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에듀] 10월 1주, 이달 신규 프로그램‧학습지‧이벤트 모았다
[위클리에듀] 10월 1주, 이달 신규 프로그램‧학습지‧이벤트 모았다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10.11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 교육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학교를 가지 못하게 되면서 사교육 관심도는 다시 고조되고 있다. 대세는 ‘온택트’ 사교육이다. 이에 맞춰 <신아일보>는 ‘위클리에듀’란 타이틀로 교육기업 별로 매주 내놓는 알찬 교육 정보 및 이벤트를 모아 학부모와 학생의 교육 걱정을 덜어 보기로 했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사진=아이클릭아트]

10월 1주 사교육 정보는 위드코로나로 교육시장이 활발해지면서 신규 교육 프로그램이 봇물이다. 10월 새롭게 출시될 학습지와 이달 진행되는 교육 이벤트를 모았다.

◆웅진씽크빅- 9개월 완성 ‘초단기한국사’ 출시

​웅진씽크빅은 9개월 단기학습으로 완성하는 초중등 역사학습 프로그램 ‘초단기한국사’를 출시했다. 초단기한국사는 교과과정에 수록된 기초개념을 익히는 본학습 6개월과 실전학습 3개월로 설계돼 한국사능력검정시험까지 대비할 수 있다. 초중등 교과서와 문제집,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실전문제로 내신과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모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다. 주제별 핵심 포인트를 잡아주는 다양한 개념설명 영상과 모의고사 해설 영상도 제공한다.

◆좋은책신사고- 중등 수학 단계별 유형 ‘우공비Q+Q’ 출간

좋은책신사고는 중등 수학 단계별 유형 기본서 ‘우공비Q+Q’를 출간했다. 학습 용도와 난이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기본편, 표준편, 발전편 3단계로 구성됐다. ‘우공비Q+Q’ 전 교재는 렉처북과 워크북을 제공한다. 워크북에는 렉처북에서 배운 개념과 일대일 맞춤 문제를 수록했다. 우공비Q+Q ‘기본편’은 개념&교과서 유형 학습으로 기본기를 다질 수 있을 뿐 아니라 학교 시험에서 자주 나오는 문제들로 실전 대비가 가능하다. 그외 ‘표준편’은 학교 시험 핵심 유형, ‘발전편’은 심화 유형들을 다룬다.

중학 신입생 가이드북 이미지.[이미지=금성출판사]
중학 신입생 가이드북 이미지.[이미지=금성출판사]

◆금성출판사- 중학 신입생 가이드북 신규 발간

금성출판사는 예비중 학생들을 위해 ‘미리 보는 중학 생활- 중학 신입생 가이드북’을 발간하고 무료 배포한다. 이 가이드북은 6학년 겨울방학부터 중학교 1학년 입학일까지 시기별 준비사항과 시험, 수행평가 등 내신을 관리하는 방법까지 꼼꼼하게 담은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특목고 유형, 입시 포인트 등을 수록해 미리 중학교 학습 전략을 세울 수 있다. 특히 최신 교육과정을 반영해 중학교 때 진행되는 ‘자유학년제’ 대비 노하우와 비대면 온라인 수업 대비법까지 수록했다.

◆대교 ‘노리Q’- 놀이 캠페인 ‘같이 노는 가치’ 론칭

대교의 유아 놀이 콘텐츠 서비스 브랜드 ‘대교 노리Q’는 아이와 함께 노는 시간을 갖고 가치 있는 시간을 보내자는 ‘같이 노는 가치’ 놀이 캠페인을 펼친다. ‘같이 노는 가치’ 놀이 캠페인 론칭을 기념, 부모와 아이가 함께 하는 ‘릴레이플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릴레이플레이’ 이벤트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공을 주고받으며 놀이하는 영상을 찍으면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에게는 영유아 발달에 도움을 주는 놀이 세트를 포함한 풍성한 상품을 제공한다. 또한 공개된 캠페인 영상에서 아이가 좋아하는 놀이를 댓글로 달면 커피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교원 ‘구몬’- 유아 프로그램 ‘나무 시리즈’ 무료체험

