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12월 마지막주, "크리스마스는 게임과 함께"…카겜 외 5가지 게임
[PC방] 12월 마지막주, "크리스마스는 게임과 함께"…카겜 외 5가지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12.2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아레스 크리스마스 이벤트 이미지.[사진=카카오게임즈]
아레스 크리스마스 이벤트 이미지.[사진=카카오게임즈]

12월4주 2023년 마지막주 'PC방'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 게임 소식을 갖고 왔다. 카카오게임즈는 아레스를 비롯해 자사 게임 6종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펼친다. 엠게임과 넥슨, 컴투스, 넷마블, 컴투스홀딩스도 자사의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출석 보상 및 아이템 지급, 혜택 강화 등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하고 연말 분위기에 맞춘 게임 분위기를 만든다.

◇카카오게임즈-인기 게임 6종 크리스마스 이벤트 실시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주요 PC 및 모바일 게임 6종에서 크리스마스 맞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MMOR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에서 게임 출시 후 처음 맞이한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오는 1월 3일까지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출석을 통해 ‘무기 복구권 선택 상자’, ‘스노우맨 헬멧’ 코스튬, ‘프라임 11회 소환권’ 등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크리스마스 이벤트 던전 ‘윈터 원더랜드’에서 몬스터 사냥을 통해 각종 소환권과 성장 재료를 얻을 수 있으며, 이벤트 특별 미션을 달성해 ‘루돌프 머리띠’ 및 ‘루돌프 코 장식’ 코스튬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밖에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 수집형 RPG ‘에버소울’,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 핵 앤 슬래시 PC 온라인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 등에서 크리스마스 보상 이벤트를 실시한다.

◇엠게임-인기 게임 5종, 크리스마스 연말 이벤트 실시

엠게임은 자사의 인기 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영웅 온라인, 이터널시티, 퀸즈나이츠에서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게임 코믹 무협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지난 20일부터 내달 3일까지 겨울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붕어빵 만들기’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벤트 기간 동안 몬스터 사냥 시 획득한 붕어빵 반죽과 다양한 속재료(단팥, 슈크림 등)를 조합해 능력치를 향상시켜주는 붕어빵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게임 내 크리스마스트리 NPC를 배경으로 스크린샷을 찍으면 기념 버프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함께 실시한다. 마을에서는 함박눈이 내리고, 특히 현발파 마을에서는 크리스마스 캐롤까지 들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 및 복귀자 혜택이 강화돼 경험치와 기연 획득량이 기존 20%에서 100%로 대폭 상향된다.

인기 게임 12종 크리스마스 이벤트 소개 이미지.[사진=넥슨]
인기 게임 12종 크리스마스 이벤트 소개 이미지.[사진=넥슨]

◇넥슨-인기 게임 12종, 크리스마스 이벤트 진행

넥슨은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게임 12종에 크리스마스를 맞이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메이플스토리’는 22일부터 26일까지 NPC ‘루디’를 도와 ‘눈 오리 메이커’를 만들면 ‘눈 오리 메이커 무기 이펙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헤네시스’, ‘이름 없는 마을’, ‘세르니움’ 지역에서 퀘스트를 수락해 참여할 수 있으며 3단계에 걸친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때, ‘눈 오리 메이커’를 착용한 상태에서 NPC ‘루디’에게 말을 걸면 마을 곳곳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눈 오리’를 감상할 수 있다. 더불어 ‘더 파이널스’, ‘FC 온라인’,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마비노기 영웅전’, ‘테일즈위버’, ‘크레이지 아케이드’, ‘아스가르드’, ‘히트2’,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바람의나라: 연', 'V4' 등에서 다양한 크리스마스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펼친다.

◇컴투스-RPG∙스포츠∙캐주얼 등 다양한 장르, 크리스마스·신년 이벤트 마련 

컴투스는 RPG, 스포츠, 캐주얼 등 여러 장르의 컴투스 게임 7종에서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는 황금 크리스마스 장식 모으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는 1월 7일까지 게임 내 던전 및 여러 전투 콘텐츠를 플레이 하면 획득할 수 있는 황금 크리스마스 장식을 모으면 데빌몬, 빛과 어둠의 소환서 등 여러 아이템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서는 플레이로 선물상자를 얻고 빙고를 완성하면 크리스마스 주사위를 비롯해 여러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오는 1월 5일까지 전개된다. 주사위를 굴려 말판을 완주하면 데빌몬 등이 제공되는 산타클로스 콘셉트인 ‘온 대륙에 선물을 나눠주기 릴레이’ 이벤트도 펼쳐진다. 이밖에 ‘컴투스프로야구2023’, ‘낚시의 신’, ‘낚시의 신: 크루’, ‘미니게임천국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 이벤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게임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게임 11종 이벤트 소개 이미지.[사진=넷마블]
주요 게임 11종 이벤트 소개 이미지.[사진=넷마블]

◇넷마블-게임 11종, 크리스마스 시즌 기념 이벤트 실시

넷마블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자사 주요 게임 11종에서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방치형 RPG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31일까지 ‘겨울 축제 이벤트 출석부’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겨울 축제 양말’을 지급한다. 해당 아이템을 오픈하면 ‘루비’, ‘랜덤 던전 입장 티켓’, ‘코스튬 티켓’, ‘영웅 소환권’, ‘펫 소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27일까지 쿠폰 입력창에 ‘HAPPYHOLIDAYS2023’를 입력하면 ‘루비 2만 개’, ‘레전드 영웅 소환권’, ‘요리 바구니’, ‘영웅 경험치’ 등의 풍성한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더불어 크리스마스 기념으로 다시 돌아온 인기 캐릭터 사황 ‘린’의 픽업 이벤트도 같은 기간동안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 액션 RPG ‘더 킹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 SLG(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게임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3’, 야구게임 ‘마구마구2023 모바일’ 등에서 출석 이벤트 등을 준비했다.

◇컴투스홀딩스-'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 다채로운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 마련

컴투스홀딩스는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겜프야 2023)’이 다채로운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마련하는 등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겨냥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26일까지 특별 접속 보상으로 풍성한 선물을 지급한다. 게임 접속 만으로 ‘5강 듀얼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권’, ‘5강 싱글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권’, ‘코어 각성석’ 등 희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커뮤니티에서는 크리스마스 및 신년 축하 메시지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공식 카페에 간단한 축하 메시지만 남겨도 ‘20만 골드’와 ‘에픽 코어 큐브’ 등을 얻을 수 있다. 게임의 메인 로비도 크리스마스 테마로 변경되어 연말연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강력한 선수 육성을 도울 ‘코어 각성’ 시스템도 추가됐다. 3단계까지 초월한 에픽 등급 코어를 각성해 ‘코어 스킬’을 부여할 수 있다. 각성된 코어를 장착한 트레이너를 선수 육성에 참여시켜 해당 코어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코어 각성에 필요한 ‘코어 각성석’은 나만의 선수 육성을 진행해 얻을 수 있다. 인기 듀얼 속성 레전드 트레이너 ‘이시스’와 ‘루시스’, ‘마리’를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다음 달 2일까지 진행된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