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에듀] 4월 3주, 코로나19 재확산…오히려 '자기개발' 기회
[위클리에듀] 4월 3주, 코로나19 재확산…오히려 '자기개발' 기회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4.2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 교육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학교를 가지 못하게 되면서 사교육 관심도는 다시 고조되고 있다. 대세는 ‘온택트’ 사교육이다. 이에 맞춰 <신아일보>는 ‘위클리에듀’란 타이틀로 교육기업 별로 매주 내놓는 알찬 교육 정보 및 이벤트를 모아, 학부모와 학생의 교육 걱정을 덜어 보기로 했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사진=아이클릭아트]

4월 3주 사교육 정보는 코로나19 재확산 우려를 능력 습득 기회로 삼을 수 있는 정보를 모았다. 장르‧연령 구분 없이 다양한 곳에서 배움을 누릴 수 있는 교육업계의 할인‧이벤트 정보다.

◆시원스쿨- 네이티브, 봄맞이 실전영어 ‘할인’

시원스쿨은 네이티브가 봄을 맞아 강의를 할인하고 추가 혜택을 증정하는 특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오는 30일까지 봄맞이 특가 대전을 열고 강좌에 따라 3만원 또는 4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구슬 강사의 영어회화 책 ‘네이티브만 아는 진짜영어 100’을 증정한다. 이벤트 강좌는 패키지 ‘네이티브 1년 프리패스’, ‘아이패드 에어 패키지’와 단과 ‘올 뉴 맥스’다. 프로모션 기간 내 수강 신청을 하는 선착순 50명에게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 3개월 이용권을 증정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미용전문학사, 대학교 대비 80% 저렴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온라인 미용전문학사 과정 ‘뷰티나인’을 5월13일 개강한다. 뷰티나인은 미용전문학사 학위 및 미용자격증을 9개월 만에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이다. 오직 온라인으로만 이수해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도 학습할 수 있다. 수강료 또한 일반 대학교 대비 80% 이상 저렴하다. 일반 미용대 1학기 등록금이면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의 미용전문학사 학위 취득을 위한 1,2학기 모든 교과목 수강이 가능하다. 실습이 따로 없어 실습비나 재료비 등을 절약할 수 있다.

최심향의 포핸즈 파티 포스터.[사진=장원교육]
최심향의 포핸즈 파티 포스터.[사진=장원교육]

◆뮤직에듀벤처- 피아노곡집 ‘최심향의 포핸즈’ 연주법 ‘무료’

장원교육은 음악 교육 출판사 뮤직에듀벤처가 최심향의 실용반주로 유명한 최심향 저자의 ‘포핸즈 파티 SEASON2’ 피아노곡집을 출간했다. 아이부터 성인까지 좋아하는 다양한 스타일의 곡들이 수록돼 포핸즈로 실용음악 리듬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신간 출간을 기념해 최심향 저자 온라인 세미나를 오는 29일 개최한다. 최심향 저자가 직접 ‘포핸즈 파티 SEASON2’ 신간에 대해 소개하고 포핸즈 연주 방법과 각 리듬 스타일 별 핵심 원리 및 접근 방법 등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세미나는 29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줌(ZOOM)으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YBM넷- 쿠팡플레이 통해 일본어‧중국어 학습

YBM넷은 쿠팡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에 약 600편의 어학 콘텐츠를 공급한다. 토익과 토익스피킹 동영상 강의, 성인용 영어‧일어‧중국어 회화 콘텐츠, 어린이용 영어‧중국어 강의를 망라한다. 쿠팡플레이에는 ‘교육’ 섹션이 따로 마련돼 YBM넷의 외국어 학습 콘텐츠를 비롯해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또 키즈모드로 접속 시에는 ‘YBM 브랜드관’을 비롯한 각 브랜드별 전용관에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이투스- 반수 도전 N수생 올공플랜 수강권 ‘할인’

이투스교육은 자사의 고등 온라인 강의 브랜드 ‘이투스’에서 반수를 도전하는 N수생을 대상으로 올공플랜 연간 수강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7일까지 반수를 도전하는 N수생에 한해 5만원 할인권을 제공한다. 수강권 구매 후 포토 상품평 작성 시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2만원권도 증정한다. 이투스 ‘올공플랜’은 2022학년도 문이과 통합형 수능에 맞춘 스타강사들의 강좌와 함께 비대면 온라인 독서실 서비스 ‘이투스 캠스터디’ 등 다양한 콘텐츠와 시스템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연간 자유이용권이다.

티칭허브 스승의날 이벤트 안내 이미지.[사진=금성출판사]
티칭허브 스승의날 이벤트 안내 이미지.[사진=금성출판사]

◆금성출판사- 티칭허브, 스승을 위한 ‘이벤트’

금성출판사는 티칭허브가 스승의 날을 기념해 ‘동료 교사 추천 이벤트’와 ‘티칭허브는 사랑을 싣고’ 이벤트를 실시한다. ‘동료교사 추천 이벤트’는 5월11일까지 티칭허브 사이트를 동료 교사에게 추천하면 모두에게 아이스크림 쿠폰의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추천을 가장 많이한 교사에게는 아이패드, 최고급 온라인 강의 촬영 세트 등을 제공한다. 5월9일까지 진행하는 ‘티칭허브는 사랑을 싣고’ 이벤트는 동료 교사를 향한 응원, 위로, 감사의 마음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동료 교사에게 꽃바구니, 홍삼, 공기청정기 등의 선물을 전달해주는 행사다.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