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10월 4주, '뮤 모나크' 해볼까…웹젠 외 4가지 게임
[PC방] 10월 4주, '뮤 모나크' 해볼까…웹젠 외 4가지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10.2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뮤 모나크' 소개 이미지.[사진=웹젠]
'뮤 모나크' 소개 이미지.[사진=웹젠]

10월4주 ‘PC방’은 웹젠의 신작 소식이다. 웹젠은 뮤 IP(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MMORPG '뮤 모나크'를 선보였다. 해당 게임은 2001년작 PC게임 '뮤 온라인'과 동일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원활한 협업과 경쟁 구도를 형성하도록 개발됐다. 이외에 한빛소프트는 '오디션'의 자체 서비스 8주년을 맞아 신규 콘텐츠인 '의상컬렉션'을 업데이트 했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와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KFC 할아버지 스트리머 데뷔전’을 개최했다.

◇웹젠-뮤IP 신작 ‘뮤 모나크’ 정식 서비스 시작

웹젠이 모바일 MMORPG 신작 ‘뮤 모나크(MU MONARCH)’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뮤 모나크’는 2001년작 PC게임 '뮤 온라인'과 동일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원활한 협업과 경쟁 구도를 형성할 수 있는 PvP(이용자 간 대결) 콘텐츠, 다양한 전장으로 구성한 필드 콘텐츠 등을 갖추고 있다. 원작의 감성을 느낄 수 있게 의도적으로 구현한 레트로 그래픽이 특징으로, 게임 이용 자체에 집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신규 이용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깔끔하고 간편한 UX와 UI를 제공한다. 이 작품은 타락한 '뮤' 대륙에 마왕이 부활하면서 더 큰 혼란이 일자 각 지방 영주들이 새로운 제국 건설을 위해 전쟁을 선포하고 마왕을 잠재울 봉인석 조각을 찾는 여정을 그린다. 게임 이용자는 '뮤' 시리즈를 대표하는 캐릭터 3종 ‘흑기사’, ‘흑마법사’, ‘요정’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새로운 제국 건설에 함께할 수 있다.

◇크래프톤-배틀그라운드, ‘KFC 할아버지 스트리머 데뷔전’ 개최

크래프톤의 PUBG: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가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와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KFC 할아버지 스트리머 데뷔전’을 개최한다. KFC 할아버지 스트리머 데뷔전은 브랜드의 상징이자 모델인 ‘KFC 할아버지’ 커넬 샌더스가 배틀그라운드 스트리머로 데뷔한다는 콘셉트의 라이브 스트리밍 이벤트다. 21일 오후 8시부터 진행되며 배틀그라운드 한국 트위치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이번 라이브 스트리밍 이벤트에서 KFC 할아버지는 얍얍, 서새봄, 주키니 등 인기 스트리머 및 배틀그라운드 파트너 인플루언서와 함께 전장을 누비게 된다. 특히 KFC 할아버지가 에란겔 맵에 위치한 KFC 매장을 방문하고 직접 소개하는 ‘KFC 컬래버레이션 체험기’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오디션 8주년 기념 소개 이미지.[사진=한빛소프트]
오디션 8주년 기념 소개 이미지.[사진=한빛소프트]

◇한빛-'오디션', 8주년 신규 콘텐츠 '의상컬렉션' 업데이트

한빛소프트는 PC온라인 스타일리시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의 자체 서비스 8주년을 맞아 신규 콘텐츠인 '의상컬렉션'을 업데이트 했다. 신규 콘텐츠 의상컬렉션은 일종의 도감 시스템으로서 유저들이 보유 중인 아바타를 컬렉션에 등록하면 의상컬렉션 레벨이 오르고 이에 따른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게임 내에서 컬렉션 랭킹을 별도로 확인 가능하다. 컬렉션 랭킹은 10월26일 점검 후부터 열린다. 의상컬렉션의 최고 레벨은 100레벨이다. 유저들은 5레벨마다 보상을 수령할 수 있으며 수령한 보상은 선물함으로 지급받게 된다. 보상은 무기한제 한정판 닉네임이펙트, 커튼아이템, 컬렉션 랜덤박스 등이다. 컬렉션 랜덤박스에서는 컬렉션 전용 의상 아바타와 페이스, 등액세서리 중 1종을 기간제로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에픽세븐, 신규 영웅 화염 속성 전사 ‘케인’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신규 영웅 ‘케인’을 업데이트 했다. 신규 영웅 ‘케인’은 5성 등급의 화염 속성 전사 영웅이다. 적에게 ‘출혈’을 발생시켜 피해를 누적시키고 ‘광기’의 패시브 효과로 적의 효과저항을 무시해 공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광기’는 케인의 투지가 최대치에 달했을 때 발동하는 효과로 2번째 스킬과 3번째 스킬을 통해 투지를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스킬 간 연계가 중요하다. 특히 첫번째 스킬인 ‘해머링’은 케인이 광기 상태라면 기본 공격 후 적 전체를 공격하는 ‘록 스매시’를 추가로 사용해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또한 케인은 사망에 이르는 피해를 받으면 1턴간 무적 상태인 ‘불사’와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흡혈’ 효과를 자신에게 발생시키고 3번째 스킬인 ‘포식의 향연’의 쿨타임을 초기화 시켜 큰 변수를 창출할 수 있다. 해당 효과는 9턴에 1번씩만 발동된다. 케인은 에픽세븐 세계관 속에서 몰락한 가문의 사생아로 태어나자마자 버려져 힘든 유년 시절을 보낸 후, 뱀파이어 로드로 각성하여 대륙의 패권을 거머쥐기 위한 전쟁에 나서는 영웅으로 등장한다.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 소개 이미지.[사진=넷마블]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 소개 이미지.[사진=넷마블]

◇넷마블-'파라곤: 디 오버프라임', 가을 업데이트 진행

넷마블은 에픽스토어와 스팀을 통해 얼리액세스 중인 TPS MOBA PC게임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에 가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빛의 아그니스’ 전장이 으스스한 가을밤 느낌으로 새롭게 탈바꿈했으며 전장 BGM을 비롯해 티언 및 일부 정글 몬스터 등이 가을 테마로 변경됐다. 이와 함께 업데이트 기념 테마 스킨 9종이 추가됐다. 영웅등급 1종, 희귀등급 8종 등으로 구성되며 11월 중순 업데이트까지 한정 판매된다. 새로 추가된 스킨 중 나르바쉬의 ‘펌킨 바쉬’는 기간 내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우선 19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29일 자정까지 모든 이용자들에게 2000레나르를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동안 빠른대전, 경쟁전, AI대전을 포함한 게임모드를 10회 플레이하면 누구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