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2월 3주, 새학년 도서 프로젝트…금성 외 5가지 학습
[알림장] 2월 3주, 새학년 도서 프로젝트…금성 외 5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3.02.11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 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을 담는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사진=아이클릭아트]

2월3주 ‘알림장’에는 새학년 시작 전 독서에 대한 정보가 적혔다. 금성출판사와 장원교육은 각각 독후감 대회와 새학기 도서 이벤트로 ‘책읽기 습관’과 학습을 동시에 돕는다. 천재교육과 아이스크림홈런은 이벤트를 열어 신학기 정보를 공유한다. 도서는 ‘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이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지만 ‘슬램덩크’ 도서가 20위권 내 18권을 진입시켜 이번주 독자들의 관심도를 더욱 높일 전망이다.

◇금성출판사- 제10회 잉글리시버디 독후감 대회

금성출판사는 전국 유아 및 초중생 대상 ‘제10회 잉글리시버디 독후감 대회’를 개최한다. 오는 14~23일 접수를 받는다. 참가자는 저학년‧고학년 부문별 선정도서 중 학생의 연령에 맞는 도서 1권을 선택해 읽은 후 도서 주제와 관련된 자신의 생각, 경험, 상상 등 접수 양식에 영문으로 기술하면 된다. 작성한 글은 사진으로 촬영해 홈페이지에 접수한 후 참가비를 결제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인증서가 제공되며 심사를 통해 총 200명에게 상장과 부상을 제공한다.

◇장원교육- 새학기 ’책,봄‘ 도서 선물 이벤트

장원교육은 유초등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오는 4월30일까지 ‘새학기 ’책,봄‘ 도서 선물 이벤트’를 실시한다. 4월30일까지 장원교육의 ‘장원한자’, ‘어휘나무’, ‘국어랑독서랑’, ‘책 읽는 아이들’ 등 문해력 과목에 신규 입회한 회원이라면 모두에게 고급 양장본, 문해력 학습 도서를 100% 제공한다. 이벤트로 증정하는 도서는 장원교육의 고급 양장본 도서와 문해력 학습 도서로 창작·전래동화, 교육·학습, 학습만화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했다. 학생의 나이, 학년에 따라 임의로 증정할 계획이다.

장원교육 도서증정 이벤트 안내 포스터.[사진=장원교육]
장원교육 도서증정 이벤트 안내 포스터.[사진=장원교육]

◇천재교과서 ‘해법독서논술’- 신학기 이벤트

천재교과서 해법독서논술이 이달 말까지 ‘신학기 입회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한 달간 전국 해법독서논술 교실을 찾아 신규 등록을 마친 학생에게 선착순으로 카카오 문구세트를 증정한다. 필기구와 노트 등 새 학기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유용한 카카오 문구세트는 등록한 해법독서논술 교실에서 받을 수 있다. 해법독서논술은 천재교육의 41년 교육 노하우가 결합된 예비 초등, 초등, 중등 대상의 독서논술 전문 프로그램이다. 교과 개념 이해를 도와주는 테마북과 함께 어휘력, 독해력, 의사소통 능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아이스크림 홈런- ‘나무나무’ 이벤트

아이스크림에듀의 초중등 스마트러닝 브랜드 ‘아이스크림 홈런’은 이달 말까지 ‘나무나무 이벤트’를 진행한다. 나무나무 이벤트는 오는 28일까지 학습기에서 각자 자신의 ‘습관 나무’를 5단계까지 성장시키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중 아이스크림 홈런은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반려나무 한 그루와 5000콘을 증정하고 멸종 위기 나무 ‘파초일엽’을 학생의 이름으로 기부한다. 반려나무 수령 후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추가로 10000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500여명을 더 추첨해 치킨세트를 증정하고 습관 나무를 4단계까지 성장시킨 학생에게도 햄버거 세트, 편의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아이스크림 홈런의 ‘나무나무 이벤트’ 안내 이미지.[사진=아이스크림에듀]
아이스크림 홈런의 ‘나무나무 이벤트’ 안내 이미지.[사진=아이스크림에듀]

◇비상교육 ‘온리원’- ‘국어 첫걸음’‧‘과목송’ 콘텐츠 첫선

비상교육의 메타인지 기반 스마트 학습 시스템 '온리원'(OnlyOne)은 초등 프리미엄 학습 콘텐츠를 강화한다. 온리원은 ‘국어 첫걸음’과 ‘과목송’ 콘텐츠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국어 첫걸음’은 읽기‧쓰기‧바른표현 등으로 구성됐고 학습자는 태블릿을 활용해 소리내어 글을 읽고 생활 속 다양한 국어를 영상과 그림 콘텐츠로 이해하고 학습한 내용을 그리거나 쓸 수 있다. ‘과목송’ 콘텐츠는 국어, 수학, 사회, 과학 교과 내용을 노래로 따라 부르며 자연스럽게 학습 내용을 익힐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온리원은 놀이로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3D 실감형 과학 콘텐츠인 ‘사파리 탐험’과 코딩의 개념을 애니메이션으로 학습할 수 있는 코딩TV 콘텐츠도 탑재했다.

◇이투스북- ‘아삽(ASAP) 모의고사’ 연간 패키지 한정 판매

이투스에듀의 출판 브랜드 ‘이투스북’은 2024학년도 수능을 대비해 ‘2024 아삽(ASAP) 모의고사’ 연간 패키지를 한정 할인 판매한다. 또 고1·고2 대상의 ‘아삽 라이트(ASAP Lite)’를 새롭게 선보이며 라인업 확장을 기념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삽 모의고사’는 학습 시기별 주요 학습 과제를 고려한 전과목 시즌제 모의고사 상품이다. 이투스북은 3월31일까지 ‘2024 아삽 모의고사’ 연간 패키지를 올해 수능을 대비한 특별 이벤트로 한정 할인 판매한다. 모의고사 구매 전 미리 풀어 볼 수 있는 샘플 PDF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종료 후에는 단품으로만 구매 가능하다.

배우 박은빈 씨가 비상교육의 '온리원'을 소개하는 모습.[사진=비상교육]
배우 박은빈 씨가 비상교육의 '온리원'을 소개하는 모습.[사진=비상교육]

◇도서 ‘예스24’- ‘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 1위…‘슬램덩크’ 4위

예스24 2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는 2주 연속 김혜남 작가의 에세이 ‘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10만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이 차지했다. 2위는 160만 구독 MKTV 크리에이터이자 국민 멘토인 ‘김미경의 마흔 수업’이 출간 전 예약판매만으로 단숨에 2위권으로 신규 진입했다. 극장, 서점가를 넘어 트렌드가 되고 있는 ‘슬램덩크’ 열풍은 베스트셀러 3~5위까지 모두 ‘슬램덩크 신장재편판’으로 바꿔 놨다. ‘슬램덩크 신장재편판 20 : 북산vs.산왕공고 5(완결)’은 3위에 올랐고 ‘슬램덩크 신장재편판 1 : 강백호’는 4위, ‘슬램덩크 신장재편판 18 : 북산vs.산왕공고 3’은 5위를 기록했다. 이어 6위부터 20위까지도 모두 ‘슬램덩크 신장재편판’ 시리즈로 도배됐다.

2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2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