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9월 2주, 추석직후 세대별 도서…웅진씽크빅 외 6가지 학습
[알림장] 9월 2주, 추석직후 세대별 도서…웅진씽크빅 외 6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2.09.1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을 담는다.

데일리인문학 도서 이미지.[사진=웅진씽크빅]
데일리인문학 도서 이미지.[사진=웅진씽크빅]

9월2주 ‘알림장’에는 추석이후 읽을 세대별 도서 및 교재가 적혔다. 교원은 아이들을 위한 삼국사기 개정판을, 웅진씽크빅은 청소년을 위한 데일리인문학을 출시했다. 에스티유니타스는 취업준비생을 위한 사회복지 교재를, 대교는 어르신들을 위한 치매예방 ‘마이 시니어’ 도서를 각각 내놨다. 도서는 청년 안중근의 뜨거운 시간을 그린 ‘하얼빈’이 한달 넘게 1위에 올라 가을도서로 낙점됐다.

◇웅진씽크빅- 초중등 문해력·사고력 키우는 ‘데일리인문학' 출시

웅진씽크빅은 초등 고학년, 중학생 대상 인문 독서 프로그램 ‘데일리인문학’을 출시했다. ‘데일리인문학’은 ‘1일1키워드’ 인문학 독서로 독서루틴을 형성하고 인문학적 사고력과 문해력을 길러주는 프로그램이다. 초·중등 필수 인문학 핵심 키워드 336개를 포함해 총 1000여개의 키워드를 수록했다. 문학, 우리역사, 사회, 과학과 철학, 세계역사 등 핵심 교과 관련 발췌문을 수록한 ‘주중 인문학’과 문화·예술, 시사·상식 글감을 담은 ‘주말 인문학’, 현직 교사가 직접 집필한 해설과 질문으로 구성된 ‘현직 교사의 생각 질문’ 코너 등을 통해 다방면으로 지식 습득 및 사고력 향상을 돕는다.

◇교원 ‘빨간펜’- ‘솔루토이 삼국사기 삼국유사’ 개정판 출시

교원 빨간펜은 다채로운 콘텐츠로 역사를 경험할 수 있는 ‘솔루토이 삼국사기 삼국유사’ 전집 개정판을 15일부터 선보인다. 개정판은 역사에 대한 흥미와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영상·음원 자료 및 독후 활동을 위한 역사 콘텐츠를 강화한다. 주요 개정사항은 △멀티리딩 영상 및 음원 콘텐츠 제공 △폭넓은 역사 콘텐츠 추가 △본문 디자인 및 일러스트 교체 △다양한 놀이 활동이 가능한 별책 제공이다. '솔루토이 삼국사기 삼국유사'는 본책 52권과 디지털 콘텐츠 약 200편, 별책 1권으로 구성됐다. 본책은 나라별·시대별 순서에 따라 건국, 왕, 신하와 장수, 불교, 사랑 총 5개 테마로 구성했다.

[크기변환]대교 뉴이프, 시니어 치매예방 위한 ‘마이 시니어’ 도서 출시
시니어 치매예방 위한 ‘마이 시니어’ 도서 표지 및 내용.[사진=대교]

◇대교 ‘뉴이프’- 시니어 치매예방 ‘마이 시니어’ 도서 출시

대교의 시니어 라이프 토탈 솔루션 브랜드 ‘뉴이프’는 시니어 인지강화를 위한 ‘마이 시니어 코그 컬러링’ 교재와 ‘미션 퍼즐 세트’ 교구재 각 1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도서는 브레인 트레이닝 프로그램의 ‘마이 시니어 시리즈’로, 기존의 회상 활동북 다이어리와 미술 창작 아트 교재에 인지 컬러링북과 퍼즐 세트를 추가하며 라인업을 확대했다. 인지 컬러링북 ‘마이 시니어 코그 컬러링’은 시니어가 선호하는 소재의 드로잉, 쉐도잉, 캘리그라피 등 매일 다양한 활동을 제공한다. 특히 인지력 퀴즈 등이 포함돼 있어 인지 강화와 정서 안정을 함께 돕는다. ‘미션 퍼즐 세트’는 판 퍼즐 2종과 인지 퍼즐 2종으로 총 퍼즐 4종으로 구성됐다.

