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9월 4주, '세나키' 신규 영웅 등장…넷마블 외 5가지 게임
[PC방] 9월 4주, '세나키' 신규 영웅 등장…넷마블 외 5가지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9.2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소개 이미지.[사진=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소개 이미지.[사진=넷마블]

9월4주 ‘PC방’은 '세븐나이츠 키우기' 소식이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신규 레전드 영웅 카구라를 추가했다. 카구라는 원거리형 영웅으로 출시 후 첫 업데이트를 통해 등장한 영웅이다. 네오위즈는 트리플 판타지의 1차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에픽세븐의 신규 한정 영웅 '밤의 연회 릴리아스'를 선보였다.

◇넷마블-'세븐나이츠 키우기', 신규 레전드 영웅 '카구라' 업데이트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키우기에 신규 레전드 등급 영웅 ‘카구라’를 추가하는 등 출시 이후 첫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카구라’는 원거리형 영웅으로 결투장에서 근거리형 영웅을 상대로 유용한 활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있다. 이 외에도 에픽 영웅 1종(캐티), 유니크 영웅 3종(진, 데이티, 리나)과 엑스트라 영웅 3종(검객 푸키, 와키의 망령, 닌자 코코)이 추가됐으며 ‘신규 코스튬 5종’, ‘신규 지역 ‘달빛의 섬’ 등의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혼돈의 유적 이벤트’, ‘픽업 소환 이벤트’, ‘월광수호단 카니발 이벤트’ 등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혼돈의 유적 이벤트’는 보스에게 가한 누적 피해량에 따라 순위가 매겨지는 기록 경쟁 콘텐츠로 1000 스테이지 개방 시 참여 가능하며, 하루 1회 입장이 가능하다.

◇네오위즈-‘트리플 판타지’, 1차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겜플리트가 개발한 모바일 RPG ‘트리플 판타지(Triple Fantasy)’가 대규모 업데이트 ‘트리플 판타지RE’를 진행한다. ‘트리플 판타지RE’는 두 차례에 걸쳐 선보이는 대규모 업데이트로 이번 1차에서는 신규 콘텐츠 및 시스템 개편을 선보인다. 먼저 신규 이용자라면 원하는 카드를 얻을 때까지 무제한으로 카드 소환이 가능하다. 이때 전설 등급의 카드 2장을 확정적으로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출석 1회 시 50회의 카드 소환을 무료로 진행할 수 있는 이벤트도 개최된다. 누적 일주일 이상 게임에 접속 시 200회의 소환을 추가로 증정, 총 500회의 소환을 무료로 진행할 수 있다. 신규 파밍 콘텐츠 ‘원정대’도 선보인다. 기력을 소모해 원정대를 보낸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골드’, ‘경험치’, ‘룬’ 등 캐릭터 성장에 도움이 되는 주요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에픽세븐 소개 이미지.[사진=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밤의 연회 릴리아스' 소개 이미지.[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에픽세븐, 신규 한정 영웅 ‘밤의 연회 릴리아스’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신규 한정 영웅 ‘밤의 연회 릴리아스’를 업데이트 했다. ‘밤의 연회 릴리아스’는 5성 등급의 자연 속성 도적 영웅이다. 적과 자신의 최대 생명력 차이에 비례해 방어력을 관통한 공격을 펼치며 공격 스킬 명중 시 항상 치명타가 발생하기 때문에 높은 체력을 가진 상대 영웅을 효과적으로 처치할 수 있다. 또한 공격 후 상대의 체력이 50% 이하라면 아군 전체의 공격력과 행동 게이지를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에 아군의 전투력 전반을 상승시킬 수 있다. ‘밤의 연회 릴리아스’의 일러스트는 일러스트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픽시브(pixiv)’와 함께한 두번째 에픽세븐 일러스트 콘테스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제작됐다. 에픽세븐 세계관 속에서는 ‘퍼루티아의 보루’에 선택되어 가문의 후계자 경쟁에 참여해 승리하는 영웅으로 등장한다.

