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5월 2주, 가정의달 이벤트 교육대첩…더핑크 외 8가지 학습
[알림장] 5월 2주, 가정의달 이벤트 교육대첩…더핑크 외 8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3.05.0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을 담는다.

키자니아에 학생이 체험학습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웅진씽크빅]
키자니아에 학생이 체험학습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웅진씽크빅]

5월2주 ‘알림장’에는 가정의달 이벤트를 통한 다양한 교육 제공법이 적혔다. 웅진씽크빅은 체험학습장인 천문우주센터를 오픈했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유명 연예인과의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로 학습 접근성을 높였다. 천재교육과 아이스크림에듀, 이투스, 에듀윌, 캠블리 등은 신규입회, 수강생 모집, 체험수업, 경품제공 등 다양한 학습 이벤트를 5월 한달간 펼친다. 도서는 ‘세노이의 가르침’이 3월부터 1위를 달리고 있어 5월 가장의달에도 계속 관심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웅진씽크빅- 키자니아 서울·부산에 ‘천문우주센터’ 그랜드 오픈

웅진씽크빅은 국내 대표 키즈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부산점에 우주탐사 가상체험존 ‘천문우주센터’를 오픈했다. ‘천문우주센터’는 어린이들이 체험관 입장과 동시에 ‘우주 연구원’이 되어 실감나는 지구과학 이론을 학습하고 메타버스로 천체를 탐사할 수 있는 직업 체험 시설이다. 모든 체험활동은 웅진씽크빅 에듀테크 제품 ‘AR피디아’와 ‘웅진스마트올 메타버스’로 이뤄진다. 참여 아동은 ‘천체 연구실’에서 ‘AR피디아’를 통해 종이책과 증강현실로 태양계와 성운의 모습을 관찰한 뒤 ‘우주 관제실’로 이동해 ‘웅진스마트올 메타버스’에서 다누리호와 함께 달 탐사를 떠나게 된다. 가상체험 후에는 달에서 발견할 수 있는 현무암을 직접 만져보고 아이들이 우주 연구원을 경험하며 작성한 ‘탐사 보고서’를 수령한다.

◇더핑크퐁컴퍼니- 사유리‧젠, 조정치‧정인과 콜라보레이션…‘핑크퐁 아이에게’ 프로젝트 공개

더핑크퐁컴퍼니는 어린이날(5월5일)을 맞아 ‘사유리’와 ‘젠’ 모자, 그리고 ‘조정치’, ‘정인’ 뮤지션 부부와 함께 ‘핑크퐁 아이에게’ 콜라보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사유리와 젠의 ‘핑크퐁 아이에게’ 콜라보는 서정적인 애니메이션 영상으로 제작돼 핑크퐁, 아기상어와 보내는 따뜻한 일상을 담는다. 조정치, 정인 부부는 ‘핑크퐁 아이에게’를 감미로운 어쿠스틱 장르로 직접 편곡 및 가창하고 자녀(딸 조은, 아들 조성우)를 향한 사랑을 전하며 눈과 귀를 함께 사로잡을 예정이다. ‘핑크퐁 아이에게’ 사유리와 젠 버전은 5일에 공개됐고, 조정치와 정인 버전은 오는 19일 오후 7시 핑크퐁 유튜브 채널을 통해 최초 공개된다. 영상이 공개되는 당일 오후 6시부터 멜론, 지니, 벅스, 바이브, 플로, 유튜브 뮤직,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등 국내외 음원사이트를 통해 음원도 감상할 수 있다.

