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5월 5일 어린이날 큰 잔치 개최… 행사 풍성, 동심도 풍성
경주시, 5월 5일 어린이날 큰 잔치 개최… 행사 풍성, 동심도 풍성
  • 최상대 기자
  • 승인 2024.04.23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곳 부스에서 체험행사 및 전시‧캠페인 이벤트 마련
당일 우천 시 실내체육관에서 진행 예정

주낙영 경주시장이 지난해 55일 어린이날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에 참석해 아이들을 격려하고 있다.(사진=경주시)

경북 경주시가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5월 5일 황성공원 시민운동장에서 어린이날 큰 잔치를 펼친다.

‘꿈‧자유‧행복이 있는 우리들의 세상!’ 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준비됐다.

기념식 행사는 PDS크루 경주청소년 댄스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아동권리헌장 낭독, 모범어린이 시상, 경주YMCA소년소녀합창단 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체험행사는 11시부터 15시까지 빛나는 가족사진관, 솜사탕 만들기, 에너지체험 키트 및 탄소중립 팔찌 만들기, 동경이 체험 등 20곳 부스에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풍성한 놀거리가 준비 돼 있다.

전시 및 캠페인 이벤트는 체험행사와 같은 시간대에 경찰‧소방차량 및 장비 전시, 아동학대 예방캠페인, 드림스타트 사업홍보, 진로교육 체험센터 등 10곳 부스에 다채롭게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시민운동장 내 A텐트, 빈백, 돗자리 등을 비치해 부모와 아이들을 위한 쉼터를 운영한다.

경주시는 원활한 행사진행을 안전보험 가입, 종합상황실 운영, 행사장 내 응급 의료소 설치와 구급차 운영, 자원봉사자 100여명 등을 배치해 당일 안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단 어린이날 우천 시 실내체육관에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어린이날을 맞이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모든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해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경주가 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choisang8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