교원의 구몬학습은 아이의 첫 공부를 쉽고 즐겁게 할 수 있는 유아 학습프로그램 ‘나무 시리즈’ 교재 체험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나무 시리즈’는 한글, 숫자, 영어로 구성됐다. '한글이 크는 나무'는 520여개의 애니메이션과 동화 등 스마트 콘텐츠 활동 앱으로 구성됐다. '숫자가 크는 나무'는 동화와 놀이 교구 활동을 통해 숫자와 수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영어가 크는 나무'는 영어 챈트와 율동 활동이 포함됐다. 학습 전 과정은 유아 전문가 교육을 받은 구몬선생님의 1:1 맞춤 관리로 진행된다.

어린이가 구몬학습을 하며 즐거워하고 있는 모습.[사진=교원]
어린이가 구몬학습을 하며 즐거워하고 있는 모습.[사진=교원]

◆이투스- 10월 학평 풀서비스 채점 이벤트

이투스교육의 고등 온라인 강의 브랜드 ‘이투스’는 오는 12일 치러지는 10월 학력평가의 사전 채점 예약 및 당일 채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늘(11일) 수험생이 원하는 경품을 선택해 10월 학평 사전 채점을 예약한 후 시험 당일인 12일 채점을 완료하면 자동 응모된다. 사전 채점 예약을 완료한 수험생에게는 모의고사 당일 학평 채점, 성적 분석 및 실시간 등급 컷 확인이 가능한 풀서비스 오픈 알림 혜택이 제공된다. 수험생들은 영역별 실시간 등급컷과 이용 회원의 성적 증감 패턴을 분석한 예상 수능 성적, 지원가능 대학까지 확인할 수 있다.

◆edm아이엘츠 인강- ‘갓성비 All in one’ 수강기간X2배 제공

edm아이엘츠 인강은 10월 한 달간 ‘갓성비 All in one(갓성비 올인원)’ 프리패스 강좌 신청자에게 수강기간을 2배 연장해주는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갓성비 All in one’은 439개의 인강과 100개의 시험대비 특강, 영국 현지 Kings 원어민 강사의 강의, 교재와 비법서 11권, 월 1회 모의고사 등의 서비스로 아이엘츠의 기초부터 실전까지 대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10월 한 달간 갓성비 All in one+무제한 연장, 갓성비 All in one+매일첨삭, 갓성비 All in one+첨삭26회 수강신청을 완료하면 수강기간 2배 연장이 자동 적용된다.

◆천재교육 ‘해법에듀’- 수학‧영어 ‘스마트러닝 학습 솔루션’ 론칭

천재교육 관계사 해법에듀는 스마트해법수학‧영어가 AI를 기반으로 효율성을 극대화한 ‘스마트러닝 학습 솔루션’을 론칭했다. 해법에듀 스마트해법수학‧영어의 ‘스마트러닝 학습 솔루션’은 콘텐츠 강화, 체계적인 수업관리 시스템, 효율적인 학원운영 등에 포커스를 맞췄다. 강화된 학습 콘텐츠는 물론 전문화된 수업관리 시스템으로 보다 편리해진 학원운영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학원장들이 학원 운영에 필요로 하는 사항들을 시스템에 적극 반영해 별도의 학원관리 프로그램을 구매할 필요가 없다.

◆장원교육- 하반기 신입경력사원 채용

장원교육은 2021년 하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장원교육은 장원 학습지 선생님으로 활동할 교육 컨설턴트를 전국 단위로 선발하고 서울본부에서 근무할 유아키즈코딩, 화상학습 매니저, 회계 담당자를 모집한다. 장원교육 컨설턴트는 아동 및 청소년 교육에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 주부, 경력단절여성, 재취업준비자 등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교육에 관심이 많은 교육관련 국가 공인 취득자를 우대한다. 또한 장원교육 자회사 장원커뮤니케이션은 프로그래머와 로봇제작 부문 사원을 모집한다.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