‘핑크퐁 아이에게’ 콜라보 프로젝트에 참여한 조정치∙정인 부부.[사진=더핑크퐁컴퍼니]
‘핑크퐁 아이에게’ 콜라보 프로젝트에 참여한 조정치∙정인 부부.[사진=더핑크퐁컴퍼니]

◇천재교과서 ‘해법독서논술’- 5월 가정의 달 신규 입회 이벤트

천재교육 관계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독서논술 브랜드 해법독서논술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한 달 간 입회 이벤트를 실시한다. 전국의 해법독서논술 교실을 찾아 신규 등록을 마친 학습생에게 선착순으로 피크닉용 보냉가방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해법독서논술 곽영희 단장은 “3월에 진행한 입회 이벤트 이후에도 자녀들에게 양질의 독서논술 교육을 시키고 싶어 하는 학부모들의 관심과 문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며 “학부모들의 계속되는 관심에 보답하고 더 많은 학생들이 독서논술 교육을 통해 학교공부 자신감과 문해력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아이스크림에듀- 5월 가정의 달 맞아 가족 위한 이벤트

아이스크림에듀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유아 및 초중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 정회원 및 무료 체험 고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족 또는 선생님과 학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하이원 워터월드 이벤트’와 ‘홈런 팸팸데이’, ‘마음배송단’ 등의 이벤트를 마련했다. ‘하이원 워터월드 이벤트’는 아이스크림 홈런 공식 홈페이지에서 해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무료 체험을 신청하는 고객에게 선물로 증정하는 행사다. ‘홈런 팸팸데이’는 13~14일 하이원리조트에서 홈런 회원 100가구를 초청해 진행하는 행사다. ‘마음배송단’은 전국의 모든 초등학교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다. 오는 28일까지 모바일 알림장 ‘아이엠스쿨’을 통해 아이들에게 선물해주고 싶은 책과 이유에 대한 사연을 응모하면 된다.

아이스크림에듀의 5월 가정의달 프로모션 이미지.[사진=아이스크림에듀]
아이스크림에듀의 5월 가정의달 프로모션 이미지.[사진=아이스크림에듀]

◇이투스- 라이브 클래스 5월 수강생 모집

이투스에듀의 고등 온라인 강의 브랜드 이투스는 대치동 현장강의를 실시간 라이브로 들을 수 있는 ‘이투스 라이브 클래스(ETOOS LIVE CLASS)’ 5월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투스 라이브 클래스는 대치동 학원이나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는 인기 현장강의를 온라인 라이브로 동시 송출해 실시간으로 수강할 수 있게 한 신개념 서비스다. 전국 어디서나 이투스 대표 강사들의 현장강의를 수강할 수 있고, 다시 보기 기능을 통해 부족한 부분에 대한 보완 및 반복 학습도 가능하다. 실시간 채팅으로 선생님과 쌍방향 소통하며 자유롭게 질의응답도 할 수 있다. 이투스 라이브 클래스 수강생에게는 ‘학원 전용 시크릿 콘텐츠’를 제공해 실제 오프라인 학원과 최대한 유사한 환경에서 대입 준비가 가능하도록 구성할 예정이다. 이번 이투스 라이브 클래스에서는 국어 김민정, 지구과학 안성진 등 이투스 일타 강사들은 물론 수험생들에게 인기 있는 각 과목 대표 강사들의 현장강의도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에듀윌, 5월 한 달간 ‘에듀페스타’ 개최…최대 50억원 쏜다

에듀윌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역대 최대 규모인 50억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에듀페스타’를 개최한다. 올해 첫 선을 보이는 에듀페스타는 에듀윌이 운영하는 공무원과 자격증, 취업, 편입 등 교육과정 수강 시 최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규모 경품 증정 및 할인 행사다. 에듀윌은 이번 에듀페스타 참여자 전원에게 3만원에서 최고 95만원에 이르는 과정별 수강할인권 15종을 지급한다. 즉시 사용 가능한 5만원 중복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경품으로는 에듀페스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회차마다 △200만원 상당의 하나투어 해외 여행상품권(1등) △신세계상품권 5만원권(2등) △투썸플레이스 생크림 케이크(3등) △네이버페이 1만원권(4등)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5등)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에듀페스타 전용 강의 구매자에게는 에듀윌에서 강의나 교재를 구입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에듀캐시 5만원을 추가 지급한다.

