 BEST 패키지’는 내신 학습 강좌와 주요 과목 수준별‧영역별 특강을 제공하는 스페셜 학습 프로그램이다. 기존에는 영어 영역별 특강의 문법, 독해, 어휘, 쓰기 과목을 학년별로 구분해 제공했으나 올해 2학기부터 해당 351개 강의 전체를 전 학년 누구나 학습할 수 있도록 오픈했다. 이에 기존 학년 구분 없이 제공하던 듣기, 회화 강의를 포함해 총 375강의 영어 영역별 특강을 누구나 자신의 필요에 맞게 수강할 수 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2급 9월 개강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온라인 사회복지사 2급 과정을 오는 7일 개강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과정은 사회복지학개론,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조사론 등 자격 취득에 필요한 이론 및 실습까지 모든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사회복지사2급 전과목 편제로 교육원 이동 없이 이용 가능하다. 학년제가 아닌 학점은행제로 원하는 시기에 학습을 시작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무상담 패키지를 통해 학습자 부담을 낮췄다. 신규학습자를 위해 설계된 픽스딜은 2만9900원에 제공한다. 수강생들의 학습 플랜 설계에 따라 자투리 과목이나 원하는 과목만 골라 수강할 수 있는 프리딜은 과목 당 3만9900원에 운영한다.

[사진=장원교육]
문해력 향상 위한 장원교육의 5 STEP 단계 설명.[이미지=장원교육]

◇장원교육- 문해력 연계 학습 시 할인

장원교육은 유아 및 초등생의 기초 문해력 발달을 위해 문해력 학습 라인을 강화하고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장원교육은 ‘장원한자’, ‘어휘나무’, ‘국어랑독서랑’, ‘책 읽는 아이들’, ‘장원 한국사’까지 연계되는 문해력 5STEP 학습 라인을 제공하고 있다. 우리말의 70%를 차지하는 한자어 이해부터 교과서에서 접할 수 있는 어휘학습으로 기초를 다지고 국어 문법 및 독서, 논술, 한국사까지 연결해 글의 의미를 파악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장원한자, 어휘나무 연계 학습 시 7%, 국어랑독서랑, 어휘나무 연계 학습 시 6.8% 상당의 할인을 지원한다.

◇도서 ‘예스24’- ‘도시와 그 불확실한 벽’ 단숨에 1위

예스24 8월 5주 종합 베스트셀러는 '하루키적 상상력'의 모든 것이 담긴 무라카미 하루키 신작 장편소설 ‘도시와 그 불확실한 벽’이 예약판매만으로 1위를 차지했다. 순자산 천억원대 자산가 세이노가 전하는 부와 성공에 대한 지혜 ‘세이노의 가르침’은 2위에 자리했다. 화제의 액션만화 시리즈 신간 ‘주술회전 23 더블특장판’은 3위에 올랐다. 자본시장 분석가 메르의 투자 노하우를 담은 ‘1%를 읽는 힘’이 4위를 기록했다. 70만 유튜버 '아들TV' 최민준 소장의 기질 맞춤 아들 육아법 ‘최민준의 아들코칭 백과’는 예약판매만으로 5위에 안착했다.

8월 5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8월 5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