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세스컨설팅, 프랜차이즈 전문가과정 39기 개강
맥세스컨설팅, 프랜차이즈 전문가과정 39기 개강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2.27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세스컨설팅 프랜차이즈 전문가과정 39기 개강했다. [제공=맥세스컨설팅]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기관인 '맥세스컨설팅'의 '제 39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과정'이 지난 24일, 45명의 신입생과 함께 개강했다. 

입학식과 함께 1주차 강좌로 프랜차이즈의 개념과 프랜차이즈 산업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핵심인 4개의 축과 10개의 기능이 소개됐다. 

이날 입학식에서는 맥세스 MICC 천정효 회장과 맥세스 창업지원단 장덕근 단장이 참석해 축하말을 전달했다. 

한편, 제39기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은 단순 이론이 아닌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교육을 배우며, 강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프랜차이즈 컨설팅에 많은 경력이 있는 대표 강사가 60% 이상 강의한다.

입지 상권 조사와 현장 실습, 이에 따른 사업계획서, 운영계획서 작성 등 ‘본부 시스템 안정화’와 ‘매출 활성화’를 꾀할 수 있는 전문성 있는 강의 내용도 포함됐다. 

교육과정 동안 출석, 개인 과제, 팀 프로젝트, 자격시험 등이 진행되고, 이를 이수하면 프랜차이즈 경영사 민간 자격증(2013-0608) 시험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맥세스 총동문회에서 수료한 2100여 명의 동문 간의 정보교류 및 인프라 구축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