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2월 2주, 새학년 ‘D-1개월’ 학습법…윤선생 외 9가지 학습
[알림장] 2월 2주, 새학년 ‘D-1개월’ 학습법…윤선생 외 9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3.02.05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 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을 담는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사진=아이클릭아트]

2월2주 ‘알림장’에는 새학년 맞이 한달 학습법과 알토란같은 교육정보가 제시됐다. 윤선생은 새학년 맞춤형 영어 진단평가를, 웅진씽크빅은 새학년 도서기회를 제공한다. 아이스크림에듀와 한솔교육은 학습심리검사와 기질검사를 통해 새학년 준비를 돕는다. 도서는 ‘슬램덩크’ 도서 돌풍 속에서도 ‘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이 1위를 유지해 2월에도 도서시장 선도를 예고했다.

◇윤선생- 영어 진단평가 무료, 40~70개 맞춤 문항 출제

윤선생은 오는 19일까지 영어 진단평가 무료 제공 이벤트를 실시한다. 평가 영역은 △파닉스 △듣기와 말하기 △읽기와 쓰기 △문법 총 4가지다. 응시자 수준에 따라 약 40~70개의 맞춤형 문항이 출제된다. 희망 영역을 선택해 응시할 수 있다. 전체 영역 선택 시 약 30분이 소요된다. 시험 직후에는 평가 리포트를 통해 영역별 점수 및 같은 학년 대비 백분위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이외에도 윤선생은 진단평가 응시 완료자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CU 모바일상품권(3000원)을 증정할 계획이다.

◇아이스크림에듀- 10가지 영역 무료 학습심리검사 이벤트

아이스크림에듀는 2월 말까지 ‘홈런 스마트학습센터’에서 초·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무료 학습심리검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검사는 총 10가지 영역으로 구성됐다. 흥미적성검사와 자존감검사, 정서행동검사, 대인환경검사, 학습동기검사, 학습전략검사, 학습부적응검사, 학업스트레스검사, 다중지능검사, 학습성격유형검사 등이다. 또한 아이스크림에듀 이달 자사의 ‘홈런 스마트학습센터’를 통해 신규 등록 회원을 하면 웰컴 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웅진북클럽 이벤트 포스터.[사진=웅진씽크빅]
웅진북클럽 이벤트 포스터.[사진=웅진씽크빅]

◇한솔교육- 기질‧발달검사 서비스, 초등 준비 활용

한솔교육은 기질검사, 발달검사 등 무료 검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아 기질검사는 3~6세 대상으로 하며 활동성, 적응성, 정서성 등 6가지 영역별로 아이의 기질을 파악할 수 있다. 또 부모 요구도 검사를 함께 실시해 아이의 기질과 부모 요구도에 따른 양육 및 교육 가이드를 제공한다. 6~9세 대상의 언어·인지발달검사는 아이의 발달 수준을 점검하여 초등학교 생활을 준비하는 단계에서 기초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웅진씽크빅 ‘웅진북클럽’- 새학기 준비…‘헌책다오 새책줄게’ 이벤트

웅진씽크빅의 스마트 독서 브랜드 웅진북클럽은 학생들의 새학기 준비를 위한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달 27일까지 비회원을 대상으로 웅진북클럽 전단지 QR코드를 통한 이벤트를 열고 참가자 전원에게 연령별 콘텐츠 무료 체험 기회와 맞춤 도서 2권, 새학기 목표 세우기 아이템 등의 혜택을 지급한다. 영어 학습 프로그램 ‘슈퍼팟잉글리시’에서는 아이들의 영어 학습 역량을 다각도로 분석해주는 ‘진단평가’를 무상 제공한다. 웅진북클럽 신규 가입 고객을 위한 ‘헌책다오 새책줄게’ 이벤트도 진행한다. 집에 있는 낡은 책을 ‘한걸음 먼저 국어’, ‘어린이 과학 공작소(자석상자)’, ‘첫 생활 그림책 늠름’ 등 새 도서와 교구로 교환해 준다.

푸르넷의 새학기 맞이 전국 사업설명회 안내 포스터.[사진=금성출판사]
푸르넷의 새학기 맞이 전국 사업설명회 안내 이미지.[사진=금성출판사]

◇금성출판사 ‘푸르넷’- 새학기 맞이 전국 사업설명회

금성출판사 푸르넷은 2월 한달 간 예비 교육전문가를 위해 전국 71개 지점 총 82회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푸르넷은 가맹비, 보증금, 교육비가 없으며 개설 초도물품 무료 지원, 임차보증금 무이자 대출 서비스 등을 제공해 초기 비용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다. 교사 교육 및 교사용 교재도 무료로 제공한다. 2월에 개최하는 사업설명회에서는 푸르넷만의 학습 시스템과 교육 창업 노하우, 고수익 노하우 등을 상세하게 전달받을 수 있다.

◇대교- 독해력 향상 ‘솔루니 독해 KReaD 1200’ 출시

대교의 독서토론논술 브랜드 ‘솔루니’는 2개월 단기 독해 훈련 집중 프로그램 ‘솔루니 독해 KReaD 1200’을 출시했다. 대교가 국내 최초로 자체 개발한 ‘크리드(KReaD)’는 글의 난이도와 학습자의 읽기 능력 수준을 객관적 수치로 보여주는 한국어 독해 지수다. 이번에 출시한 ‘솔루니 독해 KReaD 1200’은 초등 5~6학년 수준에 맞는 지문으로 구성됐다. 학습 대상은 권장 학년인 초등 5~6학년뿐 아니라 크리드 지수 1200 수준으로 독해 기초를 다지고 싶은 초등생 또는 독해력을 향상하고 싶은 중학생도 학습 가능하다. 수업은 2개월 동안 매주 15분간 진행된다.

