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3월 3주, ‘삼성그룹’ 입사 공부법…YBM 외 5가지 학습
[알림장] 3월 3주, ‘삼성그룹’ 입사 공부법…YBM 외 5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3.03.1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을 담는다.

[사진=YBM]
삼성그룹 공채이전까지 시행될 '토익스피킹' 시험 일정표.[사진=YBM]

3월3주 ‘알림장’에는 삼성그룹 입사를 돕는 공부법이 적혔다. YBM은 삼성그룹의 상반기 공개 채용 지원을 위한 실전 같은 ‘토익스피킹’ 시험 일정을 총 5회에 걸쳐 시행한다. 이투스에듀는 ‘2024 수능’을 위한 대입프로젝트 시작을 미리 알린다. 교원위즈는 유‧초등 최상위권 영어학습에 초점을 맞춘 교육을 시작한다. 도서는 ‘세이노의 가르침’이 단숨에 1위로 올라서며 이번주 돌풍 도서로 떠올랐다.

◇YBM '한국토익위원회‘- 13,14일 추가 시험…삼성 입사 돕는다

YBM 산하 한국TOEIC위원회는 취업준비생들의 삼성그룹 입사 지원 편의를 돕기 위해 토익스피킹(TOEIC Speaking) 시험을 13일과 14일 추가 시행한다. 삼성그룹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토익스피킹 등 영어 말하기 성적을 필수로 제출해야 한다. 지원 가능한 기준 점수는 그룹사별, 모집군별 상이하기에 본인이 지원하려는 그룹사 채용 공고를 상세히 살펴보아야 한다. 삼성그룹의 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15일까지다. 삼성그룹에 지원하려는 수험자들은 9일과 11일에 이어 12일, 13일, 14일 토익스피킹 성적을 활용할 수 있다. 성적은 14일과 15일 순차적으로 발표된다.

◇이투스에듀- ‘2024 대입 성공 프로젝트 시즌1’ 공개

이투스에듀가 23일 전국연합학력평가(학평)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할 ‘2024 대입 성공 프로젝트 시즌1’을 공개한다. 이투스에듀는 ‘2024 대입 성공 프로젝트 시즌1’ 통합 페이지를 통해 이투스 주요 강사들의 ‘3월 학평 대비 학습법 영상’을 공개한다. 학습법 영상은 강윤구, 주혜연, 이규철, 안성진 등 수강생들이 선호하는 이투스 인기 강사가 대거 참여했다. 각 과목별로 학습 방법과 응시 노하우, 활용 전략 등을 소개한다. 3월 학평 만점을 위한 각 강사들의 개별 특강 자료들도 준비돼 있다.

이투스에듀_2024 대입 성공 프로젝트 시즌1.[사진=이투스에듀]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 김병진 소장이 '2024 대입 성공 프로젝트 시즌1'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사진=이투스]

◇웅진씽크빅- ‘영어깨치기’ 오프라인 채널 확장

웅진씽크빅은 예비 초등생 대상 AI(인공지능) 기초 영어학습 솔루션 ‘영어깨치기’의 클래스(공부방)·센터(웅진씽크빅 학습센터) 학습 서비스를 이달 출시했다. 영어깨치기는 학습 주제(토픽)를 중심으로 노래, 게임, 녹음활동 등 다양한 액티비티 콘텐츠를 지원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영어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돕는 학습 솔루션이다. 매주 다른 주제를 제시해 상황에 맞는 단어 인지 능력을 향상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들에게 지속적인 학습 동기를 유발할 수 있도록 영어 전래동요, BBC 유아방송, 쿠키쿠 캐릭터 애니메이션 등 방대한 학습 콘텐츠도 보유하고 있다.

◇교원위즈- 유‧초등 오프라인 학원 강화…최상위권 영어 초점

교원위즈는 대치동 와이어트 어학원을 인수해 초등 프리미엄 교육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유초등 대상 오프라인 학원 사업을 올해부터 본격 강화한다. 지난 2월 교원위즈는 강남 대치동 소재 재원생 200여명 규모의 ‘와이어트 인스티튜트 어학원’을 인수했다. 최상위권 초등부 대상의 영어 콘텐츠를 보유한 브랜드를 인수해 거점 학원을 마련했다. 와이어트 어학원은 최상위권 영어 실력을 갖춘 초등생을 대상으로 실용영어, 내신 및 토플 등 다양한 유형을 접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구성됐다.

프랜시스파커 대치캠퍼스에서 원어민 교사가 7세반 아이들을 수업하고 있다.[사진=교원]
프랜시스파커 대치캠퍼스에서 원어민 교사가 7세반 아이들을 수업하고 있다.[사진=교원]

◇금성출판사 ‘푸르넷’- 유아 AI 학습플랫폼 ‘캠핑 키드키드’ 오픈

금성출판사 푸르넷은 메타버스·AI를 기반으로 온·오프라인 1대1 맞춤 관리가 가능한 유아전문 학습플랫폼 ‘캠핑 키드키드(이하 캠핑)’를 오픈하고 정규 수업을 실시한다. ‘캠핑’은 △메타버스,AI 기반 태블릿 디지털 콘텐츠 △교재와 교구가 더해진 오프라인 심화 학습 △전문 지도교사의 1대1 맞춤 지도를 결합한 푸르넷의 유아 학습 시스템이다. 한 대의 태블릿으로 여러 자녀가 동시에 학습하거나 태블릿 구매 없이 푸르넷에서 서비스만 이용할 수도 있어 기기 약정이나 가격 부담 없이 자유로운 학습 서비스가 가능하다. 푸르넷은 ‘캠핑’ 출시를 기념해 4월20일까지 캠핑용품을 증정하는 무료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

◇미래엔 ‘아이세움’- ‘홍진경·김라엘의 공부왕 찐천재 역사 만화 1·2’ 출간

미래엔의 아동출판브랜드 아이세움은 ‘홍진경·김라엘의 공부왕 찐천재 역사 만화 1·2’권을 출간했다. 신간 ‘홍진경·김라엘의 공부왕 찐천재 역사 만화’는 한국사의 흐름을 만화로 살펴볼 수 있는 학습 만화 시리즈로, 두 사람 특유의 유쾌함이 묻어날 뿐 아니라 건국대학교 사학과 신병주 교수의 감수로 전문성까지 더해졌다. 선사 시대부터 근현대까지 총 4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에 출간된 도서는 ‘선사 시대~통일 신라’로 구성된 1권과 ‘고려~조선 건국’을 다루는 2권이다.

푸르넷 유아_AI_학습_플랫폼_‘캠핑_키드키드’_정식_오픈.[사진=금성출판사]
아이들과 학부모가 푸르넷 유아 AI학습 플랫폼 ‘캠핑 키드키드’를 보며 즐거워하고 있는 모습.[사진=금성출판사]

◇도서 ‘예스24’- ‘세노이의 가름치’ 단숨에 1위

예스24 3월2주 종합 베스트셀러는 순자산 천억원대 자산가 세이노의 ‘세이노의 가르침’이 차지했다. 지난 2일 정식 출간 후 지난주 2위에서 단숨에 1위로 올라섰다. 이어 국민 멘토 김미경의 신간 ‘김미경의 마흔 수업’은 2위를 기록했다. 3위는 전대미문의 부자 사이토 히토리의 전설의 절판 도서를 재출간한 ‘1퍼센트 부자의 법칙’이 차지했다. ‘배터리 아저씨’ 박순혁 이사의 ‘K 배터리 레볼루션’는 4위, ‘역사 읽어주는 남자’ 설민석의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24’는 5위에 올랐다.

3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3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