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12월 3주, 드래곤 플라이트·노량 함께 즐긴다…라인게임즈 외 4가지 게임
[PC방] 12월 3주, 드래곤 플라이트·노량 함께 즐긴다…라인게임즈 외 4가지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12.1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드래곤 플라이트 소개 이미지.[사진=라인게임즈]
드래곤 플라이트 소개 이미지.[사진=라인게임즈]

12월 3주 'PC방'은 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을 게임에서 즐길 수 있는 소식을 가지고 왔다. 라인게임즈는 모바일 슈팅게임 ‘드래곤 플라이트’와 '노량: 죽음의 바다'를 컬래버레이션했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키우기 출시 100일 기념 대규모 이벤트를 실시하고 네오위즈는 크리스마스 맞이 ‘P의 거짓’ 신규 코스튬을 업데이트 했다.

◇라인게임즈-'드래곤 플라이트' 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 컬래버레이션 진행

라인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슈팅게임 ‘드래곤 플라이트’에서 오는 20일 개봉하는 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롯데엔터테인먼트,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와 협업해 실시된다. 오는 14일부터 전국 롯데시네마 직영관 내 ‘스위트샵’에서 판매되는 ‘노량 콤보’를 구매할 시 ‘드래곤 플라이트’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템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쿠폰에는 ‘충무공의 갑주’ 코스튬과 거북선을 모티브로 한 ‘충무 용용’ 새끼용을 비롯해 ‘다이아 200개’, ‘수정 300개’ 등의 혜택이 담겨 있다. 해당 아이템은 오는 20일 예정된 게임 업데이트 이후부터 수령할 수 있다. 이와 함께 20일부터 게임 플레이를 통해 ‘노량’의 영문 알파벳(N,O,R,Y,A,N,G)을 모아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인게임 컬래버레이션이 시작돼 연말연시 이벤트와 함께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전할 예정이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출시 100일 기념 대규모 이벤트 실시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출시 100일을 기념해 대규모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100일 기념 쿠폰 이벤트’가 오는 27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쿠폰 입력란에 ‘100SEKI’를 입력하면 △루비 2만개 △영웅 소환권 △펫 소환권 △100일 기념 케이크 △레전드 영웅 소환권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00일 기념 이벤트 출석부’와 ‘겨울 축제 카니발 이벤트’가 같은 기간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게임에 출석만 해도 7일간 각기 다른 세븐나이츠 영웅을 매일 1종씩 얻을 수 있으며 ‘겨울 축제 카니발 이벤트’를 통해 레전드 영웅 ‘와이저’를 비롯한 각종 성장 재화 획득이 가능하다. 대규모 이벤트와 함께 다양한 신규 콘텐츠도 업데이트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추가된 레전드 영웅은 ‘항우’와 ‘초선’이다.

P의 거짓.[사진=네오위즈]
P의 거짓.[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 ‘P의 거짓’, 크리스마스 맞이 신규 코스튬 업데이트

네오위즈는 자사의 ‘P의 거짓’이 신규 코스튬 3종을 업데이트 했다. 새롭게 업데이트 된 코스튬은 ‘한겨울밤의 빨강 코’, ‘성실한 순록의 뿔’, ‘겨울 축일의 고깔모자’ 총 3종이다.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겨울 분위기를 자아내는 아이템들로 구성됐으며 P의 거짓 이용자라면 누구나 업데이트 패치 적용 후 게임 내 ‘장비’ 및 ‘가방’ 창에서 해당 아이템을 확인 후 장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12월 21일 17시까지 글로벌 PC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P의 거짓 본편과 디럭스 업그레이드 그리고 사운드트랙이 담긴 ‘윈터 홀리데이 에디션’ 번들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V 매트릭스’ 스킬 업데이트

넥슨은 자사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V 매트릭스’ 스킬과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전 직업을 대상으로 4번째 'V 매트릭스' 스킬을 추가해 더욱 강력한 보스 전투와 사냥 경험을 제공한다. 200레벨 이후부터 코어 젬스톤을 통해 신규 ‘V 매트릭스’ 스킬을 획득 및 제작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80레벨부터 210레벨 구간에서의 필요 경험치를 조정해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돕는다. 또 거미줄과 거울을 이용한 강력한 공격 스킬을 지닌 신규 군단장 ‘윌’을 추가한다. 전투 중 차오르는 ‘달빛 게이지’를 활용해 ‘윌’의 다채로운 공격 패턴을 공략할 수 있으며 성공 시 ‘거울세계의 코어 젬스톤’, ‘윌의 소울 조각’, ‘이그드라실 룬의 돌’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신규 아케인 리버 지역 ‘에스페라’와 ‘셀라스’가 추가된다. ’에스페라’는 그란디스 빛의 초월자 타나와 쌍둥이 아이오나의 과거를 볼 수 있는 아케인 리버의 최심부 지역으로, 240레벨부터 입장 가능하다. 245레벨부터 진행할 수 있는 ‘셀라스’는 슈멧과 올리가 ‘에스페라’ 작전 도중 잃어버린 물건을 찾기 위해 심해를 탐험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소개 이미지.[사진=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소개 이미지.[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신규 육성 시나리오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는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육성 시나리오 ‘이어라, 비춰라, 빛나라. 우리들의 그랜드 라이브’를 업데이트했다. 네 번째 육성 시나리오 ‘이어라, 비춰라, 빛나라. 우리들의 그랜드 라이브’는 그랜드 라이브의 재건을 성공시키기 위해 우마무스메들이 분투하는 내용을 다룬다. 이번 시나리오에서는 총 5번의 라이브를 개최하며 각 라이브를 준비하는 과정을 심도 있는 스토리 라인과 짜임새 있는 연출로 담아냈다. 이 외에도 우마무스메의 기초 능력 상한선 밸런스 패치를 적용했다. 이번 밸런스 작업을 통해 육성 시나리오, 인자 계승 등으로 얻는 우마무스메의 기초 능력을 상한선 이상으로 올려 육성할 수 있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