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7월 4주, 자녀 성향 심층파악 기회…아이스크림에듀 외 5가지 학습
[알림장] 7월 4주, 자녀 성향 심층파악 기회…아이스크림에듀 외 5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3.07.23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쿡커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을 담는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사진=아이클릭아트]

7월4주 ‘알림장’에는 여름방학을 맞아 자녀의 학습 심리 정서를 심층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일정 등이 적혔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자녀의 성향 파악과 공부습관 형성하는 컨설팅을 8월11일까지 마련한다. 웅진씽크빅은 인기 샐럽들이 나서 아들교육 특별강의를 8월20일까지 연다. 금성출판사는 AI(인공지능)가 심사하는 ‘잉글리시버디 말하기 대회’ 접수를 8월8일까지 받는다. 도서는 ‘아기 판다 푸바오’가 예약판매만으로 상반기 내내 1위를 차지했던 ‘세이노의 가르침’을 밀어내 여름방학 최고이슈 도서로 떠오를 전망이다.

◇아이스크림에듀- 더 봄 마인드랩과 자녀 교육 심층 컨설팅

이스크림에듀는 더 봄 마인드랩과 함께 8월11일까지 초중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 정회원과 무료 체험 회원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한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여름방학을 맞아 학부모에게 자녀의 성향 파악과 공부습관 형성, 지도 방향 설정 등 자녀 교육에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더 봄 마인드랩과 함께 ‘1:1 심층 컨설팅’을 마련했다. 이번에 함께 하는 더 봄 마인드랩은 아동, 청소년, 부모 및 성인의 심리 정서 케어 및 코칭에 특화된 교육적 관점을 기반으로 둔 마음 연구소다. 1:1 심층 컨설팅은 다양한 검사를 통해 자녀의 성격 및 기질, 학습 강점과 약점 파악, 그에 따른 맞춤형 학습 전략 수립을 위한 조언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검사와 상담 비용은 아이스크림 홈런이 전액 지원한다.

◇웅진씽크빅 ‘라이브올’- 자기개발 돕는 인기 샐럽 라이브 강의

웅진씽크빅은 화상수업 플랫폼 ‘라이브올’이 온라인 여름캠프를 실시한다. 학생과 학부모들의 자기 개발을 돕는 온라인 특별 강의와 함께 ‘단기 완성 자격증 끝내기’, ‘방학 갓생루틴 만들기’, ‘새학기 필수 교과 완성하기’ 등 목표별 단기 특강 코스 프로그램도 함께 선보인다. 특히 8월20일까지 인기 셀럽들의 라이브 강의 프로그램 ‘금쪽같은 라이브’가 진행된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 특강은 아들 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아들TV 운영자 최민준 소장과 ‘꽈추형’으로 유명한 홍성우 비뇨의학과 전문의, 라이브올 대표 과학마술 강사 제니의 강의로 구성된다.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자녀 심층교육 컨설팅 안내 이미지.[사진=아이스크림에듀]

◇금성출판사- AI가 심사, ‘제11회 잉글리시버디 말하기 대회’

금성출판사는 전국 유아 및 초등학생, 중학생 대상 ‘제11회 잉글리시버디 말하기 대회’를 개최하고 8월8일까지 예선 접수를 받는다. 이번 대회는 에듀테크 전문기업 에듀템이 제공하는 ‘AI 솔루션’ 심사가 도입됐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AI성적표를 제공해 앞으로의 학습 계획 수립에 도움을 준다. 대회에 참가하고 싶은 사람은 학년별 부문에 맞는 선정도서 중 1권을 선택해 영어를 읽고 해당 내용을 녹음한 음성 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예선 참가자 중 유창성과 정확성을 평가해 8월23일 본선 진출자를 선발하며 본선 진출자는 선정 도서 주제와 관련한 자신의 이야기를 영어로 Speech하는 영상을 제작해 9월25일까지 접수해야 한다. 최종 결과는 10월24일 잉글리시버디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장원교육- 31일까지 화상영어·화상중국어 무료 수업 2회 제공

