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6월 1주, 다시 어학연수…예스24 외 7가지 학습
[알림장] 6월 1주, 다시 어학연수…예스24 외 7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3.06.04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을 담는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사진=아이클릭아트]

6월1주 ‘알림장’에는 외국어도서와 회화학습 목록이 적혔다. 코로나19의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 선언이 종료되면서 해외여행 수요 폭증과 함께 활발해진 어학연수·워킹홀리데이에 대비한 학습법이다. 예스24는 태국어와 이탈리어 관련 도서를 추천했다. 뇌새김은 여행영어 학습 이벤트를 제공한다. 도서는 ’세노이의 가르침‘이 13주 연속 1위를 차지, 상반기 최고의 도서 자리를 예약하게 됐다.

◇예스24- 여행으로 언어까지 관심…태국어‧이탈리어 외국어 도서 성장세

예스24는 지난 1~4월 태국어 도서가 전년 동기대비 2.1배(112.0%)로 가장 높은 판매 성장을 보였다고 밝혔다. 이어 이탈리아어(59.4%), 일본어(46.9%), 베트남어(44.8%), 스페인어(35.4%)가 뒤를 이었다. 해외여행 수요 폭증과 어학연수·워킹홀리데이 등 다양한 해외교류 활동이 다시 활기를 띠며 여행회화 및 각종 외국어 입문서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반면 러시아어(-18.8%)와 중국어(-17.8%) 도서 판매량은 전년 대비 하락했다. 러시아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국면의 영향으로, 중국은 외국인의 관광 비자 발급 허용이 비교적 늦게 이뤄진 탓으로 보여진다.

◇위버스마인드 ‘뇌새김’- ‘왕초보 여행영어’ 무료 증정 이벤트

스마트 어학 학습 브랜드 ‘뇌새김’을 운영하는 위버스마인드는 6월 한 달간 ‘왕초보 여행영어’ 무료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뇌새김 학습 프로그램을 구매하는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학습 분야에 상관없이 1개 이상의 콘텐츠를 구입하면 누구나 30만원 상당의 왕초보 여행영어를 평생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뇌새김 왕초보 여행영어는 해외여행 시 필요한 영어회화 표현을 단기간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콘텐츠다. 여행지에서 자주 쓰는 핵심 문장들만 담은 3일 완성 ‘스타터’부터 공항, 호텔, 식당 등 다양한 장소별 필수 표현을 익힐 수 있는 ‘부스터(2주)’, 보다 심화된 학습 과정인 ‘마스터(4주)’까지 총 3단계로 구성돼 본인의 영어회화 수준과 여행 일정에 따른 맞춤형 학습이 가능하다.

일본어 & 영어 분야 주요 베스트셀러 3.[사진=예스24]
일본어 & 영어 분야 주요 베스트셀러 3.[사진=예스24]

◇아이스크림에듀- 책 선물 받고 기부하는 ‘마음배송단’ 이벤트

아이스크림에듀의 유아 및 초중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은 전국 초등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마음배송단’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음배송단’은 초등생 학부모가 자녀에게 ‘이 달의 마음 추천 책’ 1권을 선물하고 자녀의 이름으로 교육 취약 계층 아이들에게 1권을 기부하는 이벤트다. ‘이 달의 마음 추천 책’으로 선정된 책은 ‘우리가 다른 우주에서 만나면’이다. 인간과 인공지능 로봇, 동물사이에서 인간의 위치와 모습에 대한 질문을 담은 SF동화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학습소통 어플리케이션 하이클래스에서 해당 이벤트 게시물에 ‘자녀에게 추천 도서를 선물해주고 싶은 이유를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총 100명을 추첨하고 기부 도서로도 100권을 지원한다. 당첨자는 오는 19일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웅진씽크빅- 문해력 향상 특화 신제품 ‘늑대별책방’ 출시

웅진씽크빅은 초등생들의 읽기습관 형성을 돕는 신제품 ‘늑대별책방’을 출시했다. 늑대별책방은 7~10세 아동 읽기 실력 향상에 실직적인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어휘력, 독해력 등 특정 학습에 초첨을 맞췄던 기존 읽기 책들과는 달리 독서 습관 만들기에 특화됐다. 말놀이, 공감, 상상 순의 3단계 책읽기 구성은 아이들이 독서를 재미있고 특별한 경험으로 느끼도록 유도한다. 또한 책의 주요 테마로 자신감, 감정 표현, 배려, 용기 등 다양한 정서적 가치를 담아내 학생들이 올바른 삶의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게끔 돕는다. 특히 두번째 ‘공감’ 단계에서는 생활밀착형 주제를 중심으로 아이들이 현실 속 다양한 상황을 간접 체험할 수 있게 한다. 책을 읽은 후에는 읽은 내용에 대해 되새기는 권말 활동인 '읽기 이해: 콩콩 생각 모으기'와 문해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리듬감 있는 글을 읽는 '읽기 강화: 달달 읽기'를 제공한다. 이에 더해 독해와 어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별책' 트레이닝 워크북도 지원한다.

