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장] 12월 2주, 더 뉴 투싼 출격…현대차 외 2가지 자동차
[주차장] 12월 2주, 더 뉴 투싼 출격…현대차 외 2가지 자동차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3.12.0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 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쿡커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주차장은 이번‘주’ 자동‘차’ 한‘장’면의 줄임말로 한주간 신모델과 이벤트 소식을 담는다.

더 뉴 투싼.[사진=현대차]
더 뉴 투싼.[사진=현대차]

12월2주 주차장은 신차 출시 또는 예고소식을 실었다. 현대자동차는 준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더 뉴 투싼을 출시했다. 혼다코리아는 올 뉴 CR-V 하이브리드 2WD 투어링을 선보였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내년 1월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출시를 예고했다.

◇ 현대차- '더 뉴 투싼' 출격

현대자동차는 준중형 SUV ‘더 뉴 투싼’을 최근 출시했다. 신차는 2020년 9월 출시 후 3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이다. 강인하고 역동적인 외장 디자인과 고급스러우며 실용적인 내장 디자인을 구현했다. 현대차는 △노면을 판단해 최적 주행모드를 자동 선택하는 오토 터레인 모드 △횡풍 안정성 제어 등을 지원한다. 흡차음재를 추가해 전반적인 흡음 성능을 최적화했다. 2열 사이드 에어백 추가 및 차체 보강을 통해 충돌 안전 성능도 향상시켰다.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를 기본 적용했고 블루링크 스트리밍 서비스를 탑재했다. 또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e hi-pass(하이패스) △디지털 키 2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등 첨단 인포테인먼트 사양을 적용했다.

CR-V 하이브리드 2WD 투어링.[사진=혼다코리아]
CR-V 하이브리드 2WD 투어링.[사진=혼다코리아]

◇ 혼다코리아- 올 뉴 CR-V 하이브리드 2WD 투어링 출시

혼다코리아는 최근 월드 베스트셀링 SUV ‘올 뉴 CR-V(All New CR-V)’의 ‘하이브리드 2WD 투어링(Hybrid 2WD Touring)’을 공식 출시했다. 신차는 도심과 아웃도어 라이프 모두 적합한 올라운더 SUV다.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에 경제성과 친환경성까지 갖췄다. 모터 최고출력은 184마력, 최대토크 34 kg·m다. 최고출력 147마력, 최대 토크 18.6kg·m의 2.0L 직분사 앳킨슨 엔진 조합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연비는 복합 기준 15.1km/L다. 저공해자동차 2종 및 환경친화적 자동차로 전국 공영주차장 주차료와 혼잡통행료 할인은 물론 취득세 감면 혜택도 받을 수 있다.

◇ 벤츠- 내년 1월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국내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내년 1월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출시소식을 최근 알렸다. 신차는 럭셔리 비즈니스 세단 E-클래스의 11세대 완전변경 모델이다. 외관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전통과 현대를 조화롭게 결합했다. 실내 공간에는 디지털 기반의 최첨단 편의사양이 대거 탑재됐다.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2025년경 선보일 벤츠 전용 운영체제 MB.OS의 선행 버전이 탑재된다. 사운드 시각화 기능이 포함된 새로운 액티브 앰비언트 라이트와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MBUX 슈퍼스크린이 새롭게 적용된다. 운전자 사용패턴을 학습해 맞춤형 기능을 추천한다.

jangstag@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