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12월 마지막주, 새학년 위한 겨울방학 보내는법…웅진 외 7가지 학습
[알림장] 12월 마지막주, 새학년 위한 겨울방학 보내는법…웅진 외 7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3.12.23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쿡커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을 담는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사진=아이클릭아트]

12월4주 2023년 마지막주 ‘알림장’에는 겨울방학 학습 프로그램을 통한 새학년 공부 준비 방안이 적혔다. 웅진씽크빅은 스마트올중학의 수학영어 신규강좌를 오픈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사고력 증진 글짓기방을 오픈했고, 비상교육은 기초 영문법 프로그램을 열었다. 그 외에도 교육기업들은 독서 프로그램, 영어강좌, 수학시리즈, 맞춤 한국사 등 새학년을 위한 다양한 강좌와 학습지를 제시했다. 2023년 마지막 도서는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가 다시 1위를 탈환하며 새해 도서로의 기대감을 높였다.

◇웅진씽크빅- ‘웅진 스마트올중학’ 겨울방학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웅진씽크빅은 중등 학습 플랫폼 ‘웅진 스마트올중학’의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유명 교재를 바탕으로 한 수학, 영어 신규 강좌를 오픈한다. 수학 강의는 입문 과정인 ‘디딤돌수학 개념연산’부터 기본 과정인 ‘개념원리’, 심화 과정인 ‘개념원리 RPM’, ‘블랙라벨’까지 수준별로 구성해 내신 성적 향상, 최상위권 도약 등 수강 목적에 맞게 고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영어 강의의 경우 영문법 분야 판매 1위인 ‘마더텅 중학영문법’, 중학생이 어려워하는 구문에 초점을 맞춘 ‘정말 기특한 구문독해’ 등을 기반으로 제작해 내신 대비와 기초 실력 향상을 돕도록 했다.

◇아이스크림에듀- 생성형 AI 활용 사고력 증진 글짓기 ‘드림라이팅’ 정식 오픈

아이스크림에듀는 학습자가 생성형 AI와 상호작용하며 생각을 확장하고 다양한 글쓰기를 경험해 볼 수 있는 ‘드림라이팅’를 정식 출시했다. 드림라이팅은 아이스크림 홈런 초등회원을 대상으로 한 사고력 증진에 도움 주는 글짓기 학습 서비스다. 지난 6월 드림라이팅 베타 서비스 출시 이후 콘텐츠 다양화, AI 모델 고도화, 학습자 주도성 등을 업그레이드해 정식 출시했다. 드림라이팅은 ‘상상 글쓰기’, ‘생각 글쓰기’, ‘거꾸로 단어퀴즈’ 콘텐츠로 구성됐다. 콘텐츠는 매달 새로운 주제로 진행되어 학습자는 다양한 내용의 글쓰기를 경험할 수 있다.

◇비상교육 ‘엘리프 어학원’- 기초 영어 문법 프로그램 ‘그래머웨이’ 출시

비상교육의 엘리프(ELiF) 어학원은 영어 문법을 처음 시작하는 초등학생을 위한 기초 영어 문법 프로그램 ‘그래머웨이(Grammar Way)’를 선보인다. 신규 프로그램인 그래머웨이는 정규 프로그램의 학습 내용과 연계해 영어 문법에 대한 학생들의 부담감을 줄였다. 또한 문법의 개념을 쉽게 이해하고 표현하는 연습을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 문장을 완성할 수 있는 과정으로 문법부터 Speaking & Writing까지 완전 학습을 지원한다. 특히 엘리프 어학원의 특장점인 교사의 전자칠판과 학생들의 태블릿을 활용한 양방향 수업과 AI 기반 실시간 학습 영역 및 콘텐츠 이해도 분석 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의 문법 사용 정확성을 높였다.

◇천재교과서- 디지털 독서·쓰기 학습 프로그램 ‘밀크T북클럽 제휴센터’ 오픈

천재교과서는 ‘밀크T북클럽 제휴센터’를 오픈한다. 밀크T북클럽 제휴센터는 기존 밀크T북클럽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선생님과 함께하는 디지털 독서 및 쓰기 프로그램이다. 선생님과 함께 하는 디지털 독서와 워크지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디지털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쓰기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학생들은 다양한 어휘를 습득하는 것은 물론 교사와의 직접적인 소통으로 사고를 빠르게 확장시켜 나갈 수 있다. 체계적으로 구성된 글쓰기 기초학습으로 문해력과 어휘력을 강화해 서·논술형 평가 대비도 가능하다.

