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4월 2주, 2024년 공시 준비법…에듀윌 외 6가지 학습
[알림장] 4월 2주, 2024년 공시 준비법…에듀윌 외 6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3.04.09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을 담는다.

공시력 테스트 오픈 포스터.[사진=에듀윌]
공시력 테스트 오픈 포스터.[사진=에듀윌]

4월2주 ‘알림장’에는 2024년 공시 합격 가능성과 준비기간을 알아보는 학습법 등이 적혔다. 에듀윌은 ‘공시력(공무원시험능력) 테스트’를 오픈했다. 이번 국가직 9급 공무원 필기시험의 합격 가능 점수는 90점으로 예측됐다. 도서는 ‘세이노의 가르침’이 5주 연속 1위를 달려 이번주에도 계속 관심이 모아질 전망이다.

◇에듀윌- 공시력 테스트 오픈…공무원 합격 가능성 확인

에듀윌은 올해 국가직 9급 공무원 시험의 합격 점수를 예측해주고 2024년 공시 합격 가능성과 준비기간을 미리 확인해보는 ‘공시력(공무원시험능력) 테스트’를 오픈했다. 에듀윌의 공시력 테스트는 1년 안에 공무원 시험에 합격할 가능성과 예상 준비기간을 안내해 준다. 간편하게 참여해 볼 수 있는 테스트로 공무원 수험준비 전 본인의 실력을 체크해 볼 수 있다. 공시력 테스트에는 공무원시험 필수 과목인 국어, 영어와 한국사로 구성된 15문제가 주어진다. 맞은 정답 개수에 따라 합격 가능성을 40~100%까지 제시하고 시험 준비 기간도 최소 5개월에서 1년으로 예측해 준다.

◇edm아이엘츠인강- 2023기출 반영 ‘라이팅&스피킹 30일완성 PACK’ 출시

edm아이엘츠인강은 2023년 상반기 최신 기출문제를 반영한 강의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라이팅&스피킹 30일 완성 PACK’을 출시했다. 이 패키지는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지만 2023년 상반기 최신 기출문제를 그대로 반영한 교재로 수업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edm아이엘츠 전문 강사들이 직접 수업한 특강을 통해 최신 기출 경향을 100% 습득할 수 있다. 영국 옥스포드 출신 원어민 강사의 라이팅, 스피킹 1:1 첨삭도 매일 1회 제공하며 영국 IELTS 시험 채점 기준을 그대로 반영한 첨삭으로 수강생들의 취약점을 완벽 보완해준다. 영국문화원에서 주관하는 아이엘츠 시험 응시권도 증정한다.

퍼스트 어드벤처 B 표지.[사진=장원교육]
퍼스트 어드벤처 B 표지.[사진=장원교육]

◇장원교육 ‘뮤직에듀벤처’- 유아 위한 ‘퍼스트 어드벤처’ 한글판B 출간

장원교육의 음악 교육 브랜드 뮤직에듀벤처는 유아 음악 교재 ‘퍼스트 어드벤처(My First Adventure)’ 한글판 B를 신규 출시했다. 한글판으로 피아노 지도교사들이 보다 간편하게 지도할 수 있으며 동시에 학습자들도 쉽게 내용을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인 것이 장점이다. 신간에서는 음표의 방향, 독보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으며 차례가기와 손의 자리 바꾸기 등을 통해 낮은음자리표 C에서 높은음자리표 G까지의 음이름을 학습할 수 있다. A권에서 만난 캐릭터 친구들, 모차르트와 베토벤 등 작곡가 캐릭터 등이 등장해 흥미를 높여주며 클래식 테마는 물론 최신 팝음악, 재즈음악까지 소개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즐기고 흡수할 수 있다.

