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총 손경식, 안덕근 산업부장관에 '기업투자·수출여건' 개선 당부
경총 손경식, 안덕근 산업부장관에 '기업투자·수출여건' 개선 당부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4.01.30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덕근 '대한민국 인재전략 싱크탱크' 역할 주문
(왼쪽부터) 손경식 경총회장과 안덕근 산업부 장관.[사진=경총]
(왼쪽부터) 손경식 경총회장과 안덕근 산업부 장관.[사진=경총]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은 30일 경총회관에서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환담하며 최근 경제・노동 현안과 경제활력 제고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손 회장은 “안덕근 장관께서는 국제통상 분야의 저명한 학자로서 이론적 배경은 물론, 통상교섭본부장으로서 경험하신 전문성까지 갖추고 있어 앞으로 산업부를 잘 이끌어 가실 것으로 기대한다”며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에 대응해 우리 기업의 투자와 수출 여건을 개선해 기업 글로벌 경쟁력이 제고될 수 있도록 적극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정부 주요 국정과제인 노동개혁이 보다 강도 높게 추진될 수 있도록 장관님께서도 적극 노력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며 “경총도 이를 위해 산업부와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안덕근 산업부 장관은 “올해는 민생 회복의 해가 될 수 있도록 정부와 기업이 원팀이 돼 노력하자”며 “상생과 협력의 노사관계 정착을 위한 경총의 노력이 작년 4분기 수출 플러스 전환에 큰 기여를 한 만큼, 올해도 수출 플러스 추세가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반도체 등 첨단산업의 핵심 요소는 인재”라며 “내년 1월 시행예정인 ‘첨단산업 인재혁신 특별법’을 통해 기업의 첨단 인재 양성에 대한 투자를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강조했다.

jangstag@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