◇넥슨-‘클로저스'와 일러스트 작가 '쭐어’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실시

넥슨은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유명 일러스트 작가 ‘쭐어’와 함께하는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쭐어든 클로저’를 실시했다. 이번 컬래버로 ‘쭐어’ 작가 특유의 귀여운 그림체로 재탄생한 ‘클로저스’ 캐릭터 20종 및 인기 보스 몬스터 ‘길달’의 일러스트와, 각 캐릭터의 특징을 살린 인게임 이모티콘을 만나볼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컬래버를 기념해 ‘쭐어 콜라보 유니온 패스’를 선보인다. 10월 19일까지 던전 클리어, 피로도 소모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여 포인트를 획득하면 전체 캐릭터의 ‘쭐어든 클로저 이모티콘 티켓’ 및 ‘형상 기억 매체’ 등 다양한 보상을 수령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달빛 가득 폭죽 이벤트’를 진행한다. 피로도 10 이상 던전 클리어 시 획득 가능한 폭죽 아이템을 사용해 포인트를 쌓고 이를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데스매치 랭크전 도입 소개 이미지.[사진=크래프톤]
데스매치 랭크전 도입 소개 이미지.[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뉴스테이트 모바일, 데스매치 랭크전 도입

크래프의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데스매치 랭크전의 도입을 중심으로 한 9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데스매치 랭크전 도입 △신규 총기 ‘MP9’ 추가 △’토미건’ 신규 커스터마이징 추가 △기존 총기 밸런스 조정 △서바이버 패스 Vol.23 공개 등이다. 데스매치에 랭크전이 도입됐다. 매 판 결과에 따라 랭크 점수가 증감하는데, 본인의 점수보다 높은 랭크 점수의 상대를 이기면 더 많은 랭크 점수가 지급된다. 또한 신규 기관단총(SMG)인 MP9이 추가됐다. 소음기가 기본으로 장착됐으며 반동이 적어 적을 은밀하게 제압할 수 있다. 조준경, 탄창, 개머리판 부착물을 장착해 총기를 강화할 수 있다. 이용자들의 플레이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기존 총기들에 대한 밸런스 조정이 진행됐다. 산탄총인 ‘MP-115 울티마’의 경우 전용 커스터마이징인 ‘연사 트리거’의 연사 속도가 기존 대비 40퍼센트 감소됐고 대미지도 소폭 줄어들었다. 돌격소총(AR) ‘L85A3’는 대미지가 소폭 증가했다. 지정사수소총(DMR) ‘VSS’는 탄속이 약 9퍼센트 증가했고 대미지도 소폭 증가했다.

◇컴투스-‘컴투스프로야구V23’, 국가대표 카드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의 리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3’(컴프야V23)이 게임 내 최초로 국가대표 카드를 선보이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컴프야V23’은 컴투스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KBO라이선스 기반 게임으로 국내 NO.1 야구 게임 브랜드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최고 수준의 그래픽 퀄리티와 더불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한 게임성이 특징이다. 이번에 게임 내 최초로 업데이트되는 ‘국가대표 소집’ 시스템은 자신이 보유한 카드 중 국가대표에 해당하는 선수 카드를 소집하면 변환되는 방식으로 구성된다. 최근 10년간 대한민국 국가대표로 선발돼 국제 대회에서 활약한 선수들을 우선 출시할 계획이며 특히 국가대표 카드에만 적용되는 전용 스킬을 특별 추가해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보유한 시즌 및 라이브 카드 중 국가대표에 선발된 해와 일치하는 선수 카드가 있다면 ‘국가대표 소집’ 시스템과 소집권 아이템을 활용해 국가대표로 소집할 수 있다. 모든 국가대표 카드는 게임 내 최고 등급인 5성으로 출시되며 업그레이드 시 훈련, 강화, 스킬, 잠재력 등 기존 성장치도 그대로 이전된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