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에듀] 10월 3주, 위드코로나 앞두고 신간 학습 '봇물'
[위클리에듀] 10월 3주, 위드코로나 앞두고 신간 학습 '봇물'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10.2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 교육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학교를 가지 못하게 되면서 사교육 관심도는 다시 고조되고 있다. 대세는 ‘온택트’ 사교육이다. 이에 맞춰 <신아일보>는 ‘위클리에듀’란 타이틀로 교육기업 별로 매주 내놓는 알찬 교육 정보 및 이벤트를 모아 학부모와 학생의 교육 걱정을 덜어 보기로 했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사진=아이클릭아트]

10월 3주 사교육 정보는 위드코로나 시대를 앞두고 줄줄이 출간되는 신간 학습지와 이에 맞춘 이벤트 등에 초점을 맞췄다.

◆웅진씽크빅- '슈퍼팟잉글리시' 원어민 화상수업 출시

웅진씽크빅은 유초등 영어학습 '슈퍼팟잉글리시'의 화상수업서비스 '슈퍼팟투게더'를 출시했다. 슈퍼팟잉글리시는 지난 6월 출시된 태블릿PC 기반 영어종합학습으로 해외 원서 2400권, 인기 애니메이션 1600여편을 제공한다. 화상수업인 슈퍼팟투게더를 활용하면 전문교사와 체계적 수업을 통해 영어를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북미지역 원어민 교사와 1:1 회화수업 '슈퍼팟 네이티브 투게더'와 영어 전문교사와의 1:2 수업인 '슈퍼팟 잉글리시 투게더' 두 모델로 출시된다.

◆교원 ‘빨간펜’- 메타버스 교실서 학습, ‘아이캔두’ 출시

교원 빨간펜은 메타버스와 ‘실사형 Ai 튜터’를 구현한 유‧초등 대상 디지털 학습지 '아이캔두(AiCANDO)'를 선보인다. '아이캔두'는 메타버스 환경에서 실제와 유사한 학습 경험을 위해 가상 교실 플랫폼을 구현했다. 학습자는 다양한 행성 콘셉트의 메타버스 교실을 이동하며 즐겁게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친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실감나게 몰입해 학습할 수 있도록 국내에서 유일하게 ‘실사형 Ai 튜터’를 도입했다. ‘멀티모달 분석’을 통해 학습 데이터도 분석해준다.

아이캔두 포스터.[사진=교원]
아이캔두 포스터.[사진=교원]

◆티맥스에이아이- AI기반 ‘와플수학’ 출시

티맥스에이아이는 AI 기반 수학 학습 앱 '와플수학'의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와플수학은 티맥스에이아이가 최근 출시한 중학생 대상의 AI 기반 수학 학습 앱이다. AI가 학생의 수준을 분석 및 진단하고 최적화된 학습 커리큘럼과 맞춤형 문제를 추천해준다. 이벤트는 회원가입 및 친구 추천을 한 뒤 설문지를 작성하면 된다. 추천을 받은 신규 가입자 전원에게 이디야 와플이 제공된다. 당첨된 추천자에게는 백화점 상품권이 주어진다.

◆뮤직에듀벤처- ‘최심향의 크리스마스 파티2’ 피아노곡집 출간

뮤직에듀벤처는 ‘최심향의 크리스마스 파티2’를 출간했다. ‘최심향의 실용반주’의 최심향 저자가 직접 편곡한 크리스마스 피아노곡집으로 누구나 쉽게 연주할 수 있도록 쉽고 세련된 피아노 연주곡들이 수록됐다. ‘징글벨락’, ‘화이트 크리스마스’ 등 대표 캐롤 6곡이 담겼다. 포핸즈곡으로 편곡된 ‘울면 안돼’와 ‘캐롤메들리’도 수록됐다. 모든 곡에는 템포별로 연습할 수 있는 반주음원을 QR코드로 제공하고 연주법 습득을 위해 손가락 번호를 자세하게 표시했다.

[사진=뮤직어드벤처]
'최심향의 크리스마스파티2' 피아노곡집 표지.[사진=뮤직어드벤처]

◆대성학원- ‘2022 윈터스쿨 온라인 설명회’ 오픈

대성학원은 2022년 고 1,2,3학년이 되는 학생들을 위한 ‘2022 윈터스쿨 온라인 설명회’를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 오픈했다. 이 설명회는 2023 대입을 심층 분석하고 선택과목 전략 및 수시와 정시 대비 전략 등 맞춤 솔루션을 제시한다. 설명회에는 대성학원 본원 윤종인 상담학과장, 강남대성학원 김원중 입시전략팀장, 한경식 입시상담팀장, 강남대성기숙학원 김규호 부원장이 나선다.

◆아이스크림에듀- 제3회 전국 수학학력평가 응시 접수

아이스크림에듀는 31일까지 아이스크림 홈런 홈페이지에서 ‘제3회 전국 수학학력평가’ 응시 접수를 받는다. 11월20일 전국 30개 지국에서 진행되는 ‘제3회 전국 수학학력평가’는 학생들의 수학 학습 역량을 검증하고 수학에 대한 자신감과 학습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치뤄진다. 초등학교 1학년과 2학년 학생들에게는 총 20문항이, 3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생들에게는 25문항이 제공된다.

◆천재교육- '천재파트너스 웰컴 이벤트' 진행

천재교육은 10월 말까지 '천재파트너스 웰컴 이벤트'를 진행한다. '천재파트너스'는 천재교육 제품을 구매한 후 개인 SNS에 해당 제품을 홍보하면 최대 50%의 수수료를 돌려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개인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31일까지 '천재파트너스'에 신규 가입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 버즈를 증정한다.

천재파트너스 웰컴 이벤트 안내 이미지.[사진=천재교육]
천재파트너스 웰컴 이벤트 안내 이미지.[사진=천재교육]

◆좋은책신사고- ‘수답=쎈’ 슬로건 담은 쎈수학 광고 온에어

좋은책신사고는 ‘수답=쎈’이라는 쎈 시리즈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신규 TV 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신규 광고는 쎈의 슬로건 ‘수답=쎈’의 가치를 알리고 수학으로 고민하는 학생들을 응원하고 있다. YB 밴드의 ‘나는 나비’ 곡을 배경으로 ‘답은 이미 우리 안에 있다’는 나레이션을 통해 수학으로 힘들어하는 학생들에게 할 수 있다는 응원과 함께 쎈과 함께면 어떤 문제든 해결할 수 있다는 수학 1등 브랜드로서의 의지를 담았다.

◆금성출판사- '푸르넷 학습상담교사' 모집

금성출판사는 푸르넷 학습상담교사 신청 페이지를 오픈하고 신규 교사를 모집한다. 푸르넷 학습상담교사는 교육 컨설팅, 모집‧관리, 회원별 맞춤 서비스 지원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재택근무가 가능하고 체계적인 교육 및 트레이닝 시스템이 있어 교육 관련 경험이 없는 초보자, 일과 가정의 양립이 필요한 주부 등 누구나 푸르넷 공부방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