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장] 11월 2주, 수입 신차 출시…벤츠 외 2가지 자동차
[주차장] 11월 2주, 수입 신차 출시…벤츠 외 2가지 자동차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2.11.06 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주차장은 이번‘주’ 자동‘차’ 한‘장’면의 줄임말로 한주간 신모델과 이벤트 소식을 담는다.

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AMG 55주년 기념 ‘메르세데스-AMG G 63 에디션 55’.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AMG 55주년 기념 ‘메르세데스-AMG G 63 에디션 55’.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11월2주 ‘주차장’은 수입 신차 출시 소식이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메르세데스-AMG 55주년 기념 ‘메르세데스-AMG G 63 에디션 55’를 선보였다. BMW 코리아는 뉴 3시리즈 세단·투어링을 국내 출시했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소비자들이 메타버스 공간에서 ‘XM3 E-테크(TECH) 하이브리드’를 경험하는 메타 언팩트(Meta Unpacked)를 마련했다.

◇벤츠- ‘메르세데스-AMG G 63 에디션 55’ 출시

벤츠는 G-클래스의 고성능 모델인 ‘메르세데스-AMG G 63’의 한정판 모델 메르세데스-AMG G 63 에디션 55을 출시했다. AMG G 63 에디션 55는 AMG 55주년을 기념하는 에디션 모델이다. 이번 에디션 55 모델은 55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디자인 요소가 더해져 국내에서 총 85대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국내 출시된 에디션 55는 G 마누팍투어 오팔라이트 화이트 브라이트(G manufaktur opalite white bright) 외관 색상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차량 양 측면은 AMG 엠블럼이 새겨진 에디션 55 장식으로 마감했으며 고광택 림 테두리(rim flange)가 적용된 22인치 AMG 크로스 스포크 단조 휠은 무광 탄탈륨 그레이(tantalum grey) 색상로 마감됐다.

◇BMW- ‘뉴 3시리즈 세단·투어링’ 출시

BMW는 뉴 3시리즈 세단·투어링을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뉴 3시리즈 세단·투어링은 7세대 부분변경 모델로 현대적인 감각과 역동적 매력을 강조한 외관, 디지털화된 최신 디자인으로 거듭난 실내와 최신 편의사양 등으로 새로워졌다. BMW 뉴 3시리즈의 외관은 간결한 표면 디자인, 역동적인 라인 등 현대적인 감각으로 날렵함을 강조했다. 뉴 3시리즈의 실내는 12.3인치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와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기본 탑재됐다. 또 뉴 3시리즈에는 토글형 기어 셀렉터가 BMW 세단 중 처음으로 적용되며 전 모델에 시프트 패들이 기본으로 장착된다. 뉴 3시리즈 세단·투어링은 국내에 내연기관부터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고성능 모델까지 다양한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된다.

BMW 뉴 3시리즈 세단·투어링. [사진=BMW 코리아]
BMW 뉴 3시리즈 세단·투어링. [사진=BMW 코리아]

◇르노차- ‘XM3 E-테크 하이브리드’ 메타 언팩트 진행

르노차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소비자들이 XM3 하이브리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메타 언팩트를 마련했다. XM3 E-TECH 하이브리드 메타 언팩트에 참여하면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차 사장의 아바타로부터 XM3 하이브리드에 대한 특·장점을 들을 수 있다. 또 XM3 하이브리드의 내·외부를 가상공간에서 자유롭게 살펴볼 수 있다. 르노차는 부산에서 생산돼 전 세계 수출 중인 XM3 하이브리드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부산에서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시승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XM3 하이브리드 부산 시승 프로그램은 오는 7일부터 18일까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부산시청 로비 시민접견실 부근에 마련된 접수 데스크에서 신청 가능하다.

selee@shinailbo.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