◇금성출판사 ‘푸르넷 에듀’- 개정 교육과정 반영 ‘중학 영문법’ 강좌 오픈

금성출판사의 중등 온·오프라인 학습 플랫폼 푸르넷 에듀는 최신 교육 과정을 반영한 중학 영문법 강좌를 오픈했다. ‘중학 영문법’ 강좌는 최신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한 중학교 필수 문법 강의로 허준석 EBS 대표 영어 강사가 직접 진행한다. 상세한 개념 설명과 최근 내신 기출 유형을 반영해 기초부터 내신 시험까지 대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총 32강으로 be 동사부터 문장의 시제, to 부정사 등 꼭 알아야 할 중학교 문법들을 다룬다. 또한 푸르넷 에듀는 예비중, 고등학생을 위한 강의를 무료 제공한다.

◇좋은책신사고- 초등 일일학습서 ‘진짜 재밌는 일일수학’ 시리즈를 출간

좋은책신사고는 초등 일일학습서 ‘진짜 재밌는 일일수학’ 시리즈를 출간했다. 하루 4쪽씩 30일 동안 1학기 기초 수학을 학습할 수 있는 초등 일일학습서다. 아이들이 일상 속에서 접할 수 있는 수학적 상황을 다양한 캐릭터와 함께 살펴보면서 수학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을 뿐 아니라 계산 원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교재를 구성했다. 해당 교재는 한 학기의 수학 개념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보는개념-개념정리-확인문제 3단계 개념학습으로 진행된다.

◇장원교육- 새학기 맞춤 한국사 학습지 ‘장원 한국사’ 제공

장원교육은 새학기를 대비해 초중고 학생을 위한 맞춤 한국사 학습지 ‘장원 한국사’를 제공한다. 189명의 인물로 고조선부터 대한민국까지의 역사를 익히는 ‘장원 한국사 우리 인물’과 192개의 용어, 96개의 맥락으로 한국사를 배우는 ‘장원 한국사 우리 역사’ 학습지로 구성했다. 특히 마인드 맵을 이용한 ‘키워드 학습법’으로 핵심 개념을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어 역사적 사고력 함양은 물론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학수학능력시험 한국사 과목까지 대비 가능하다.

◇미래엔 ‘아이세움’- ‘10대를 위한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 출간

미래엔의 아동출판브랜드 아이세움은 하버드 대학교 마이클 샌델 교수의 인기 강의를 담은 책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을 10대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풀어내어 ‘10대를 위한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로 출간했다. 신간 ‘10대를 위한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은 저서 ‘정의란 무엇인가’, ‘공정하다는 착각’으로 대한민국에 큰 반향을 일으켰던 마이클 샌델 교수가 2012년 펴낸 원저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을 우리나라 10대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간결하게 옮긴 것이 특징이다. 세계적 석학 마이클 샌델이 시장 경제에 어떠한 시각으로 접근했는지 엿보며 하버드 대학교 학생들이 들었던 강의를 10대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만나볼 수 있다.

◇도서 ‘예스24’-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 1위 탈환

예스 12월3주 종합 베스트셀러는 마음의 위기를 다스리는 쇼펜하우어의 철학 수업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가 다시 1위를 차지했다. 인기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일상을 담은 어린이 코믹북 시리즈 신간 ‘흔한남매 15’가 전주 5위에서 금주 2위로 세계단 올라섰다. 코미디언 문상훈의 첫 산문집 ‘내가 한 말을 내가 오해하지 않기로 함’이 3위에 자리했다. 이어 천억 원대 자산가 세이노가 전하는 부와 성공에 대한 지혜 ‘세이노의 가르침’이 4위에 올랐다. 2023 LG 트윈스 한국시리즈 우승 화보집 ‘무적 LG!’가 예약판매만으로 단숨에 5위를 기록했다.

12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12월3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