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10월 4주, 수포자서 ‘수학리더’ 되는법…천재 외 5가지 학습
[알림장] 10월 4주, 수포자서 ‘수학리더’ 되는법…천재 외 5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3.10.2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쿡커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을 담는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사진=아이클릭아트]

10월4주 ‘알림장’에는 수학에 대한 공포를 없애고 기본 개념을 확립할 수 있는 학습법이 제시됐다. 천재교육은 저학년부터 기본기를 기를 수 있는 맞춤형 문제집 ‘수학 리더 시리즈’를 알려줬다, 비상교육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한 ‘개념+유형’ 신간을 출간했다. 좋은책신사고는 수학의 기본인 연산 프로그램을 추천했다. 도서는 2024년의 트렌드를 제시한 ‘트렌드 코리아 2024’가 베스트셀러에 올라 하반기 최고도서를 예고했다.

◇천재교육- ‘수학 리더 시리즈’로 빠른 개념 확립, 자신감 UP

천재교육은 수학에 대한 공포를 없애주기 위해 저학년부터 수학 과목에 대한 탄탄한 기본기를 기를 수 있는 맞춤형 문제집 ‘수학 리더 시리즈’를 전면에 내세웠다. 수학 리더는 기본 개념부터 최상위 심화까지 단계별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어 효율적인 수준별 학습이 가능하다. 초등 수학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연산'과 쉽고 빠른 학습이 가능한 '개념', 한 권으로 초등 수학을 마스터 하기 위한 '기본',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담고 있는 '닥터유형', 응용력을 길러주는 '기본+응용', 상위권 도약을 위한 '응용·심화', 수학적 사고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최상위' 등 수준별 학습이 가능해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기를 수 있다. 특히 수학 리더는 비주얼 이미지가 많이 삽입돼 있어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다.

◇비상교육- 중고등 수학 내신 대비 ‘2022개정 ‘개념+유형’ 교재‘ 출간

비상교육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한 ‘개념+유형’ 신간을 출간했다. ‘개념+유형’은 2002년 출간 이후 총 3800만부 이상 판매된 초·중·고 수학 베스트셀러 학습서이다. 한 권만으로도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개념 이해 중심 ‘개념편’과 문제 풀이 중심 ‘유형편’을 함께 구성해 편의성을 높이고 전국의 기출문제 유형과 수준을 분석 및 반영해 시험을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 2022 개정 개념+유형은 10월18일, 중등 1학년 1학기 교재 출간을 시작으로 고등 공통수학1, 공통수학2, 대수도 순차 출간할 예정이다. 중등 ‘개념+유형’의 유형편은 문제 난이도와 본인의 학습 목표에 따라, 반복 학습을 위한 ‘라이트‘와 상위권 도약을 위한 ’파워‘를 선택해 학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022개정 '개념+유형' 중등 수학 1-1 표지.[사진=비상교육]
2022개정 '개념+유형' 중등 수학 1-1 표지.[사진=비상교육]

◇좋은책신사고- 초중생 수학기본 연산 학습서 ‘쎈연산’ 선봬

좋은책신사고는 초,중학생을 위한 연산 학습서 ‘쎈연산’을 선보이고 있다. ‘쎈연산 초등’은 연산은 물론 측정, 통계, 도형 영역에서 필요한 연산까지 모두 다뤄 해당 학기의 수학 학습을 대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QR코드를 통해 연산 원리에 대한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며 ‘교과서 속 쎈연산’ 코너에서는 익힘책 수준의 문장제 문제를 수록해 문제해결력까지 기를 수 있다. '쎈연산 중등'은 중학교 수학을 처음 접하거나 어려워하는 학생들을 위해 기본 연산 학습을 탄탄히 다질 수 있도록 개발됐다. 연산, 함수, 도형, 통계 등 중학 수학의 모든 영역의 개념을 잘게 쪼개어 이미지와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 설명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온라인 컴퓨터공학과정 11월9일 개강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온라인 컴퓨터공학 과정을 11월9일 개강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교육부 정식 평가 인정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정보통신개론, 소프트웨어공학 등 컴퓨터공학 15과목 전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컴퓨터공학 전과목 편제로 교육원 이동 없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학점은행제로 수시로 과정을 개강해, 학습자가 원하는 시기에 학위 과정을 시작할 수 있다. 이밖에도 추천 장학 제도, 평생교육바우처 패키지 등 다양한 학습 지원방안을 운영하고 있다.

수학리더 시리즈 표지.[사진=천재교육]
수학리더 시리즈 표지.[사진=천재교육]

◇뮤직에듀벤처- ‘제6회 MEIPC 위너 콘서트’ 내년 2월24일 개최

장원교육 뮤직에듀벤처는 최근 ‘MEIPC 위너 콘서트(MEIPC Winner Concert)’를 개최했다. 이 콘서트는 뮤직에듀벤처가 주최한 국제 피아노 콩쿨인 MEIPC 수상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연주회다. 뮤직에듀벤처 아트홀에서 진행한 오프라인 콘서트는 물론 실시간으로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해 전세계 관객들을 만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내년에 진행하는 제6회 MEIPC 콩쿨은 피아노 솔로, 듀오 부문 뿐 아니라 성악, 동요 부문을 신설해 참가자들의 폭넓은 음악적 역량을 평가한다. 2024년 2월9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으며 2월24일온.오프라인 콩쿨을 실시한다.

◇금성출판사 ‘캠핑’- 유아 독서 트렌드, ‘창작조서’ 상위권

금성출판사의 유아 전문 AI 스마트학습 ‘캠핑 키드키드(이하 캠핑)’는 독서의 계절을 맞아 ‘AI북랜드’에서 5~9월 유아 학습자들이 가장 많이 읽은 도서 목록을 발표했다. 그 결과 애니메이션이 가미된 ‘애니북’의 인기가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애니북은 기존 도서에 재미있는 음향과 영상 효과는 물론 포커싱, 줌인, 줌아웃 등 다양한 기능을 삽입해 디지털의 장점을 극대화한 도서 형태다. 외에도 학습자의 활동과 터치로 원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인터랙션이 더해진 ‘터치북’도 많은 인기를 끌었다. 도서 주제로는 유아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높여주는 ‘창작 도서’가 상위권을 차지했다.

“음향·영상 포함된 애니북 인기” 금성출판사 캠핑, 유아 독서트렌드 발표.[사진=금성출판사]
아이들이 음향·영상이 포함된 '애니북'을 들고 활짝 웃고 있다.[사진=금성출판사]

◇도서 ‘예스24’- 2024 전망 ‘트렌드 코리아 2024’ 1위

예스24 10월3주 종합 베스트셀러는 대한민국 대표 트렌드 전망서 ‘트렌드 코리아 2024’가 차지했다. '미래의 나'와의 연결을 통해 성장과 발전을 돕는 자기계발서 ‘퓨처 셀프’가 2위에 자리했다. 틀어진 몸의 균형을 원래대로 돌리는 기적의 운동법 ‘기적의 자세요정’이 새롭게 3위에 진입했다. 천억 원대 자산가 세이노의 칼럼을 엮은 ‘세이노의 가르침’이 4위에 올랐다. 김초엽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파견자들’이 5위를 기록했다.

10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10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