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경길, 즐겁게 만들어줄 '알짜 게임'…혜택 챙기면 재미 '2배'
귀경길, 즐겁게 만들어줄 '알짜 게임'…혜택 챙기면 재미 '2배'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10.02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넷마블·엔씨, 'PC·모바일 장르' 게임 혜택 마련
넥슨에서 실시하는 명절 기념 행사 안내 화면. [사진=넥슨]
넥슨에서 실시하는 명절 기념 행사 안내 화면. [사진=넥슨]

게임업계 빅3가 명절 귀경길을 즐겁게 해줄 게임과 혜택을 내놨다.  

2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는 추석연휴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은 우선 얼리 액세스에 돌입한 '워헤이븐'은 7일까지 '달덩이 수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접속, 적 처치, 거점 점령, '월드패스' 정찰 참여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달덩이'를 획득할 수 있다. 영웅 4종 '마터', '호에트', '레이븐', '먹바람'의 색다른 외형을 확인할 수 있는 '토끼탈' 스킨과 프로필카드를 장식할 수 있는 스티커 및 프레임 등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FC 온라인'은 3일까지 '추석 2 in 1 버닝 이벤트'를 진행한다. 49개 칸 빙고에서 칸을 선택할 때마다 C등급부터 SSS등급까지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SSS등급 보상으로 3종의 추가 보상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11일까지 '이번 추석엔 모두 모여! 드라키의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피드전, 아이템전, 크로스오버전, 무한부스터전 등 매칭 게임에서 매일 3회 완주 시 '추석 송편'을 제공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추석 송편'을 활용해 '아이패드 프로', '게이밍 키보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데스크 매트', '넥슨캐시' 1만원 등 다양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응모한 이용자 전원에게 '가을 단풍잎 스티커'를 선물한다.

'나이트 워커'는 5일까지 '풍성한 한가위 윷놀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던전에서 등장하는 이벤트 아이템 ‘2023 신단수의 가지’를 모아 윷을 던질 수 있다. 말이 도달하는 발판에 따라 ‘세밀한 슈뢰딩거 감정석’, ‘골드 엑셀 룸’, ‘찬란한 아르카나’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마비노기'는 5일까지 명절 분위기를 더해줄 전통 놀이 테마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표 캐릭터 지정 후 풍등 날리기, 널뛰기 등을 진행하면 '토끼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상점에서 '달토끼 플로라 호루라기', '풍등 2차 타이틀 쿠폰' 등 다채로운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마비노기 영웅전'은 5일까지 '보름달 망원경'을 모아 보름달 형상을 채우는 이용자에게 단계별로 '추석 소원빌기 선물상자', '깡총깡총 롭이어(아바타) 상자', '강화의 룬(증정)' 등을 선물한다.

모바일게임에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히트2'는 추석 연휴를 맞아 '달빛의 가호: 풍요의 농장' 이벤트를 연다. 18일까지 열리는 '풍요의 농장'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고 '풍요의 금빛 상평통보'를 모으면 추석 기념 컬렉션 아이템 '금빛 호박 식혜·약과', '오색 모둠 전'을 포함해 '계시자의 영웅 클래스 선택권' 등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M'은 13일까지 '핑크빈과 함께 추석맞이 윷놀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최대 4개의 윷놀이 말을 동시에 이용해 골인지점에 도착시키면 완주 보상으로 '자동전투 충전권(30분)', '노란 경험치 증가권(15분)'으로 구성된 '핑크빈의 한가위 선물상자'를 제공한다. 말을 업어서 완주할 경우 업힌 말의 개수만큼 보상을 배로 지급한다. 또 누적 완주 수에 따라 '7주년 기념 코인'을 추가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던파모바일'은 5일까지 '거~하게 한상 차림 출첵' 이벤트를 통해 인게임 버전의 '던모티콘 스티커 상자', '한가위 속성 플래티넘 엠블렘 상자', '한가위 에픽 소울 상자' 등의 접속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19일까지 윷놀이 미니게임을 진행하고 임무를 달성하면 '황금 윷', '1만테라', '윷놀이의 달인 칭호'를 제공하는 '윷놀이 팡팡' 이벤트도 실시한다.

