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9월 1주, '검사' 농장 시작…펄어비스 외 6가지 게임
[PC방] 9월 1주, '검사' 농장 시작…펄어비스 외 6가지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9.0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검은사막 소개 이미지.[사진=펄어비스]
검은사막 소개 이미지.[사진=펄어비스]

9월1주 ‘PC방’은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업데이트 소식이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대앙 신규 몬스터 '마고리아 해적 함대'를 업데이트하고 추석 맞이 검사농장 이벤트를 시작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에픽세븐 론칭 5주년을 기념해 이제라 건국제를 개최했다. 컴투스는 '미니게임천국'의 신규 이벤트팀 배틀 '학교대항전 – 고등학교 편'을 오픈했다.

◇펄어비스-검은사막 대양 신규 몬스터, 검사농장 이벤트 시작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대양 신규 몬스터 ‘마고리아 해적 함대’를 업데이트했다. 모험가는 대양 신규 몬스터를 통해 새로운 모험과 공략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해적 함대’는 5~10척으로 함대를 이루어 대양을 유유히 항해하는 몬스터다. 근처를 지나가는 선박을 발견하면 선박을 포위해 공격한다. 9월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검사농장' 이벤트를 오는 13일까지 진행한다. 검은사막과 함께 미리 준비하는 추석 나기 이벤트로, 게임 콘텐츠를 다양하게 즐기며 아이템과 선물까지 얻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획득한 한가위 5종 아이템을 모두 모아 공작하면 ‘[이벤트] 한가위 선물 상자’도 얻는다. ‘[이벤트] 한가위 선물 상자’ 사용 시 △발크스의 조언 △크론석 △ [이벤트] 벨의 포효가 느껴지는 꾸러미 △[이벤트] 가모스의 포효가 느껴지는 꾸러미 △기억의 파편 △발크스의 외침·조언 등 1종을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에픽세븐, 론칭 5주년 기념 ‘이제라 건국제’ 개최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정식 론칭 5주년을 맞아 ‘이제라 건국제’를 개최하고 신규 대륙 업데이트, 무료 소환 이벤트 등 풍성한 즐길거리를 선보인다. 에픽세븐 세계관의 새로운 메인 스토리가 펼쳐지는 다섯 번째 에피소드 ‘영원의 그림자’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에피소드는 새로운 대륙 ‘엘라시아’에서 진행된다. 인간, 그림자 엘프, 뱀파이어 세 종족이 엘라시아 어딘가에 존재하는 ‘근원의 나무’의 힘을 차지하기 위해 분쟁을 벌이는 대륙이다.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영웅 ‘라스’를 대신해 ‘란’과 ‘아미드’가 주인공이 되어 ‘근원의 나무’를 찾기 위한 모험을 떠나게 된다. 게임 내 스토리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5성 등급의 월광 영웅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 ‘달빛의 인연’도 두번째 시즌으로 돌아온다. 이번 시즌에는 월광극장의 첫번째 에피소드 ‘몰락의 대지’에 등장하는 7명의 월광 영웅 중 한 명을 선택에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는 달빛의 인연 시즌1을 완료하고 몰락의 대지 마지막 스토리를 감상한 이후 이번 이벤트에 참여가 가능하다.

미니게임천국 학교대항전 고등학교 소개 이미지.[사진=컴투스]
미니게임천국 학교대항전 고등학교 소개 이미지.[사진=컴투스]

◇컴투스-‘미니게임천국’, 전설의 학교대항전 컴백 “우리 학교 모두 모여라”

컴투스의 캐주얼 게임 신작 ‘미니게임천국’이 신규 이벤트 팀 배틀 ‘학교대항전 – 고등학교 편’을 오픈했다. 학교대항전은 동일 학교 소속 플레이어들의 합산 점수로 순위를 겨루는 팀 배틀 콘텐츠로 2000년대 ‘미니게임천국’ 시리즈 서비스 당시 전국적 반향을 일으켰다. 1위 탈환을 위해 여러 학교가 뭉친 연합이 결성되고 동문 모임이 활성화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으며 e스포츠에 준하는 새로운 게임 문화를 이끌었다. 신작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대항전은 ‘고등학교’를 기준으로 진행된다. 오는 9월 14일까지 교명을 검색해 소속 고교를 선택한 후 대전 기간 동안 14개의 모든 미니게임을 하나씩 경쟁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15일부터 17일까지는 이벤트 대전 결과에 따른 보상이 지급될 예정이다. 간식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추첨 이벤트도 진행된다. 대항전에 참여하고 ‘미니게임천국 오피스’ 인스타그램 계정 상단 링크로 소속명과 플레이 인증샷, 소속 그룹 자랑 및 인원 수 등을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피자, 치킨, 도넛 등 당첨자가 원하는 간식이 배송된다. 소속은 학교, 학급 뿐만 아니라, 직장, 부서 등으로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어 전 연령층이 참여 가능하다. 당첨자는 19일 발표한다.