'공부력 몬스터' 학습 장면.[사진=비상교육]
'공부력 몬스터' 학습 장면.[사진=비상교육]

◇비상교육- ‘완자 공부력’, 게임기반 학습 앱 ‘공부력 몬스터’ 출시

비상교육은 초등 자기개발서 '완자 공부력'과 연계해 게임 기반의 학습 애플리케이션 '공부력 몬스터'(공부력 MONSTER)를 출시했다. '공부력 몬스터'는 '완자 공부력'으로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게임을 통해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면서 복습할 수 있는 앱이다. 공부력 몬스터에는 쓰기력, 어휘력, 독해력, 계산력 등 완자 공부력의 전 과목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한 교재 70권 분량의 문제가 담겼다. 학습자는 완자 공부력 교재로 공부한 다음 앱을 통해 게임 미션을 수행하면서 학습 내용을 점검할 수 있다. 주어진 문제 풀이 미션을 달성하면 다이아몬드를 받을 수 있다. 학습자는 획득한 다이아몬드로 140여종에 달하는 캐릭터와 게임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천재교육- ‘쉽게 읽는 고전 소설’ 출간

천재교육은 학생들이 어렵게 느끼는 고전 소설을 중학생 수준에 맞게 쉽고 재미있게 풀어 쓴 ‘쉽게 읽는 고전 소설’ 시리즈를 출간했다. 총 10권으로 구성된 이번 신간은 예비 중학생부터 고등학교 1학년 학생까지 활용이 가능하다. 교과서와 수능에 꼭 나오는 필수 고전 소설 중 20편을 엄선해 수록했다. 공통된 주제나 소재를 키워드로 한 두 작품을 한 권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친숙한 작품과 낯선 작품을 엮어 읽음으로써 학생들이 두 작품을 비교해 연관성을 떠올리고 주제에 대해 탐구해 보는 등 통합적인 사고력을 기를 수 있다. 무엇보다 ‘쉽게 읽는 고전 소설’은 학생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문어체나 어려운 어휘를 쉽게 풀어내 고전에 대한 거부감과 장벽을 낮췄다.

쉽게 읽는 고전 소설 시리즈.[사진=천재교육]
쉽게 읽는 고전 소설 시리즈.[사진=천재교육]

◇미래엔 ‘와이즈베리’- ‘어른이라는 혼란’ 출간

미래엔의 성인 단행본 출판 브랜드 와이즈베리는 신간 ‘어른이라는 혼란’을 출간한다. 인지과학자 박경숙의 신간 ‘어른이라는 혼란’은 전작들에 이어 마음 문제의 마지막 퍼즐인 ‘혼란’을 다룬 책이다. 저자는 인간이 겪게 되는 ‘혼란’을 인지과학적 관점에서 새롭게 정의한다. 책에 따르면 인간이 어른으로 성장하다 보면 ‘엔트로피 증가’라는 자연법칙에 지배되는데 이러한 ‘고엔트로피’ 상태는 의식의 순조로운 흐름을 방해하는 무질서의 상태로 이끈다. 심리적 무질서 상태가 되면 자아는 현저하게 비효율적으로 변하고 급기야 아무것도 하기 싫은 ‘혼란’의 상태로 빠지게 된다. 책은 인생을 표류하게 만드는 ‘고엔트로피’에서 빠져나와 진정한 자신의 모습으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한다.

◇좋은책신사고- ‘우공비 문해력 552?’ 시리즈 교사용 교재 증정

좋은책신사고는 전국 고등 국어 교‧강사를 대상으로 고등 문해력 실전서 ‘우공비 문해력 552?’ 교사용 교재를 증정한다. ‘우공비 문해력 552?’는 작년 출간한 문해력 기본서 ‘우공비 문해력’을 잇는 고등 문해력 실전서다. 문제 출제 의도와 정답과 오답을 구별하는 문해의 기본을 다질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는 ‘우공비 문해력 552?’ 시리즈를 수업에 활용하는 교사 및 강사를 위해 마련한 행사로 총 500명에게 ‘우공비 문해력 552?’ 교사용 세트와 L홀더 30개를 지원한다.

교사용용.[사진=좋은책신사고]
'우공비 문해력 522?' 시리즈.[사진=좋은책신사고]

◇도서 ‘예스24’- ‘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 1위…‘슬램덩크’ 4위

예스24 2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에는 김혜남의 ‘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20만 부 기념 양장본 에디션)’이 차지했다.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 정신분석의 김혜남이 파킨슨병 진단을 받고 22년간 투병하며 삶을 돌아본 인문 에세이다. 2위는 재야의 명저, 순자산 천억 원대 자산가 세이노의 ‘세이노의 가르침’이 자리했다. 탁현민 전 의전 비서관이 전하는 국가 기념식과 대통령 행사 이야기인 ‘미스터 프레지던트’는 3위에 올랐다. 4위는 20여년 만에 새롭게 돌아온 이노우에 타케히코의 ‘슬램덩크 신장재편판 1’이 차지했다. 국민 배우 김혜자의 내밀한 인생 고백이 담긴 에세이 ‘생에 감사해’는 5위를 기록했다.

2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2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