'바람의나라: 연'은 5일까지 '추석 기념 달맞이 언덕'을 실시한다. 긴급 미션을 통해 '달맞이 언덕'에 입장 후 구름에 가려진 달을 시청하면 매일 '달의 조각' 6개, '보름달의 기운 염색 시약' 중 1개를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다양한 버프 효과를 제공하는 '달맞이 기운'도 얻을 수 있다. 획득한 '달의 조각' 30개로 칭호 '달맞이'도 제작 가능하다.

'V4'는 '추석 기념! 별빛 몽환의 틈 이벤트'를 실시한다. 12일 점검 전까지 '몽환의 틈' 지역에서 사냥을 통해 '구르미의 달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구르미의 달조각'은 19일까지 이벤트 상점에서 신화 등급까지 복구 가능한 '구르미의 전 장비 복구권', '신화 별조각 선택 상자', '구르미의 특별한 소환 선택 상자' 등과 교환할 수 있다.

넷마블에서 실시하는 명절 기념 행사 안내 화면. [사진=넷마블]
넷마블에서 실시하는 명절 기념 행사 안내 화면.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자사를 대표하는 인기 게임 11종에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리니지2 레볼루션'은 5일까지 특정 콘텐츠 완수 미션 수행 시 '판의 윷가락'을 획득하고 이를 활용해 '탑승펫 초월의 돌', '신규 UR등급 장식 소환상자', '문장 초월의 돌'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레볼 한가위! 윷놀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접속만 해도 다양한 성장 재화 획득이 가능한 출석 이벤트 등이 함께 실시된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이달 말 업데이트 전까지 던전 완료 등 모든 미션에 참여하면 '보름달 소환 주머니'를 지급하는 '보름달 아래 던전 탐험'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일간 미션, 차원의 균열 등을 완료하면 '고대 무기 도안' 획득이 가능한 '보름달 소환 주머니', '달토끼 선물 상자'를 선물하는 '보름달 아래 성장 기원'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제2의 나라: Cross Worlds'는 12일까지 'AI 모드 시간', '신묘한 액막이 인형'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하는 출석부 이벤트와 미션을 완료하면 AI모드 시간과 명절 음식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골드, 경험치 등 획득량이 최대 3배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와 카오스 균열 이벤트가 이날까지 열린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서는 지난달 26일부터 일주일간 출석 했다면 루비, 4성 영웅소환권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한가위 맞이! 출석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특정 미션을 달성하고 '고소한 콩 송편'과 '달콤한 꿀 송편' 및 '고소한 콩 송편'을 모아 다양한 아이템으로 조합할 수 있는 '한가위 이벤트 조합식' 이벤트도 함께 마련된다.

'A3: 스틸얼라이브'는 이달 초까지 '풍성한 한가위 룰렛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가위 룰렛에서는 총 5가지 등급으로 분류된 송편이 등장한다. 등급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전설의 레전드 송편'에서는 고급 스킬 강화석, 10급 마법석, 전설 태고의 알 등이 등장한다. 또한 출석만 해도 송편을 획득할 수 있는 '풍성한 한가위 7일 출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세븐나이츠 2'에서는 추석 연휴 중 접속 시 루비, 토파즈, 문스톤 등 풍성한 보상으로 구성된 '에텔라의 추석 보따리'를 푸시 보상으로 제공한다. '모두의마블'은 15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요기요'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별도 공지시까지 출석해 게임 플레이 등의 미션을 완료하면 '10주년 캐릭터', '10주년 캐릭터 스페셜 코스튬' 등 10개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8일까지 1000만QP, 황금색 과일 10개, 백은색 과일 10개, 호부 10장 등을 증정하는 로그인 보너스를 진행한다. 또한 5회 특별 횟수 로그인 보너스를 통해서도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11일까지 5성 이부키도지, 5성 사카타 킨토키(버서커), 4성 와타나베노 츠나 등이 등장하는 추석 기념 특별 픽업을 진행한다.

'마구마구2023 모바일'은 12일까지 실시간 싱글, 미니게임 등의 미션을 달성하면 '13강 골든글러브 선수카드'를 제공한다. 선수 조합, 시뮬레이션 등을 완료하면 모든 포지션의 'MVP 라인업 전체 카드' 등을 선물하는 '한가위 시즌 이벤트'를 개최한다.

