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에듀] 9월 4주, 위드코로나 맞춘 학습 도우미
[위클리에듀] 9월 4주, 위드코로나 맞춘 학습 도우미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9.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 교육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학교를 가지 못하게 되면서 사교육 관심도는 다시 고조되고 있다. 대세는 ‘온택트’ 사교육이다. 이에 맞춰 <신아일보>는 ‘위클리에듀’란 타이틀로 교육기업 별로 매주 내놓는 알찬 교육 정보 및 이벤트를 모아 학부모와 학생의 교육 걱정을 덜어 보기로 했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사진=아이클릭아트]

9월 4주 사교육 정보는 곧 다가올 위드코로나 시대에 맞춘 2학기 학습 도우미다. 위드에듀테크로 무장한 학습 등 다양한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모았다.

◆교원- ‘도티’가 교사로…‘실사형 AI튜터’ 4분기 탄생

교원은 에듀테크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실사형 튜터를 선보인다. ‘실사형 AI튜터’는 실사형 AI기술을 적용해 영상 합성으로 제작한 가상 교사다. 실사형 AI튜터는 교원이 4분기 출시를 앞둔 에듀테크 학습 프로그램에 적용될 예정이다. 교원은 크리에이터 ‘도티’를 섭외해 AI튜터로 구현했다. 도티를 포함해 총 3명의 튜터 중 한 명을 선택해 학습할 수 있다. 실제 선생님과 대화하듯 AI튜터와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

◆금성출판사 ‘푸르넷에듀’- 중학 2학기 완벽대비 특강 공개

금성출판사의 중등 통합 학습 플랫폼 푸르넷에듀는 중학교 2학기 중간고사 특강을 공개했다. 푸르넷에듀 시험특강은 중학교 1~3학년 국어, 영어, 수학, 과학, 사회, 역사 과목으로 준비돼 있다. 푸르넷에듀 시험특강을 통해 기출 문제 분석을 바탕으로 한 시험에 자주 나오는 핵심 포인트를 집중적으로 학습이 가능하다. 강의는 단원별 핵심 정리, 예상문제 풀이 강좌로 구성돼 개념부터 실전까지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다. 푸르넷에듀 중간고사 특강은 5일 무료체험 할 수 있다.

푸르넷에듀 중간고사 특강 포스터.[사진=금성출판사]
푸르넷에듀 중간고사 특강 포스터.[사진=금성출판사]

◆비상교육- 수학 학업성취도 파악하자…‘테솜’ 11월 준비

비상교육은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11월6일 전국 단위 수학학력평가 테솜(TESOM)을 실시한다. 테솜은 수학 학업성취도를 파악하기 위해 시작한 학력평가 프로그램으로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씩 시행 중이다. 이번 시험은 위드코로나에 맞춰 철저한 방역지침 아래 지정 고사장으로 신청한 지역별 학원에서만 실시된다. 응시를 원하는 학생은 11월1일까지 테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시험 대비 문제집은 지역별 지정접수처와 온라인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장원교육- 한국사 전문 주간 학습지 ‘장원한국사’ 발간

장원교육은 한국사 전문 주간 학습지 ‘장원한국사’를 발간했다. ‘장원 한국사’는 장원교육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키워드 학습법을 통해 선사시대부터 대한민국까지 인물과 용어, 주제로 나눠 살펴본다. 키워드 학습법은 인물의 활동과 사건, 주제, 시대의 연결 관계를 학습자 스스로 정리하게 만든 자기 주도형 학습법이다. 학습자는 학습 만화 속에 숨겨진 키워드를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한국사의 흐름을 이해한다. 역사적 사고력을 키우기 위해 문답식, 이야기식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장원교육 한국사 표지.[사진=장원교육]
장원교육 한국사 내용 및 표지.[사진=장원교육]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 신간 ‘우리 삼촌을 소개합니다’ 출간

좋은책신사고의 어린이 단행본 브랜드 좋은책어린이는 저학년문고 신간 ‘우리 삼촌을 소개합니다’를 출간했다. 신간은 얼떨결에 삼촌이 인기 있는 동화 작가라고 거짓말을 한 정수가 사실을 고백하는 과정에서 자신을 아끼고 사랑해 주는 삼촌의 소중함을 깨닫고, 솔직하게 말하는 것이 용기 있는 행동임을 알게 되는 이야기다. 얼떨결에 한 거짓말이 점점 커져 돌이키기 힘든 상황이 되는 과정을 생생하게 그리면서, 상처를 받고 상처를 주는 주인공 정수의 마음을 잘 표현하고 있다.

◆대교- 코로나로 해이해진 윤리의식 심기…개선된 윤리콘텐츠 제공

대교는 코로나19로 해이해진 윤리의식을 심는다. 눈높이, 차이홍, 솔루니 등 대교가 보유한 교육 콘텐츠를 전체적으로 점검하며 윤리경영 강화에 나선다. 윤리 가이드는 생명 윤리, 성 평등 의식, 환경 의식, 안전 의식, 다양성 의식, 디지털 윤리, 가치 중립성, 역사 의식의 8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내년 초까지 개선된 윤리 콘텐츠를 소비자에게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변화하는 시대적 요구와 인식에 발맞춰 윤리 가이드를 기준으로 콘텐츠 내 편견, 차별, 혐오 표현 등의 문제가 없는지 고객 최우선 시각에서 점검할 계획이다.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