뇌새김 왕초보 여행영어 무료 증정 이벤트 안내 포스터.[사진=위버스마인드]
뇌새김 왕초보 여행영어 무료 증정 이벤트 안내 포스터.[사진=위버스마인드]

◇레고그룹- ‘레고 드림즈’ 어린이 창작 공모전

레고그룹은 어린이가 디자인한 작품을 실제 레고 애니메이션으로 개발하는 ‘레고 드림즈 최고의 드림 크리에이터’ 글로벌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레고 최초 꿈 테마 시리즈 ‘레고 드림즈’ 론칭을 기념해 어린이의 꿈이 가진 창의적인 힘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오는 20일까지 레고그룹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만 6세에서 만 12세 사이의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주제는 ‘레고로 만든 꿈속 세계’다. 꿈에서 본 생물, 탈 것 등을 레고 브릭으로 창작한 사진이나 그림을 300자 이내의 설명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작품이 창의적이고 꿈에 대한 설명이 상세할수록 우수한 평가를 받을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전 세계에서 최종 우승자로 선발된 총 6명의 어린이들은 보호자와 함께 오는 7월 덴마크 레고그룹 본사에서 열리는 워크샵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대교문화재단- ‘제31회 눈높이아동문학대전’ 작품 공모

대교문화재단은 세계청소년문화재단과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및 교육부가 후원하는 ‘제 31회 눈높이아동문학대전’ 작품 공모를 오는 8월 31일까지 실시한다. ‘제31회 눈높이아동문학대전’ 작품 공모는 신인 및 기성 작가를 대상으로 하는 ‘아동문학상’과 중‧고등학생 대상의 ‘청소년문학상’, 초등학생 대상의 ‘어린이동시문학상’, 해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아이레벨 리터러리 어워드(Eye Level Literary Award)’로 나눠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뽐낼 수 있는 ‘어린이카툰공모전’을 부대행사로 진행한다. 이번 ‘아동문학상’ 대상 수상자에게는 동화 부문 1500만원, 그림책 부문 1000만원의 상금이 각각 수여되고 향후 수상작을 출간하는 특전이 주어진다.

‘레고 드림즈 최고의 드림 크리에이터’ 공모전 포스터.[사진=레고그룹]
‘레고 드림즈 최고의 드림 크리에이터’ 공모전 포스터.[사진=레고그룹]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미용전문학사 6월 개강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종합미용면허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미용전문학사 과정을 오는 22일 개강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산업예술전문학사 미용전공 과정 19과목을 모두 평가 인정받은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이다. 본원의 미용전문학사 과정은 실습 없이 온라인으로만 수업이 진행된다. 미용전문학사는 이수 시 2개월 후 종합미용면허까지 모두 취득할 수 있어 단기간 내 학위와 면허까지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종합미용면허는 헤어 스타일링을 포함 피부관리, 네일, 메이크업 분야까지 취업과 창업을 할 수 있는 면허로 한 번의 취득만으로 여러 분야에서 일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미용실을 창업한 후 샵인샵으로 네일이나 피부미용 등을 병행할 수도 있다.

◇금성출판사- 환경의 날 ‘푸르넷 플로깅 데이’ 실시

금성출판사는 6월5일 환경의 날을 앞두고 임직원이 참여하는 ‘금성출판사 푸르넷 플로깅 데이’를 실시했다. ‘금성출판사 푸르넷 플로깅 데이’는 금성출판사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열렸다. 임직원들은 봉투, 집게 등으로 구성된 플로깅 키트를 지급받아 약 2시간 동안 마포 한강공원 인근 5km 구간의 산책로, 잔디밭 등에 쓰레기 수거, 주변 환경 정비 활동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금성출판사가 ‘환경과 책임을 고려합니다’라는 기업 미션 아래 지속가능한 ESG 경영을 구현하고자 하는 실천의 일환이다. 금성출판사는 지난해 ‘그린 오피스’를 도입하고 걸음 기부 캠페인 ‘함께 더 행복한 어린이날’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늑대별책방 이미지.[사진=웅진씽크빅]
늑대별책방 이미지.[사진=웅진씽크빅]

◇도서 ‘예스24’- ‘세이노의 가르침’ 13주 연속 1위

예스24 5월 5주 종합 베스트셀러는 천억원대 자산가 세이노의 주옥같은 글을 모은 재야의 명저 ‘세이노의 가르침’이 13주 연속 차지했다. 40만 독자들의 선택을 받은 베스트셀러 ‘역행자’에 비밀 노하우 등 추가 분량을 수록한 ‘역행자 확장판’은 단숨에 2위로 올랐다. 누적 판매 500만부를 돌파한 초등학습만화 시리즈 베스트셀러 신간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25’는 출간 직후 3위에 안착했다. 연예계의 빛과 어둠을 그린 인기 만화 신간 ‘최애의 아이 10’은 4위에, ‘사장을 가르치는 사장’ 김승호 회장의 경영철학을 총정리한 ‘사장학개론’은 5위에 자리했다.

[표=예스24]
5월5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