'넷마블 프로야구 2023'에서는 10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하면 '한가위 이벤트 박스'를 지급한다. 출석만 해도 '오리진 선수 카드팩'과 '레전드 선수 카드팩'등을 지급하는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클럽 엠스타'에서는 5일까지 접속시간(60분, 90분, 120분)에 따라 '캔디 럭키박스'를 지급한다. 모든 모드 플레이 40회, 보상 바구니 40회 등 미션 달성 시 '캐시 럭키박스' 등을 지급하는 '풍요로운 한가위' 이벤트를 개최한다. 같은날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송편 모으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엔씨에서 실시하는 명절 기념 행사 안내 화면. [사진=엔씨]
엔씨에서 실시하는 명절 기념 행사 안내 화면. [사진=엔씨]

엔씨소프트는 PC 게임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니지 리마스터'는 11일까지 계묘년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기란 마을에 등장하는 NPC(게임 속 등장인물)를 통해 이벤트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던전 몬스터를 처치하면 '황금 씨앗'을 얻을 수 있다. 황금 씨앗으로 제작 가능한 '맛있는 사과'는 인벤토리에 보유 시 여러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강화 단계에 따라 적용 능력치가 상승한다.

'리니지2'는 서버별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서버·말하는섬 이용자는 11일까지 '돌아온 오크 제사장의 의식'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오크 마을에 등장하는 '어둠의 군단'을 처치하면 '풍등 소환 꾸러미'를 받는다. 꾸러미 사용 시 '레어 액세서리 교환권', '축복 주문서'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각성 서버 이용자는 18일까지 이벤트 혈맹 미션 3종을 수행해 세 가지 색의 '풍등'을 획득할 수 있다. 풍등은 특정 지역의 '보름달' 주위에서 사용 가능하다. 서버 풍등 사용량이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모든 이용자에게 추석 선물과 이벤트 버프를 제공한다.

'아이온' 클래식 서버에서는 11일까지 '한가위 대잔치' 이벤트가 열린다. 이용자는 일일 퀘스트 클리어 및 인스턴스 던전 보스 처치 시 '한가위 송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은 이벤트 NPC '보르밍'을 통해 '공훈 훈장(흑금·백금·청금)', '최상급 고대의 왕관 5개 상자'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아페타 벨루스란' 내 채집 숙련도 획득량이 3배로 적용된다.

'블레이드&소울'은 18일까지 '풍성한 한가위, 보름달의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지정된 봉마 던전 일일 퀘스트와 낚시 콘텐츠를 통해 '보름달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보름달 주화는 게임 내 '비룡공상'에서 '빛나는 풍도석 결정', '황월 의상'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엔씨는 모바일 게임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리니지M은 추석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4일까지 이벤트 던전 달토끼의 보물상자가 열린다.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 시 달토끼의 보물상자와 달토끼 송편 획득이 가능하다. 같은날을 기한으로 알비노 분지를 제외한 모든 특수 던전의 이용 시간이 1시간 증가한다.

리니지2M은 기존 서버와 파푸리온 서버에서 총 16종의 추석 이벤트가 열린다. 기존 서버 이용자는 11일까지 시즌패스 풍요의 한가위 선물에 참여해 미션을 클리어하고 한정 아가시온 젤리 슬라임, 캔디 베어 등을 받을 수 있다. 4일까지 모든 서버에 열리는 이벤트 던전 달토끼 마을에서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고급 결정체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격전의 섬 던전의 이용 시간, 경험치, 아데나 획득량이 2배로 제공된다. 축복받은 격전의 상자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리니지W는 11일까지 몽환의 섬 송편 호랑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몽환의 섬에 등장하는 호랑이를 처치하고 보름달 주화를 얻을 수 있다. 주화는 추석 상점에서 명예 코인 상자, 드래곤의 진주 등 게임 아이템과 월병, 쑥, 꿀 송편 등 버프 아이템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4일까지 1일 2회 우편을 통해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블레이드&소울 2는 2023 달맞이 대축제 이벤트를 11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토끼로 변신해 이벤트 보스를 처치하고 기여도에 따라 보상을 받는 당근 회수 대작전 △이벤트 영상을 시청하고 쿠폰을 입력해 선물을 받는 달맞이 대축제 쿠폰 △파티 던전 클리어 시 추가 보상을 받는 달맞이 코인 회수 대작전 △이벤트 기간 1일 1회 특별 우편이 제공되는 달맞이 대축제 특별 우편 △출석 시 보상을 획득하는 달맞이 대축제 특별 출석부 등 5종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thkim7360@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