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11월 2주, 공부습관 새로운 비법 공개…비상교육 외 5가지 학습
[알림장] 11월 2주, 공부습관 새로운 비법 공개…비상교육 외 5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2.11.06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을 담는다.

비상교육 스마트 학습시스템 '온리원' 소개하는 모습.[사진=비상교육]
배우 박은빈 씨가 비상교육 스마트 학습시스템 '온리원'을 소개하는 모습.[사진=비상교육]

11월2주 ‘알림장’에는 공부 습관을 위한 새로운 학습시스템이 비법이 적혔다. 비상교육은 자기주도학습을 구현한 ‘온리원’을 전격 공개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공부를 좋아하는 습관을 심어주기 위한 ‘아이스키림홈런 2.0’을 선보였다. 도서는 검은 토끼의 해 소비 경향을 전망한 ‘트렌드 코리아 2023’이 4주 연속 1위를 차지, 이번주에도 가장 많이 찾는 도서가 될 전망이다.

◇비상교육- 메타인지 기반 스마트학습 시스템 '온리원' 전격 공개

비상교육은 메타인지 기반의 스마트 학습 시스템 '온리원'(OnlyOne)을 전격 공개했다. 온리원은 메타인지를 기반으로 완전한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구현한 스마트 학습 시스템이다. 유아부터 중등까지 이어지는 폭넓은 라인업을 갖췄다. 또 학습자 관점에서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고 학습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메타인지 이론을 스마트 학습으로 시스템화했다. 특히 온리원은 학습 태도와 학습 과정, 학습 결과까지 확인할 수 있는 1대1 맞춤형 학습 시스템을 갖췄다

◇아이스크림에듀- ‘아이스크림 홈런 2.0’ 론칭

아이스크림에듀는 초중등 스마트러닝 브랜드 ‘아이스크림 홈런’의 브랜드 개편을 진행, ‘아이스크림 홈런 2.0’을 선보였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치열한 교육 환경에 놓인 아이들과 학부모들에게 교육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아이들이 공부에 흥미를 가지며 자기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홈런 2.0에서 가장 강조하는 메시지는 ‘공부를 좋아하는 습관’이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아이들에게 이러한 ‘공부를 좋아하는 습관’과 주도성을 심어주기 위해 △학습환경 △동기와 보상 △AI 기술 △교과‧비교과 △자녀 학습 격려‧지원 등 총 5가지 측면에서 아이스크림 홈런 개편을 진행했다.

아이스크림 홈런 2.0의 새로워진 홈런북.[사진=아이스크림에듀]
아이스크림 홈런 2.0의 새로워진 홈런북.[사진=아이스크림에듀]

◇미래엔- 초등학습서 ‘하루 한장 쏙셈 분수·소수’ 출간

미래엔은 초등학습서 ‘하루 한장’의 새로운 시리즈 ‘하루 한장 쏙셈 분수’와 ‘하루 한장 쏙셈 소수’를 출간한다. ‘하루 한장’ 시리즈는 부담 없는 분량과 체계적인 난이도로 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는 미래엔의 대표 초등 학습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하루 한장 쏙셈 분수’와 '하루 한장 쏙셈 소수’는 초등 3~6학년에 배우는 분수와 소수의 학습 내용을 모아 개념과 연산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각 시리즈는 두 권으로 나눠 출간됐으며 1권은 초등 3~4학년의 내용을, 2권에서는 초등 5~6학년의 내용을 다룬다. 단기간에 체계적으로 분수와 소수에 대한 집중 학습과 부족한 영역에 대한 보완 학습이 가능하다.

◇이투스북- 800만 영단어장 ‘워드마스터’ 초등까지 라인업 확장

이투스에듀의 출판 브랜드 ‘이투스북’은 중·고등 영단어장 워드마스터 시리즈의 초등 신간 2종을 선보이며 워드마스터의 라인업을 초등까지 확장했다. 마스터 시리즈는 영단어 빈출 어휘분야 누적 판매 800만권을 돌파한 스테디셀러로 △리딩마스터 △리스닝마스터 △워드마스터 △그래머마스터 시리즈로 구성됐다. 이번에 출시된 ‘워드마스터 초등 시리즈’는 초등 필수 영단어 1000개를 엄선해 단계별 학습이 가능하도록 △초등 베이직 △초등 컴플리트 총 2단계로 나눠 판매한다. 2종 모두 단어 암기 후 교과서 예문·회화 필수 문장의 활용 연습이 가능하며 초등 필수 영단어를 한 달만에 완성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2023 MBTI 진로 탐색 달력'.사진=금성출판사]
'2023 MBTI 진로 탐색 달력'.[사진=금성출판사]

◇금성출판사- '2023 MBTI 진로 탐색 달력' 출시

금성출판사는 MBTI에 따른 학습법, 성향을 확인할 수 있는 ‘2023 MBTI 진로 탐색 달력’을 출시했다. 2023 달력은 사회적 트렌드로 관심이 높은 성격 유형 분류 검사인 MBTI를 주제로 제작했다. 달력에 수록된 간단한 MBTI 검사로 자신의 성향을 확인할 수 있다. MBTI 성향에 맞는 학습법과 진로 탐색 방법, 어울리는 직업도 수록했다. 페이지 내 QR코드로 접속하면 해당 직업군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 흥미를 높였다. 월별 페이지는 2022년 12월부터 2024년 1월까지 총 14개월의 넉넉한 분량으로 구성됐다. 넓은 칸으로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장원사이버- 사회복지사2급 과정 10일 개강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2급 과정을 오는 10일 개강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2급 과정에 한해 무상담 패키지 ‘픽스딜’을 과목 당 2만9900원에 제공한다. 픽스딜은 학습자의 최종 학력에 따라 학습설계를 제공하며 학습플래너 관리 없이 수업부터 학점 신청까지 전 과정을 학습자가 직접 진행하는 무상담 패키지 과정이다. 사회복지사2급 교과목을 이수 중에 남은 과목만 골라 수강할 수 있는 ‘프리딜’도 운영한다.

◇도서 ‘예스24’- 검은 토끼 해 전망 ‘트렌드코리아 2023’ 4주 연속 1위

예스24 11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에는 더 높이 도약할 2023년 소비 경향 전망서 ‘트렌드 코리아 2023’이 4주 연속 1위를 지켰다. 작가 정지아의 손끝에서 펼쳐지는 시대의 온기 ‘아버지의 해방일지’는 4주 연속 2위에 자리했다. 20만 부 기념 단풍 에디션으로 찾아온 ‘불편한 편의점 2’는 전주보다 두 계단 올라 3위를 기록했다. 인간 안중근의 뜨거웠던 시간을 그린 소설 ‘하얼빈’은 4위에 안착했다. 초등 문학 속 다양한 어휘들을 담은 ‘이은경쌤의 초등어휘일력 365’는 5위에 올랐다.

11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11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