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에듀] 12월 1주, 예비초중등‧2023입시…내년을 모았다
[위클리에듀] 12월 1주, 예비초중등‧2023입시…내년을 모았다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12.05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 교육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학교를 가지 못하게 되면서 사교육 관심도는 다시 고조되고 있다. 대세는 ‘온택트’ 사교육이다. 이에 맞춰 <신아일보>는 ‘위클리에듀’란 타이틀로 교육기업 별로 매주 내놓는 알찬 교육 정보 및 이벤트를 모아 학부모와 학생의 교육 걱정을 덜어 보기로 했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사진=아이클릭아트]

12월 1주 사교육 정보는 내년을 준비하는 예비 교육에 초점을 맞췄다. 예비 초등‧중등‧입시 및 자격증 학습 정보를 모았다.

◆장원교육- 예비초등, 영어 ‘온라인 화상’ 체험

장원교육은 예비 초등학생부터 학습 가능한 온라인 화상영어 무료 체험수업을 제공한다. 장원교육 온라인 화상영어 수업은 원어민 튜터와 함께 알파벳과 파닉스 등 기초 학습부터 학습자 수준 별로 말하기와 듣기 훈련에 집중할 수 있는 회화 전문 프로그램이다. 학습자들의 정확한 학습 수준을 확인할 수 있도록 레벨테스트 1회와 배정된 레벨의 수업 1회까지 총 2회 제공한다. 기초 학습자들은 레벨테스트 없이 알파벳과 파닉스 과정으로 2회 수업을 받아볼 수 있다.

◆NE능률- 예비초등, 국어 ‘세토 쓰기’로 준비

NE능률은 글씨 연습부터 맞춤법 학습까지 가능한 ‘세마리 토끼 잡는 쓰기(이하 세토 쓰기)’를 출간했다. ‘세토 쓰기’는 국어를 막 배우기 시작하는 예비 초등학생 및 초등 저학년을 위한 교재다. ‘맞춤법+받아쓰기’ 2권과 ‘바른 글씨’ 1권으로 구성해 국어 쓰기 기초와 교과 어휘를 한 번에 학습할 수 있다.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문장과 삽화를 통해 맞춤법을 익힐 수 있고 QR코드로 음원을 제공해 아이 스스로 받아쓰기 학습이 가능하다.

‘세 마리 토끼 잡는 쓰기’ 도서 표지.[사진=NE능률]
‘세 마리 토끼 잡는 쓰기’ 도서 표지.[사진=NE능률]

◆윤선생- 초‧중등, 영어입시 ‘학습전략’ 소개

윤선생은 오는 16일 자사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온라인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입시 품은 영어학습 로드맵’이라는 주제로 조수현 수석 연구 강사가 강연자로 나선다. 조수현 강사는 영어강의 및 교사교육 경력을 두루 갖춘 영어교육 전문가다. 설명회에서는 교육 트렌드와 입시 동향을 바탕으로 영어학습 방향을 안내한다. 프로그램은 입시제도 변화에 따른 내신‧수능 영어학습 전략, 자기주도학습 습관 정착 방법 등이 주요 골자로 소개 될 예정이다. 설명회는 초등 고학년과 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가 대상이다.

◆금성출판사- 예비중, 푸르넷에듀 특강 255편 무료

금성출판사의 중등 온오프라인 통합 학습 플랫폼 ‘푸르넷 에듀’는 예비 중1 강의 255편을 무료 제공한다. 예비중 강좌는 과목별 핵심만 짧게 구성된 개념 강의부터 금성출판사의 교육출판 노하우가 집약된 교안을 제공한다. 과목별 특별 강좌에서는 국어, 영어, 수학 등 체감 난이도가 높아지는 주요 과목의 일부 강좌를 확인할 수 있다. 초등학교와 달라지는 중학교 생활에 대비할 수 있또록 ‘학습법 가이드’ 영상도 무료 제공한다. 무료 수강 이벤트는 내년 2월 말까지 진행된다.

◆대성학원- 재수생, 2023학년도 ‘N수 시즌 Zero’ 모집

대성학원은 2023학년도 대입 재도전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한 ‘N수 시즌 Zero’를 모집한다. 남보다 먼저 재수를 시작하는 학생들을 위한 모집 반으로 통학 학원은 내년 1월3일에, 기숙 학원은 1월1일 개강한다. 6~7주 동안 수업이 진행된다. ‘N수 시즌 Zero’는 정규 수업과 선택 수업으로 구성했다. 국어, 수학, 영어, 탐구, 논술 중 자신의 부족한 과목을 추가로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N수 시즌 Zero’를 수료한 학생은 2월 중순 개강 예정인 ‘N수 정규시즌’ 입학 자격이 부여된다.

미니하프 리라.[사진=뮤직에듀벤처]
미니하프 리라.[사진=뮤직에듀벤처]

◆뮤직에듀벤처- 미니하프 리라 자격증 2급 준비

음악 교육 브랜드 뮤직에듀벤처는 미니하프 리라 자격증 2급 온라인 과정을 오는 10일 개강한다. 총 3주 과정으로 강의는 계연희 전임강사가 진행한다. 모든 수업은 온라인 줌으로 진행된다. 기초 음악이론부터 리라 악기 조율하기, 기초 연주법 및 반주패턴 학습 등을 단계별로 익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수료 시 수료증이 발급되며 자격증 시험 또한 치룰 수 있다. 뮤직에듀벤처는 방과후 활동과 음악학원 특강 악기로 리라를 소개하는 등 미니하프 리라 보급‧확산에 주력하고 있다.

◆좋은책신사고- 수학 단계별 유형 기본서 ‘우공비Q+Q’

좋은책신사고는 초중등 수학 단계별 유형 기본서 ‘우공비Q+Q’를 출간하고 TV 광고를 공개했다. ‘우공비Q+Q’는 ‘배우고 익힌다’라는 교재 콘셉트와 특장을 잘 보여줄 수 있도록 기존 우공비Q에서 ‘우공비Q+Q’로 이름을 변경했다. 또 학습 용도와 난이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기본편, 표준편, 발전편 3종으로 출간했다. 이번 TV 광고에서는 ‘배우는Q 익히는Q’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우공비Q+Q로 공부하고 힘껏 도약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그려냈다.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