◇컴투스홀딩스-‘이터널 삼국지’, 신규 영웅 ‘곽가’ 등장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전략 RPG ‘이터널 삼국지’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영웅 ‘곽가’가 등장했다. 계책이 뛰어난 곽가는 ‘위 세력’에 속해 있으며, 피해를 입은 아군의 회복을 돕고 주변의 적은 침묵 상태로 만드는 스킬을 갖췄다. 전용 무기 ‘흑조의 부채’를 활용해 적에게 치명타도 가할 수 있어 부대 전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한, 영웅 ‘조운’과 ‘공손찬’의 신규 스킨이 추가되어 색다른 매력을 뽐낸다. 특수 던전 ‘망자의 탑’은 40층까지 열렸다. 매 층을 클리어하며 상위 단계의 전투에 도전하고 ‘무기 강화석’과 ‘영웅 진급서’ 등 희귀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신규 유물 ‘뇌공의 북’이 공개됐다. 망자의 탑 전투에서 승리하고 얻은 ‘망자의 영혼’으로 유물을 강화하면 영웅들의 능력치를 한층 향상시킬 수 있다.

세븐나이츠2 소개 이미지.[사진=넷마블]
세븐나이츠2 소개 이미지.[사진=넷마블]

◇넷마블-세븐나이츠2,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신규 전설 플러스 등급 영웅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새롭게 공개된 ‘광기의 창조자 멜키르’는 공격형 근거리 영웅으로 아군의 안정성을 증가시키는 버프를 제공하며 일정 범위 내 아군에게 지속적으로 스킬 쿨타임을 감소시키는 능력을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PvE 콘텐츠 ‘인연의 고리’에 신규 서브 스토리 ‘신을 갈망하는 광기’를 추가했다. 멜키르의 이야기를 담은 인연의 고리는 총 9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됐으며 각 스테이지를 완료하면 신화 승급석, 루비 등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오는 14일까지 진행하는 ‘가을맞이 출석 이벤트!’에서는 출석만 해도 영웅 소환 티켓 총 20개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넥슨-‘메이플스토리’ 8월 업데이트로 ‘츄츄 스페셜 슬러시’ 이벤트 진행

넥슨은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츄츄 스페셜 슬러시’ 이벤트와 편의성 개선을 위한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풍성한 보상과 혜택을 제공하는 ‘츄츄 스페셜 슬러시’ 이벤트를 9월 20일까지 진행한다. 레벨 범위 몬스터 1,000 마리를 처치하는 일일 미션을 완료하면 ‘츄츄 포인트’, ‘EXP 교환권’, ‘츄츄 스페셜 부스터’를 지급하고, 일일 미션 완료 누적 횟수에 따라 ‘선택 심볼 교환권’, ‘츄츄 스페셜 선물 상자’ 등의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일일 미션을 완료하거나 레벨 범위 몬스터 처치를 통해 획득 가능한 ‘츄츄 스페셜 부스터’를 사용하면 다량의 경험치를 제공하는 ‘불꽃 몬스터’가 필드에 소환된다. 또 ‘츄츄 포인트’를 소모해 이벤트 스킬 ‘츄츄 스페셜 슬러시'의 기본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고 레벨 범위 몬스터 처치로 얻을 수 있는 ‘잘 익은 츄릅열매’를 사용해 이벤트 스킬의 추가 능력치를 획득하거나 재설정할 수 있다.

아레스 증명의 전장 업데이트 소개 이미지.[사진=카카오게임즈]
아레스 증명의 전장 업데이트 소개 이미지.[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인터 서버 콘텐츠 '증명의 전장' 추가

카카오게임즈는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아레스)'에 상위 이용자간 경쟁 콘텐츠인 '증명의 전장'을 추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증명의 전장'은 인터 서버 콘텐츠로 다른 서버의 이용자들과 한자리에 모여 경쟁을 펼칠 수 있다. 같은 월드에 포함된 각 서버의 랭킹 상위 100위까지의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고 매주 10시간에 한해서 자유롭게 접속 가능하다. '증명의 전장'에 참여한 상위 이용자는 일반 혹은 특수 몬스터 처치시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수집용 아티팩트를 통해 캐릭터의 능력치를 성장시킬 수 있다. 여기에 최상위 스킬인 'R등급 스킬 교본'을 포함한 고급 장비 제작 재료, 슈트 승급의 핵심 재료인 '퀀텀 코어' 등 높은 가치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