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행 의혹' 이영학 계부, 거짓말 탐지기 조사
'성폭행 의혹' 이영학 계부, 거짓말 탐지기 조사
  • 김상태 기자
  • 승인 2017.10.14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 거짓말탐지기 조사 결과 따라 신병 처리 여부 결정
여중생 살인 및 사체유기 사건 피의자인 이영학. (사진=연합뉴스)
여중생 살인 및 사체유기 사건 피의자인 이영학. (사진=연합뉴스)

‘어금니 아빠’ 이영학의 아내 최모씨를 성폭행한 혐의를 받는 이영학의 의붓아버지 A씨가 경찰 조사를 받았다.

강원 영월경찰서는 이영학의 의붓아버지 A씨를 강원지방경찰청으로 불러 거짓말탐지기 조사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경찰은 A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2차 조사를 벌였지만, 1차에 이어 2차 조사에서도 강압이나 폭력은 없었다고 주장하는 등 혐의를 전면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A씨의 혐의는 지난달 1일 이영학의 아내 최씨가 영월경찰서에 고소장을 제출하면서 알려졌다.

최씨는 고소장에서 ‘시아버지에게 2009년 3월 초부터 지난 9월 초까지 8년간 수 차례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당시 제출한 고소장에는  ‘엽총(총기)으로 위협하면서 성폭행했다’는 내용도 있었다.

경찰은 지난달 1일과 5일 고소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A씨의 거주지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과 체포 영장을 세 차례 신청했지만, 검찰은 피해 진술의 신빙성 확보 등 수사의 보완이 필요하다는 이유로 영장을 모두 기각했다.

그 사이 최씨는 추가 피해를 신고한 지 하루 만인 지난달 6일 오전 0시 50분쯤 서울시 자신의 집 5층에서 떨어져 숨졌다.

최씨가 숨지자 경찰은 같은 달 8일 A씨의 주거지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 받아 A씨가 소지한 엽총 등 총기 5정을 압수했다. 이 가운데 2정은 불법 총기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거짓말탐지기 결과 분석을 마치는 대로 A씨에 대한 신병 처리를 검찰과 협의해 결정할 계획이다.

[신아일보] 김상태 기자 tngus0983@daum.net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