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장] 2월 3주, 대형 수입 픽업 출시…한국GM 외 5가지 자동차
[주차장] 2월 3주, 대형 수입 픽업 출시…한국GM 외 5가지 자동차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3.02.1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 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주차장은 이번‘주’ 자동‘차’ 한‘장’면의 줄임말로 한주간 신모델과 이벤트 소식을 담는다.

로베르토 렘펠 한국GM 사장(오른쪽)과 GMC 시에라 엠버서더인 배우 정성일(왼쪽) 씨가 함께 지난 7일 서울 서초구 세빛섬에서 ‘GMC 시에라 미디어 쇼케이스’에 참석해 GMC ‘시에라’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이성은 기자]
로베르토 렘펠 한국GM 사장(오른쪽)과 GMC 시에라 엠버서더인 배우 정성일(왼쪽) 씨가 함께 지난 7일 서울 서초구 세빛섬에서 ‘GMC 시에라 미디어 쇼케이스’에 참석해 GMC ‘시에라’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이성은 기자]

2월2주 ‘주차장’은 대형 수입 픽업트럭 국내 첫 출시 소식이 담겼다. 한국GM은 프리미엄 픽업·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브랜드 ‘GMC’를 국내 출범하고 첫 모델로 풀사이즈 픽업트럭 ‘시에라’(Sierra)를 출시했다. 국산 신차 소식도 있다. 기아는 첫 번째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 ‘니로 플러스’의 연식변경 모델 ‘더(The) 2024 니로 플러스’를 선보였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QM6 LPe’의 2인승 모델 코드네임 ‘QM6 퀘스트(QUEST)’의 출시를 예고했다. 쌍용자동차는 곽재선 회장이 ‘2023 올해의 인물’에 오르고 ‘토레스’가 ‘2023 올해의 SUV’에 오르는 겹경사가 있었다. 이외 수입 브랜드 중 폭스바겐코리아는 올해 개봉하는 마블 영화 ‘앤트맨’에 고성능 순수 전기차 ‘ID.4 GTX’의 등장을 기념해 글로벌 콘텐츠 캠페인을 실시한다. 미니(MINI) 코리아는 저금리 신차 금융 상품을 출시했다.

◇한국GM- 풀사이즈 픽업트럭 GMC ‘시에라’ 출시

한국GM은 GMC를 국내 전격 출시했다. 국내 첫 GMC 모델은 풀사이즈 픽업트럭 시에라다. GMC의 플래그십 모델 시에라는 국내 처음으로 정식 출시되는 풀사이즈 픽업트럭이다. 국내에는 최고급 트림(등급)인 ‘드날리’(Denali) 단일 모델로 판매된다. 시에라는 정통 아메리칸 픽업트럭답게 풀박스 프레임 보디와 강력한 퍼포먼스, 견인 능력, 편의·실용성을 겸비했다. 시에라는 지난 7일 온라인 계약을 실시한 지 단 이틀 만에 첫 선적 물량을 완판했다.

◇기아- ‘니로 플러스’ 연식변경 모델 출시

기아가 PBV 니로 플러스의 연식변경 모델 더 2024 니로 플러스를 출시했다. 더 2024 니로 플러스는 △크루즈 컨트롤 △전자식 룸미러(ECM)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등 주행 편의성을 높인 사양을 택시 모델과 업무용 모델 모두에 기본 적용했다. 또 택시 모델은 2열 승하차가 잦고 승차 시간이 길지 않은 특성을 고려해 2열 열선 시트에 20분 후 자동 꺼짐 기능을 적용하며 불필요한 전력 소모를 줄였다. 업무용 모델에는 2열 센터 암레스트와 동승석 세이프티 파워윈도우를 추가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르노차- ‘QM6 퀘스트’ 출시 예고

르노차는 소상공인 등 다양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킬 수 있는 QM6 LPe의 2인승 모델인 코드네임 QM6 퀘스트의 출시를 예고했다. QM6 QUEST(이하 QM6 QUEST)는 국내 시장의 대표 LPG SUV 차량인 QM6 LPe를 기반으로 1열의 운전석과 조수석을 제외한 모든 실내 공간을 적재함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액화석유가스(LPG) 모델이다. 적재 공간은 측정 위치에 따라 길이 1423∼1760밀리미터(㎜)다. 너비는 1261∼1321㎜며 높이의 경우 723∼859mm다. 적재 용량은 1413리터(L)로 라면 상자 기준 70개 수납이 가능하다.

르노코리아자동차 ‘QM6 퀘스트’ 스케치. [이미지=르노코리아자동차]
르노코리아자동차 ‘QM6 퀘스트’ 스케치. [이미지=르노코리아자동차]

◇쌍용차- 곽재선 회장·토레스, ‘올해의 인물·SUV’ 선정

쌍용차 곽재선 회장과 토레스가 각각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선정 ‘올해의 인물’, ‘올해의 SUV’로 꼽혔다. 곽 회장은 지난 9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석해 “앞으로 쌍용차 경영 정상화와 자동차 산업 발전에 더욱 매진하라는 격려의 상으로 여기고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2023 올해의 차’ 평가는 자동차 전문기자 등으로 구성된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가 지난해 출시된 신차 84개 차종을 대상으로 1차 투표를 통해 33대를 선정하고 지난달 경기 포천 레이스웨이에서 실차 테스트를 거쳐 각 부문별 올해의 차를 선정발표 했다.

◇폭스바겐- ‘ID.4 GTX’, 영화 ‘앤트맨’ 등장 기념 캠페인

폭스바겐코리아는 고성능 순수 전기차 ID.4 GTX의 앤트맨 영화 등장을 기념해 마블 스튜디오와의 협업을 통한 ID.4 글로벌 콘텐츠 캠페인을 실시한다. ID.4 GTX는 오는 15일 국내 개봉 예정인 마블 히어로물 ‘앤트맨’의 세 번째 시리즈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에 등장한다. 는 이 영화에서 주인공 스캇 랭(폴 러드 분)과 호프 반 다인(에반젤린 릴리 분)의 패밀리카로 등장해 민첩한 주행 성능과 함께 패밀리 SUV로서 면모를 동시에 선보인다. 폭스바겐은 영화 개봉을 앞두고 마블 스튜디오의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와 공동 제작한 맞춤형 광고를 선보이며 글로벌 캠페인을 펼친다.

폭스바겐의 고성능 순수 전기차 ‘ID.4 GTX’가 등장하는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포스터. [이미지=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의 고성능 순수 전기차 ‘ID.4 GTX’가 등장하는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포스터. [이미지=폭스바겐코리아]

◇미니- 저금리 신차 금융 상품 출시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미니 코리아가 지난해 거둔 우수한 판매 성과를 기념해 신차 구매 자를 위한 저금리 금융 상품을 출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고금리 시대 신차 구매자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3%대 저금리 상품을 포함한 다양한 저금리 할부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미니 스마일 할부 프로그램과 일반 할부 모두 36개월 기준 3.99%, 48개월 기준 4.99%의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미니 스마일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할 경우 계약 만료 시점에 차량의 잔존가치를 최대 보장한다. 이번 프로모션 혜택은 미니 컨버터블, 전기차를 제외한 2023년식 전 차종에 적용된다.

selee@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