장원교육은 여름방학을 맞아 화상영어, 화상중국어 무료 체험수업 2회 이벤트를 31일까지 진행한다. 장원교육의 화상영어, 화상중국어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은 누구나 레벨테스트 1회와 체험 수업 1회를 무료로 제공한다. 화상영어는 ‘성인 과정’과 ‘주니어 과정’으로 구성해 유아 및 초중고, 일반인 누구나 단어, 문법 기본기 형성부터 주제별 회화, 내 생각 말하기, 자유 회화까지 단계별로 학습이 가능하다. 화상중국어는 병음, 성조의 정확한 발음 구사부터 문장, 회화, 자유대화까지 학습할 수 있도록 제작했으며 A부터 K까지 11단계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 회화를 중심으로 중국어를 학습하는 ‘이치 중국어’ 과정도 화상 수업으로 진행 가능하다.

라이브올 여름캠프 이미지.[사진=웅진씽크빅]
라이브올 여름캠프 이미지.[사진=웅진씽크빅]

◇좋은책신사고- ‘우공비 일일공부’로 여름방학 30일간 매일 4쪽씩

좋은책신사고는 초등 일일학습지 ‘우공비 일일공부’로 30일 동안 매일 4쪽의 부담 없는 학습으로 초등학생들의 규칙적인 공부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만든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만화, 삽화 등을 수록해 대화를 하듯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꾸준한 공부 습관 형성을 위한 공부습관표를 함께 제공한다.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는 지난해 출간한 ‘우공비 일일문해력’을 비롯해 ‘일일독해’, ‘일일어휘’, ‘일일사회’, ‘일일과학’ 등 총 9과목이 출간됐다. 특히 '우공비 일일문해력'은 문장을 띄엄띄엄 읽었을 때 생기는 해석의 오류를 줄일 수 있는 문해기술을 익힐 수 있는 일일학습서다. 친숙한 카카오 캐릭터 만화를 통해 문해기술의 다양한 예시를 제시하고 지문과 문제에도 적용해 체계적인 문해력 습득이 가능하다.

◇천재교육 ‘천재교과서’- 올인원 문제집 앱 ‘디북’ iOS 버전 정식 출시

천재교육 관계사 천재교과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초‧중‧고 전용 올인원 문제집 앱 ‘디북’의 iOS버전을 정식 출시했다. 디북은 천재교육의 초‧중‧고 인기 문제집을 대거 탑재한 어플리케이션으로 400권 이상의 교재를 다운 받을 수 있다.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모든 문제집은 무료로 제공되며 신규 교재는 계속 추가될 예정이다. 다운로드한 문제집은 앱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고 다양한 필기구를 활용해 노트 필기도 가능하다. 필기한 내용은 클라우드에 저장돼 태블릿PC나 스마트폰에서 언제든지 열람할 수 있다. 또한 상하 화면 분할 기능을 제공해 한 화면에서 문제와 정답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AI가 심사하는 ‘제11회 잉글리시버디 말하기 대회’ 개최 안내문.[사진=금성출판사]
AI가 심사하는 ‘제11회 잉글리시버디 말하기 대회’ 개최 안내문.[사진=금성출판사]

◇도서 ‘예스24’- ‘아기 판다 푸바오’ 단숨에 1위

예스24 7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는 푸바오의 3살 생일을 기념해 선보인 한정판 리커버 에디션 ‘아기 판다 푸바오’가 예약판매만으로 단숨에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천억 원대 자산가 세이노의 칼럼을 엮은 ‘세이노의 가르침’과 과학의 사유와 인문학적 성찰을 함께 담은 유시민 저자의 ‘문과 남자의 과학 공부’가 각각 2위와 3위에 자리했다. 현대인의 집중력 저하를 화두로 제시한 아마존, 월 스트리트 저널 선정 '올해의 책' ‘도둑맞은 집중력’이 4위로 재진입했다. 한국인이 사랑하는 소설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소설 ‘꿀벌의 예언 1’이 5위를 기록했다.

7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7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