◇에스티유니타스 ‘공단기’- 김유경 사회복지학 강사 ‘기다나’ ‘필다나’ 교재 출시

에스티유니타스의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공단기’의 사회복지학 전문 김유경 강사가 2023년 9급 사회복지 직렬 수험생을 위한 ‘기다나’와 ‘필다나’ 교재를 출시했다. 김유경 강사는 서울대학교 사회복지학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보유한 공무원 사회복지학 대표강사다. ‘2023 김유경 PASS 사회복지학개론 기출문제 풀이(기다나)’는 기출 문제를 기반으로 사회복지학의 핵심 이론이 정리된 교재로 시험 출제 패턴을 읽고 실전 감각을 키우는데 도움이 된다. ‘2023 김유경 PASS 사회복지학 필기에서 다 나온다(필다나)’는 회독이 가능하도록 기본서 대비 약 4분의1 분량으로 핵심만 압축한 교재다.

김유경 사회복지학 강사 '기다나', '필다나' 교재 홍보 이미지.[사진=에스티유니타스]
김유경 사회복지학 강사 '기다나', '필다나' 교재 이미지.[사진=에스티유니타스]

◇에듀윌- 인공지능 합격비서 ‘AI-Pass’ 문제 추천 서비스 오픈

에듀윌은 인공지능 합격비서 ‘AI-Pass’(가칭)의 2차 단계로 합격진단 데이터를 통한 취약점 분석 후 학습자에게 초 개인화 맞춤 문제를 추천하는 서비스를 10월 중 정식 오픈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서비스는 ‘인공지능 문제추천 서비스’와 문제풀이 ‘누적‧월간 리포트’다. ‘인공지능 문제추천 서비스’는 8월 1차 오픈한 인공지능 합격진단을 진행한 공무원 수험생들에게 취약한 부분의 문제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누적‧월간 리포트’는 수험생들의 학습진행 상황을 개인 맞춤형으로 분석해 공무원 전체 수험생과 비교해 자신의 상대적 위치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해 준다. 10월 오픈 예정인 완성된 모습의 AI-Pass에는 ‘복습 서비스’도 포함된다. ‘복습 서비스’는 추천문제 풀이 후 전통적인 복습 방식인 에빙하우스 망각곡선 이론에 따른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학습의 효과를 지속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금성출판사 ‘초등 티칭허브’-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금성출판사 초등 티칭허브가 내년부터 사용되는 초등 5~6학년 수학·사회·과학 검정 교과서를 위한 맞춤 수업자료를 신규 업데이트했다. 교과서 내용을 활용한 차시별 수업 자료를 1만5000여건 신규 탑재했고 멀티미디어 자료 3000여건 등 수업 보충 자료도 제공한다. 수업 맞춤 특화 자료, 사회 주제별 수업 자료는 물론 오픈 콘텐츠 검색 및 추천 기능을 더해 수업 효과도 극대화했다. 단원평가, 수행평가, 서술·논술형 평가 등을 위한 평가 자료, 15만여개 문항이 수록된 문제은행을 제공해 효과적인 맞춤 수업을 지원한다.

금성출판사 초등 티칭허브, 초 5_6학년 검정 교과서를 위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금성출판사 초등 티칭허브 교재 이미지.[도서=금성출판사]

◇천재교육- 캐릭터 굿즈 ‘모야몽’ 인형 출시

천재교육은 자체 개발한 캐릭터 브랜드 ‘모야몽 앤 프렌즈’의 대표 인기 캐릭터인 모야몽 인형을 출시했다. ‘모야몽 앤 프렌즈’는 천재교육이 자체 개발한 캐릭터 브랜드다. 자사 영유아 교육 브랜드인 ‘리틀천재’의 영유아 전집 ‘돌잡이’ 시리즈 적용 및 각 분야의 토이북(한글, 영어, 수학, 명화 등)과 전용펜 등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특히 영상 플레이어인 ‘모야몽 스마트 박스’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커다란 3단 모양의 케이크섬에 살고 있다는 스토리 설정은 물론 모야몽(원숭이)과 바나(바나나), 호치(호랑이), 독구(강아지), 퐁(양), 디디(용), 이뽀(뱀) 등 친근감을 더하는 캐릭터로 구성됐다.

◇‘도서’ 예스24- 안중근 그린 ‘하얼빈’ 5주 연속 1위

예스24의 9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에는 역사 너머 인간 안중근의 뜨거웠던 삶을 그린 김훈 장편소설 ‘하얼빈’이 차지했다. 5주 연속 1위다. 이어 골목길 작은 편의점을 무대로 따뜻한 위로를 전하는 소설 ‘불편한 편의점 2’와 경제적 자유 이룩을 위한 인생 역주행 공략법을 담은 ‘역행자’가 지난주와 동일한 2위와 3위 자리를 지켰다. 신간의 꾸준한 호응 속 ‘불편한 편의점’은 4위에 올랐다. 5위는 대동여지도에 담긴 이야기를 다룬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22’가 자리했다..

9울 2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9울 2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