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에듀] 7월 2주, 코로나19 여름방학 학습 2탄…능숙한 독학법 제시
[위클리에듀] 7월 2주, 코로나19 여름방학 학습 2탄…능숙한 독학법 제시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7.1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 교육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학교를 가지 못하게 되면서 사교육 관심도는 다시 고조되고 있다. 대세는 ‘온택트’ 사교육이다. 이에 맞춰 <신아일보>는 ‘위클리에듀’란 타이틀로 교육기업 별로 매주 내놓는 알찬 교육 정보 및 이벤트를 모아 학부모와 학생의 교육 걱정을 덜어 보기로 했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사진=아이클릭아트]

7월 2주 사교육 정보는 익숙해진 코로나19 여름방학 학습법에 맞춰졌다. 두 번째로 맞는 코로나19 여름방학 기간 능숙해진 온라인과 학습지 학습을 통해 부족한 과목을 혼자 키워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대교- 반보 오리지널 토익…유명강사 노하우 온라인 공개

대교의 성인 어학시험 플랫폼 ‘반보(Vanvo)’는 신개념 토익 온라인 강의 ‘반보 오리지널 토익’을 출시했다. ‘반보 오리지널 토익’은 온라인으로 만나는 스타강사들의 최신 빈출 토익 문제 경향을 분석해 수험생이 효율적으로 토익 학습을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오프라인 강의에서 공개했던 유명 강사들의 토익 시험 노하우를 온라인으로 최초 강의하는 등 차별화한 토익 강의를 선보인다.

◆천재교육- 'T셀파' 새단장…비대면 집중력 기능 업그레이드

천재교육은 교수학습 지원 온라인 서비스 T셀파를 19일부터 새단장한다. 천재교육은 T셀파에 비대면 수업에서도 학생들의 집중력과 학습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기능들을 추가한다. 교사들의 수업 노하우가 담긴 자료를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 ‘쌤나눔자료’, 교사가 원하는 자료를 선택해 수업안으로 편집 설계할 수 있는 ‘티칭 보드’, 취약 부분을 반복 보완 학습할 수 있는 ‘수학 차시별 유형 출제마법사', ‘과학 쌍둥이 문제’ 등 학습에 수업을 원활하게 만드는 다양한 기능을 선보인다.

천재교육 T셀파 새단장 이벤트 이미지.[이미지=천재교육]
천재교육 T셀파 새단장 이벤트 이미지.[이미지=천재교육]

◆윤선생- ‘더블업 클래스’, 2배 학습 집중 진행

윤선생은 가정 학습 방식의 ‘더블업 클래스(Double-up)’를 운영한다. ‘더블업 클래스’는 학습 회원이 어떤 영역이 부족한지 분석한 뒤 맞춤형 교재를 통해 여름방학 기간 동안 2배 학습을 집중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선생님과 함께 개인별 보충이 필요한 영역을 선택하고 도전 목표를 세운 뒤 7~8월에 걸쳐 내원 학습과 가정 학습을 병행하는 이른 바 ‘하이브리드 러닝’ 방식으로 학습을 하게 된다.

◆아이스크림에듀- 중학생 국어 기본기 다질 타이밍

아이스크림에듀는 중학생들이 국어 기본기를 다지고 문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국어, 문해력이 답이다’를 출시했다. 학생들은 게임처럼 학습을 즐기면서 동시에 어휘력, 읽기 능력, 논리적 사고, 쓰기 능력까지 키울 수 있다. 또 정확한 평가와 피드백을 받아 국어의 기본기를 탄탄히 다질 수 있다. 학생의 수준에 따라 레벨 별 어휘, 읽기 기술, 쓰기 총 3가지 영역의 학습을 25차시에 걸쳐 학습하도록 구성됐다. 총 5레벨이 순차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금성출판사 '디즈니 스토리 리딩' 홈쇼핑 론칭 이미지.[이미지=금성출판사]
금성출판사 '디즈니 스토리 리딩' 홈쇼핑 론칭 이미지.[이미지=금성출판사]

◆금성출판사- '디즈니 스토리 리딩' 영어실력 높일 기회

금성출판사는 ‘디즈니 스토리 리딩’ 영어 전집을 21일 CJ온스타일에서 최초 론칭한다. 디즈니 스토리 리딩은 전세계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마블 영화로 영어를 공부하는 차별화된 리딩 전집 콘텐츠다. ‘디즈니 스토리 리딩’은 총 60권의 전집, 6권의 액티비티 학습북, 다채로운 디지털 콘텐츠로 구성됐다. 리딩북은 겨울왕국, 토이스토리, 몬스터주식회사, 스파이더맨, 아이언맨, 헐크, 스타워즈 등으로 구성됐다. 미니퀴즈, 주요 단어 익히기, 이해력 문제, 마인드맵 등 8가지 독후활동을 제공, 원서를 읽으면서 영어실력을 높일 수 있다.

◆좋은책신사고- 4000만부 돌파한 ‘쎈’…수학 해결

좋은책신사고는 누적 판매 부수 4000만부를 돌파한 수학 참고서 ‘쎈’ 시리즈를 여름방학 집중교육으로 추천했다. 2005년 첫 출간된 쎈은 수학의 모든 문제를 유형별로 정리해 ‘문제 기본서’라는 수학 참고서 영역을 개척했다. 쎈은 모든 문제를 유형별, A-B-C 3단계 난이도 별로 수록해 기본부터 심화까지 한 권으로 충분히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학생 수준과 학습 목표에 따라 교재를 선택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기출까지 총 19개 시리즈 126종의 쎈 라인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쎈수학 4000만부 돌파 수치.[그래프=좋은책신사고]
쎈수학 판매부수 수치 변화.[그래프=좋은책신사고]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미용전문학사 온라인 수업만으로 취득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미용전문학 수강 기회를 제공한다. 이미 수강생은 전년 대비 447% 증가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2018년 원격평생교육원 중 최초로 미용전문학사 과정을 개설했다. 현재 미용전문학사 취득을 위한 모든 이론 과목을 비롯해 총 19과목을 보유하고 있다. 해당 과정은 실습이나 오프라인 수업 없이 오직 온라인 수업만으로 미용전문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