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체크리스트는 ?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체크리스트는 ?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2.15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랜차이즈 본사의 경우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신규 사업을 확장하고, 브랜드의 가맹점을 확장하고 계신 곳들을 자주 볼 수 있다. 

가맹사업을 보다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어떤 예비 창업자들이 우리 브랜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가맹점 개설 시 어떤 부분을 고려하고 있는지 등을 파악하기 위한 예비창업자 관리를 필수적으로 진행해야된다.

프랜차이즈 전용 ERP 리드플래닛을 이용하면, 보다 쉽게 예비창업자 관리를 할 수 있다. 가맹점 운영이 처음인 프랜차이즈 본사 운영진분들이라도 간편하고 꼼꼼하게 예비창업자 관리가 가능하다.

프랜차이즈 전용 ERP '리드플래닛'은 프랜차이즈 본부에서 가맹사업 전개와 가맹점 관리를 위해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프랜차이즈 사업 전개에 대한 기존적인 프로세스가 시스템 내 반영되어 있어 가맹본부 체계 정립 및 가맹점 운영 관리에 더욱 큰 도움을 받아 볼 수 있다.

가맹점 운영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관리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예비창업자와 진행한 가맹 상담 내용을 입력 및 저장하거나 상담을 진행 중인 예비 창업자에게 정보공개서를 전자메일로 발송 가능하여 별도의 확인서를 받을 필요 없이 보다 간편하게 사용할수 있다.

또한 리드플래닛의 예비창업자 관리 기능을 통해 가맹 계약서와 가맹 계약서 수령 확인증도 쉽고 간편하게 등록 및 관리해 볼 수 있으며, 예비창업자와 상담을 진행 후 예비창업자에 대한 평가나 의견을 적을 수 있는 항목도 준비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예비창업자 관리를 더욱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ERP 리드플래닛의 예비창업자 관리 기능을 활용하면 예비창업자에게 전달해야 하는 예상 매출 및 손익 계획서 등의 내용 입력이 가능하기에 관련 내용을 한 화면에서 쉽게 조회할 수 있다는 편리함을 지니고 있다.

이 밖에도 예비 창업자와 가맹 계약을 진행하기 이전 필요한 서류를 사전에 체크해 볼 수 있는 가맹 계약 점검서라는 세부 기능도 있다.

리드플래닛 관계자는 "하나의 시스템을 통해 다수의 예비창업자를 손쉽게 관리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본사 운영진분들이라면 프랜차이즈 전용 ERP로 개발된 리드플래닛의 예비창업자 관리 기능을 활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