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에듀] 1월 2주, 새해 새로운 학습콘텐츠…초등생 학습고민 풀었다
[위클리에듀] 1월 2주, 새해 새로운 학습콘텐츠…초등생 학습고민 풀었다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1.1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 교육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학교를 가지 못하게 되면서 사교육 관심도는 다시 고조되고 있다. 대세는 ‘온택트’ 사교육이다. 이에 맞춰 <신아일보>는 ‘위클리에듀’란 타이틀로 교육기업 별로 매주 내놓는 알찬 교육 정보 및 이벤트를 모아, 학부모와 학생의 교육 걱정을 덜어 보기로 했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사진=아이클릭아트)

1월 2주 사교육 정보는 2021년 새해 새로운 초등학생 학습법에 맞춰졌다. 코로나19로 얼룩진 상황에서도 새롭게 학습할 수 있는 콘텐츠가 초점이다.

◆ 좋은책신사고- ‘초등 수학 학습 코칭’ 인스타 라이브방송

좋은책신사고는 ‘초등 수학 학습 코칭’ 라이브방송을 20일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방송은 수학 교육 전문가 주단쌤이 초등 학부모들을 위해 ‘엄마표 수학 학습 코칭’을 주제로 겨울방학 수학 학습 방법을 소개한다. 강연은 20일 밤 10시 시작이다. 신사고맘 인스타그램 채널에 접속하면 실시간으로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보다 현실적인 조언을 위해 사전에 수학 학습에 대한 질문을 받고 방송에서 실시간으로 수학 공부 Q&A 시간을 갖는다.

좋은책신사고 라이브방송 안내 포스터.(사진=좋은책신사고)
'초등수학 학습코칭' 라이브방송 안내 포스터.(사진=좋은책신사고)

◆ 윤선생- 온‧오프 학습 병행 ‘하이브리드 러닝’ 확대

윤선생은 온‧오프 학습 병행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러닝 서비스를 전국 1200여개 학원 및 공부방에 확대‧운영한다. 하이브리드 러닝 서비스는 집합금지(휴원) 조치 시 주5일 모두 가정학습 형태로 진행한다. 일대일 화상 시스템을 이용, 매일 선생님의 학습 코칭을 받게 된다. 동시간대 교습인원 제한 시에는 회원들을 요일별, 시간대별로 조율해 내원수업과 가정학습을 병행한다. 또한 방학처럼 학습량을 늘리고 싶은 기간에도 하이브리드 러닝 서비스를 적절히 활용할 수 있다.

◆ 웅진씽크빅- 1구좌에 형제자매 함께 공부 ‘잉글리시 올팩’

웅진씽크빅은 유초등 영어 콘텐츠를 모두 담아 형제자매가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영어 종합 학습물 ‘잉글리시 올팩’을 출시했다. ‘잉글리시 올팩’은 5세부터 초등 고학년까지 연령별 영어 전과목 콘텐츠를 모두 담은 학습프로그램이다. 월 5만9000원에 1구좌만 가입해도 형제자매가 모두 공부할 수 있다. 영어의 4가지 영역을 집중 학습하는 종합영어를 비롯해 교과영어, 초중등 필수 영단어, 문법 등 다양한 심화 학습으로 구성됐다.

◆ 아이스크림에듀, ‘호밍: AI Speaking 프리미엄 서비스’ 오픈

아이스크림에듀는 ‘호밍: AI Speaking 프리미엄 서비스’를 뉴 AI홈런북에서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한 서비스는 ‘나의 AI(인공지능) 원어민 친구’라는 콘셉트로 AI홈런 인기 캐릭터 뚜루뚜루와 1대 1로 대화하며 영어 말하기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초등 영어 학습과정이다. 호밍의 학습 커리큘럼은 ‘영어 말문 트기– 기초 문장 발화– 기본 표현 익히기– 확장 표현 익히기– 주제 기반 대화– 의사 소통’의 단계적인 영어 말하기 과정으로 구성됐다.

드림북스 삼국지 표지.(사진=금성출판사)
드림북스 삼국지 표지.(사진=금성출판사)

◆ 금성출판사- 만화+소설 그래픽노블 ‘삼국지’ 출간

금성출판사는 새해를 맞아 초등학생을 위한 ‘드림북스 삼국지’ 40권을 신규 출시했다. 삼국지는 나관중의 삼국지 원작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한 권에 그래픽 노블(Graphic Novel)의 ‘만화 삼국지’와 원작을 재밌는 스토리로 재구성한 ‘소설 삼국지’로 담았다. 교육부 지정 상용한자 1800자로 이뤄진 한자어에 한자와 뜻, 음을 병기해 어휘력을 확장할 수 있도록 했다. 삼국지 명언, 삼국지 역사 지도와 연표, 삼국지 탐구, 삼국지 토론 등 다양한 콘텐츠도 수록됐다.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