◇아이스크림에듀- 습관나무 그리기 대회…학습 수행시 한그루 완성

아이스크림에듀의 초중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은 ‘습관나무 그리기 대회’를 진행한다. ‘습관나무’는 매일 학습 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동기를 유발해주고 보상도 제공하는 콘텐츠다. 출석과 그 날의 학습을 성실하게 한 달 동안 수행하면 '습관나무' 한 그루가 완성된다. 1년 동안 10그루 이상의 나무를 완성시키면 아이의 이름으로 실제 나무 한 그루가 숲에 기부되고 아이도 선물로 반려 나무 한 그루를 받게 된다. 습관나무 그리기 대회에 참여하려면 오는 25일까지 나의 습관나무가 멋지게 성장한 모습을 상상하고 그림으로 그린 후 네이버 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홈런 습관나무 그리기 대회.[사진=아이스크림에듀]
'홈런 습관나무 그리기 대회' 안내 이미지.[사진=아이스크림에듀]

◇교원 ‘빨간펜’- 교원위즈와 콜라보…프리미엄 전집 키트 제공

교원 빨간펜은 교원위즈와 손잡고 '빨간펜 더 프리미엄(THE PREMIUM)'전집 키트를 선보인다. 교원 빨간펜은 전집 체험 및 풍부한 독서 경험을 전하고자 교원위즈 내 유아전문교육기관 프랜시스파커 및 위즈아일랜드 원생을 대상으로 전집 키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지난 1일 프랜시스파커 및 위즈아일랜드 서울권역 캠퍼스에 1차로 배부했다. 교원 빨간펜은 이번 콜라보를 시작으로 사업 간 연계성을 강화하고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해나갈 계획이다. ‘빨간펜 더 프리미엄’전집 키트는 빨간펜 스테디셀러OH! MY(오! 마이) 감정 그림책으로 구성됐다. 감정에 대해 자연스럽게 익히고 교감할 수 있도록 △감정 그림책(3권) △감정 놀이북(3권) △무표백 100%면 에코백을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국제산림관리협의회)인증 친환경박스에 담아 제공한다.

◇윤선생- 간편결제 ‘윤페이’ 활용 이벤트, 5월까지

윤선생은 자사 간편결제 서비스 ‘윤페이’를 활용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일대일 화상영어 브랜드 윤선생베이직의 학습비 결제 시 결제수단을 윤페이로 선택한 후 정기결제를 등록하면 스타벅스 기프티콘 2매를 전원 증정한다. 이벤트는 윤선생베이직 신규 및 기존 학습회원 모두 참여 가능하다. 5월31일까지 윤선생베이직 홈페이지에서 학습비 결제 시 자동 응모된다. 윤페이는 윤선생이 지난해 론칭한 간편결제 플랫폼이다. 자주 사용하는 신용카드를 사전에 등록해두면 이후 별도의 인증 없이 편리하게 학습비를 결제할 수 있다.

'빨간펜 더 프리미엄(THE PREMIUM)' 키트 이미지.[사진=교원]
'빨간펜 더 프리미엄(THE PREMIUM)' 키트 이미지.[사진=교원]

◇금성출판사 ‘푸르넷’- 4월 한달간 전국 총83회 사업설명회

금성출판사 푸르넷은 4월 한 달간 전국에서 총 83회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초등 푸르넷, 중등 푸르넷 에듀를 비롯해 푸르넷의 신사업인 유아 전문 ‘캠핑 키드키드’ 학습 프로그램 등 금성출판사의 교육 커리큘럼에 대한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가맹비, 보증금, 교육비가 없으며 업계 유일 임차보증금 무이자 대출 서비스, 교사용 교재 무료 지급 서비스 등 업계 최고 수준의 혜택들도 상세하게 안내할 계획이다. 올해부터 지도교사, 영어 전문 지도교사는 물론 유아 전문 지도교사 지원도 받는다.

◇도서 ‘예스24’- ‘세노이의 가름치’ 5주 연속 1위

예스24 4월2주 종합 베스트셀러는 순자산 천억 원대 자산가 세이노의 주옥같은 글들을 엮은 재야의 명저 ‘세이노의 가르침’이 5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 신작의 원작 소설 ‘스즈메의 문단속’은 전주 3위에서 2위로 한 계단 상승했다. 국민 멘토 김미경이 마흔에게 전하는 위로와 조언 ‘김미경의 마흔 수업’은 3위에 자리했다. 세계적인 석학 장하준 교수가 친숙한 음식과 재료를 통해 풀어내는 경제 이야기 ‘장하준의 경제학 레시피’는 4위에 올랐다. ‘사장을 가르치는 사장’ 김승호 회장의 사장학 수업 내용을 총망라한 ‘사장학개론’은 5위를 기록했다.

4월2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4월2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