‘에듀페스타’ 안내 포스터.[사진=에듀윌]
‘에듀페스타’ 안내 포스터.[사진=에듀윌]

◇캠블리- 가정의 달 맞이 캠블리키즈 체험수업 특별 이벤트

어린이 화상영어 캠블리키즈는 가정의 달을 맞아 체험수업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캠블리키즈 30분 체험수업권을 95% 할인해 1000원에 제공하는 행사로 홈페이지에서 '위드맘1000'코드 입력 시 자동 적용된다. 또한 이번 체험권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1개월 수업권(주3회 30분)도 제공한다. 당첨자는 오는 9일 이메일로 공지할 예정이다. 캠블리는 전세계 150여개 나라에서 이용하는 글로벌 화상영어 브랜드다. 특히 캠블리키즈는 15세 미만 어린이를 위한 전문 화상영어로 미국 ESL과정에 기초해 특별 개발한 커리큘럼 수업으로 진행된다. 모든 수업은 어린이 교육 경험이 풍부한 영미권 원어민 튜터가 일대일로 진행하며 모든 수업은 자동 녹화되어 수업 후에도 반복 복습이 가능하다.

◇금성출판사 캠핑- 유아 독서 습관 형성 ‘AI북랜드’ 제공

금성출판사 푸르넷의 유아 전문 AI 학습 플랫폼 ‘캠핑 키드키드(이하 캠핑)’는 유아 1:1 맞춤 독서가 가능한 ‘AI북랜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AI북랜드는 기본 ‘캠핑북’부터 애니메이션 도서 타입의 ‘애니북’, 인터랙션이 가미된 ‘터치북’ 등 다양한 유형의 도서를 제공한다. 세분화된 카테고리와 섬세한 큐레이션으로 유아들이 관심사와 발달 상황에 딱 맞는 도서를 제공한다. 금성출판사는 5월3일부터 6월30일까지 캠핑 무료체험 이벤트도 진행한다. 무료체험 신청 시 추첨을 통해 치킨 세트, 햄버거 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무료체험을 신청하면 5일 간 푸르넷에서 AI북랜드를 비롯한 캠핑의 학습 프로그램을 무료로 이용해 볼 수 있다.

금성출판사 캠핑, 유아 독서 습관 형성하는 1_1 맞춤 ‘AI북랜드’ 제공.[사진=금성출판사]
유아 독서 습관 형성하는 1:1 맞춤 ‘AI북랜드’ 화면.[사진=금성출판사]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컴퓨터공학 과정 개강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오는 18일 컴퓨터공학 과정을 개강한다. 이번 컴퓨터공학 과정은 학습자 셀프 패키지인 ‘픽스딜’을 통해 과목당 3만9000원에 제공한다. 상담 없이 학습자가 직접 수강등록부터 학위 신청까지 셀프로 진행하는 만큼 수강료를 대폭 할인해 경제적인 비용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이다. 직접 진행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학습자를 위해 ‘상담딜’과 필요한 과목만 골라 들을 수 있는 ‘프리딜’도 할인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교육부로부터 2년 연속 정보통신개론, 소프트웨어공학 등 15과목을 정식 평가 인정받은 교육기관이다.

◇도서 ‘예스24’- ‘세이노의 가르침’ 9주 연속 1위

예스24 5월1주 종합 베스트셀러는 자산가 세이노가 전하는 부와 성공에 대한 지혜 ‘세이노의 가르침’이 차지했다. 9주 연속 1위다.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와 친구들의 일상을 담은 어린이 만화 시리즈 신간 ‘흔한남매 13’은 지난주와 동일한 2위를 유지했다. '사장을 가르치는 사장' 김승호 스노우폭스 그룹 회장의 경영철학을 총망라한 ‘사장학개론’은 3위를 기록했다. 부자들의 사고방식와 삶의 태도를 소설 형태로 녹여 들려주는 ‘나의 돈 많은 고등학교 친구’는 4위로 5위권 내 새롭게 안착했다. ‘김미경의 마흔 수업’은 전주 대비 한 계단 상승한 5위에 올랐다.

금성출판사 캠핑, 유아 독서 습관 형성하는 1_1 맞춤 ‘AI북랜드’ 제공. [표=예스24]
5월1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