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에듀] 5월 4주, ‘수포자’ 살려라…수학 개념부터 집중
[위클리에듀] 5월 4주, ‘수포자’ 살려라…수학 개념부터 집중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5.3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 교육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학교를 가지 못하게 되면서 사교육 관심도는 다시 고조되고 있다. 대세는 ‘온택트’ 사교육이다. 이에 맞춰 <신아일보>는 ‘위클리에듀’란 타이틀로 교육기업 별로 매주 내놓는 알찬 교육 정보 및 이벤트를 모아, 학부모와 학생의 교육 걱정을 덜어 보기로 했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사진=아이클릭아트]

5월 4주 사교육 정보는 ‘수포자’(수학 포기자)를 살려낼 수 있는 정보에 초점을 맞췄다. 코로나19 이후 벌어진 수학 학력 격차를 줄이기 위해 ‘수학 개념 집중’ 학습 프로그램을 모았다.

◆금성출판사- ‘구름수학사전’으로 1800개 수학개념 검색

금성출판사는 AI(인공지능) 자기주도형 수학 학습 프로그램 ‘매쓰클라우드’(Mathcloud)를 제공 중이다. 매쓰클라우드는 학생들의 학습 수준을 분석한 개인 맞춤형 수학 학습 프로그램이다. 매쓰클라우드의 특허받은 기술 중 하나인 ‘구름수학사전’은 초중등 전학년 수학 교과 과정을 담은 1800여개의 수학 개념을 쉽게 검색해 학습할 수 있다. 학습 후에는 단원별, 종합, 모의고사 성적표와 함께 미래 점수를 가늠할 수 있는 ‘예언점수 추이’를 확인해 체계적인 학습 계획이 가능하다.

학생이 매쓰클라우드를 활용, 수학 예언점수를 확인하고 있다.[사진=금성출판사]
학생이 매쓰클라우드를 활용, 수학 예언점수를 확인하고 있다.[사진=금성출판사]

◆좋은책신사고- ‘쎈연산’‧‘베이직쎈’으로 중학수학 기본기 다지기

좋은책신사고는 중등 수학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는 '쎈연산’과 ‘베이직쎈’을 선보이고 있다. ‘쎈연산'은 정확한 개념 이해를 바탕으로 문제 풀이 속도와 정확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개발됐다. 중학 수학을 처음 접하는 학생들도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잘게 쪼개어 이미지와 구체적 예시로 설명했다. ‘베이직쎈’은 개념은 쉽게, 기본·핵심 유형을 집중적으로 다뤄 기초가 부족한 학생들이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시각적 효과로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기본 문제를 충분히 수록해 개념 적용 훈련을 할 수 있다.

◆장원교육- ‘아이별 교과수학’에 6-STEP 개념통달 적용

장원교육은 ‘아이별 교과수학’에 각 학년 별 기초 수학 개념을 완전히 이해할 수 있게 6-STEP 개념 통달 시스템을 적용했다. 일명 '개념을 통달하는 수학'으로 불리기도 하는 6-STEP 학습법은 △개념을 생각하기 △개념을 아는지 확인하기 △개념을 내 것으로 만들기 △개념을 통달하기 △오답노트 개념 통달하기 △통달한 개념으로 서술형 환성하기 과정을 거쳐 빈틈없이 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돕는다. 도입부에는 학습만화를수록, 해당 단원에서 배워야 할 내용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문제를 풀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하는 핵심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제시한다.

장원 '아이별수학' 이미지.[사진=장원교육]
장원 '아이별수학' 이미지.[사진=장원교육]

◆비상교육- 판다수학, 4단계 수준별 학습

비상교육 와이즈캠프는 수학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판다수학’ 학습콘텐츠를 제공한다. 판다수학은 연산, 기본, 발전, 심화 4단계로 나눠 수준별 학습을 할 수 있다. 특히 연산(사칙연산·연산판다)은 정확한 연산 실력을 빠르게 기를 수 있도록 계산력과 교과 개념까지 한 번에 잡을 수 있도록 했다. 또 기본(개념판다·유형판다-진단평가)은 교과 단원 별 대표 유형 문제로 수학의 기본기부터 탄탄하게 잡을 수 있게 구성했다.

◆대교- 써밋수학 홈러닝 통해 수학개념 빠르게 완성

대교 써밋 수학 홈러닝은 선생님 방문학습을 통해 개별 학생의 성향에 따른 1:1 맞춤 학습관리를 제공한다. 또한 학습효과를 극대화해 완벽한 내신 대비를 돕는 ‘대교 써밋 스코어수학’과 수학개념을 빠르게 완성해 주는 ‘대교 써밋 스피드수학’ 두 과목으로 구분돼 개인의 학습 취약점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대교 써밋 스코어수학은 ‘드릴다운 AI’를 적용해 학습자가 틀린 문제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준다. 대교 써밋 스피드수학은 학습 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필터링 AI’ 알고리즘을 활용, 취약한 유형만 골라서 집중 학습이 가능하게 해준다.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