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5월 1주, 어린이날 즐기는 체험 학습법…웅진 외 5가지 학습
[알림장] 5월 1주, 어린이날 즐기는 체험 학습법…웅진 외 5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3.04.30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을 담는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사진=아이클릭아트]

5월1주 ‘알림장’에는 어린이날 맞춤 체험학습 및 다양한 캠페인,이벤트 연관 공부법이 적혔다. 웅진씽크빅은 진로 체험 메타버스 학습법을, 금성출판사는 걸음 기부 캠페인 봉사법을, 교원과 아이스크림에듀, 에듀윌은 학습캠페인 및 체험 프로모션을 통한 이벤트를 제공한다. 도서는 2개월 연속 1위를 달리고 있는 ‘세이노의 가르침’이 5월까지 베스트셀러로 기록을 세울지 관심이다.

◇웅진스마트올- ‘챗GPT’ 적용 앞두고 어린이 체험단 모집

웅진씽크빅은 자사 전과목 AI(인공지능) 학습 플랫폼 ‘웅진스마트올’ 내 ‘스마트올 메타버스’에 ChatGPT(챗GPT)를 적용한 진로 체험 이벤트 ‘스마트올 메타버스 직업 체험의 날’ 참여자를 모집한다. 어린이날을 맞아 진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준비한 특별 이벤트다. 가상세계 등장인물은 △개발자 △우주비행사 △웹툰작가 △콘텐츠크리에이터 △운동선수 △요리사 등 6개 직업으로 구성된다. 웅진씽크빅은 예비초등생부터 초등 6학년까지의 학생을 대상으로 5월4~23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사 라운지 앱(App)을 통해 신청한 선착순 1000명에게 체험 기회를 부여한다.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에게는 웅진스마트올 플랫폼에서 아이스크림, 음료 등을 구매할 수 있는 별 보상과 치킨 기프티콘 등을 리워드로 지급한다.

◇금성출판사 ‘푸르넷’- 걷는 만큼 기부 ‘함께 더 행복한 어린이날’ 캠페인

금성출판사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교사와 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함께 더 행복한 어린이날’ 걸음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에게 동등한 기회를 제공해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마련했다. 목표 걸음 수 1억 보를 달성하면 금성출판사가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도서를 기부할 예정이다. 캠페인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스마트폰에 빅워크 어플리케이션 설치 후 푸르넷 캠페인 ‘함께 더 행복한 어린이날’을 선택해 걸음을 기부하면 된다. 캠페인은 5월24일까지 진행된다.

스마트올 메타버스 어린이 체험단 모집 이미지.[사진=웅진씽크빅]
스마트올 메타버스 어린이 체험단 모집 이미지.[사진=웅진씽크빅]

◇교원 ‘빨간펜’- ‘Ai공부 자신감’ 아이캔두 브랜드 캠페인

교원 빨간펜은 아이캔두 브랜드 캠페인을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전개한다. 캠페인은 영상으로 총 3편을 통해 △문제풀이습관 분석 △학습 수준 진단 △집중도 분석을 일반 Ai와 아이캔두 Ai를 비교해 차이점을 보여준다. 교원 빨간펜은 광고 론칭을 기념해 5월18일까지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신규 광고 3편을 모두 시청한 후 교원 빨간펜 홈페이지에서 퀴즈 정답을 입력하면 된다. 정답을 맞힌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삼성 비스포크 큐브 에어(1명) △설화수 자음2종 세트(2명) △CU 모바일 금액권 4000원권(300명)를 증정한다. 또한 아이캔두 무료체험 신청 고객에게는 식물 성장과 함께 어린이 자신감을 길러줄 수 있도록 기획된 △홈 가드닝 키트 △스테디셀러 과학 잡지를 제공한다.

◇아이스크림에듀- 에듀윌과 홈런 무료체험 프로모션 ‘피자세트 증정’

아이스크림에듀는 종합교육기업 에듀윌과 함께 무료체험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아이스크림 홈런 또는 에듀윌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이벤트를 확인하고 홈런 무료체험을 신청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아이스크림에듀는 해당 프로모션을 통해 무료체험을 완료한 고객에게 피자헛의 ‘콤비네이션 1958(M)’과 콜라로 구성된 세트를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동시에 에듀윌 신규 가입 이벤트와 아이스크림 홈런 무료 체험 이벤트를 모두 응모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 태블릿 PC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이캔두 캠페인 이미지.[사진=교원]
아이캔두 캠페인 이미지.[사진=교원]

◇장원사이버- 미용전문학사 7개월 단기 뷰티세븐 과정 개강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7개월 단기 온라인 미용전문학사 과정인 ‘뷰티세븐’을 5월18일 개강한다. 해당 과정은 미용전문학사를 단기간에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이다. 5월18일 1학기를 시작해 연달아 2학기까지 모두 이수하면 7개월 만에 미용전문학사를 이수할 수 있다. 미용전문학사 과정은 실습 없이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는 학점은행제 수업이다. 전문대 이상의 학위소지자라면 12과목 1년 과정으로 미용전문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또한 미용전문학사 이수 시 2개월 후 종합미용면허까지 모두 취득할 수 있어 단기간 내 학위와 면허까지 얻을 수 있다.

◇장원교육 ‘뮤직에듀벤처’- ‘스트리아복의 12개 연습곡’ 출간

장원교육 음악 교육 브랜드 뮤직에듀벤처는 신간 ‘스트리아복의 12개 연습곡’을 출간했다. 신간은 피아노를 배우는 초급 단계 학생들도 쉽게 연주할 수 있는 연주곡으로 구성했다. 모든 곡이 목표로 하는 테크닉 포인트가 명확해 피아노 지도 교사가 손쉽게 지도할 수 있다. 연주곡들은 목적에 맞는 피아노 연습뿐 아니라 콩쿨 참가, 연주곡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신간 출간을 기념해 ‘스트리아복의 12개 연습곡’ 교재 세미나가 5월4일 오전10시 온라인 줌(ZOOM)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뮤직에듀벤처 전민주 교육팀장이 직접 강의하는 온라인 세미나로 각 곡의 테크닉 포인트와 교재 활용법, 피아노 콩쿨에서 연주할 수 있는 곡 등이 소개된다.

푸르넷 걷는만큼 기부하는 ‘함께 더 행복한 어린이날’ 캠페인 안내 이미지.[사진=금성출판사]
푸르넷 걷는만큼 기부하는 ‘함께 더 행복한 어린이날’ 캠페인 안내 이미지.[사진=금성출판사]

◇도서 ‘예스24’- ‘세노이의 가름치’ 8주 연속 1위

예스24 4월4주 종합 베스트셀러는 천억 원대 자산가 세이노의 칼럼을 엮은 정식 출간본 ‘세이노의 가르침’이 차지했다. 8주 연속 1위다. 인기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어린이 코믹북 시리즈 신간 ‘흔한남매 13’은 전주에 이어 예약판매로 2위에 올랐다. 대인관계에 서투른 소녀의 락밴드 도전기를 그린 인기 애니메이션 원작 시리즈 신간 ‘봇치·더·록! 5’도 예약판매만으로 3위를 기록했다. 다이어트 보좌관이자 피토테라피스트 조승우 한약사가 전하는 채소·과일식 해독법 ‘건강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잡는 7대 3의 법칙 채소·과일식’이 4위를, 친숙한 18가지의 재료와 음식을 통해 풀어낸 경제 이야기 ‘장하준의 경제학 레시피’가 5위를 기록했다.

4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4월4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