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클라우드, 폴란드 여행기업 이타카와 기술 교류
야놀자클라우드, 폴란드 여행기업 이타카와 기술 교류
  • 신은주 기자
  • 승인 2023.07.22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여행 콘텐츠 공동 개발 등 추진

야놀자클라우드가 폴란드 선도 여행기업 이타카와 여행 기술 교류 협력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야놀자클라우드와 이타카는 이번 협약에 따라 여행 인벤토리 공유 기반 협업 체계를 만들 계획이다. 특히 야놀자클라우드 채널링 솔루션을 이타카 판매 채널에 연계해 100만 개 이상 글로벌 인벤토리를 이타카 이용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 여행 콘텐츠 기반 여행 상품을 공동 개발해 국내 인바운드 고객도 적극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다. 또 이타카의 신흥 관광 인벤토리를 야놀자 플랫폼에 연동해 새로운 여행상품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천경훈 야놀자클라우드 그룹장은 "동유럽 시장의 대표적인 여행 전문기업과의 협력 관계 구축으로 야놀자클라우드의 현지 저변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동유럽뿐 아니라 이타카가 보유한 아프리카, 중동 등 신흥 관광 지역의 인벤토리를 연계해 글로벌 솔루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타카는 1989년 설립된 폴란드 여행 전문 기업으로 현지 170개 오프라인 영업점과 온라인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여행객 규모와 패턴, 고객 선호도에 최적화된 여행 상품을 바탕으로 폴란드 1위 여행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동유럽과 중동, 아프리카 등의 신흥 관광 명소를 자체 개발해 차별화된 여행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ejshin22@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