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8월 1주, 검사 캐릭 빨리 키워볼까…펄어비스 외 4가지 게임
[PC방] 8월 1주, 검사 캐릭 빨리 키워볼까…펄어비스 외 4가지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7.2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검은사막 모바일 시즌 캐릭터 업데이트 소개 이미지.[사진=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시즌 캐릭터 업데이트 소개 이미지.[사진=펄어비스]

8월 1주 ‘PC방’은 ‘검은사막 모바일’ 업데이트 소식을 가지고 왔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시즌 캐릭터를 업데이트 했다. 시즌 캐릭터는 지식 경험치 500% 등 혜택을 제공해 여름방학을 활용해서 빠르게 키워나갈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VR(가상현실) 신작 크로스파이어의 출시 정보를 공개했다. 이 게임은 8월 29일 글로벌 출시될 예정이다.

◇펄어비스-검은사막 모바일 빠른 성장 지원 '시즌 캐릭터' 업데이트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 ‘시즌 캐릭터’를 업데이트했다. 시즌 캐릭터 육성시 ‘투발라 장비’와 ‘지식 경험치 500%’ 혜택을 제공해 빠른 성장을 지원한다. 신규 모험가의 진입장벽을 낮췄고, 기존 모험가 서브 캐릭터 육성 등 편의성을 높였다. 시즌 패스의 의뢰를 완수하면 성장에 필요한 각종 보상을 받아 빠르게 육성할 수 있다. 의뢰를 모두 완료하고 시즌 캐릭터의 모든 투발라 장비를 최고 등급까지 강화하면 ‘졸업’할 수 있다. 졸업하면 △외형 장식에 넣을 수 있는 수정인 ‘페를레의 별’ △각성된 혼돈 등급 장비 +6강 풀세트 △혼돈 등급 장신구 +4강 풀세트 등의 보상을 모두 얻는다.

◇스마일게이트-VR 신작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출시 정보 공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소니 공식 블로그를 통해 자사에서 개발 중인 VR 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시에라 스쿼드)’를 8월 29일 글로벌 출시한다고 공개했다. 시에라 스쿼드는 전 세계 10억명 이상이 플레이한 대한민국 대표 게임 ‘크로스파이어’의 지식재산권(IP)을 VR로 확장하는 첫 번째 시도다. 13개의 캠페인 미션, 싱글 혹은 2인 협동으로 즐길 수 있는 50개의 스쿼드 미션 뿐만 아니라 최대 4인이 함께 할 수 있는 호드 모드 등 다양한 모드를 제공한다. 시에라 스쿼드는 2023년 상반기 새롭게 출시된 PSVR2 HMD의 혁신적인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4K HDR 고해상도 그래픽을 지원하며, 헤드셋 피드백, 지능형 시선 트래킹 등의 실감 기술을 게임에 적용해 한 차원 높은 VR 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나이트 워커 소개 이미지.[사진=넥슨]
나이트 워커 소개 이미지.[사진=넥슨]

◇넥슨-‘나이트 워커’ 신규 던전 ‘승리로 향하는 길’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에이스톰에서 개발한 PC 액션 MORPG ‘나이트 워커(Night Walker)’에 신규 콘텐츠 ‘승리로 향하는 길’을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번 던전은 ‘나글파르’ 외곽 지역의 신규 특수 임무로 100 레벨 특수 퀘스트 ‘승리로 향하는 길’ 보유 시 NPC ‘에르메스’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승리로 향하는 길’ 던전을 완료하면 장비 특수 효과 재감정에 필요한 신규 재료인 ‘굴라 알레아’와 이를 다량 포함한 ‘알레아 큐브’, 다양한 등급의 ‘시계’ 장비, ‘무결의 네페쉬’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파멸의 성채’는 매일 캐릭터당 3회 입장 가능하며, 일일 특별 보상은 ‘아카이브(계정)’마다 6회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별이되어라!’, 신규 써드임팩트 영웅 ‘메레티’ 등장

컴투스홀딩스는 판타지 모험 RPG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써드임팩트 영웅 ‘메레티’가 등장했다. 메레티는 곱상한 외모와 대비되는 파괴적인 전투력을 갖춘 ‘사제’로 활약하며 주요 무기 ‘구마의 철퇴’를 활용해 가공할 위력을 발휘한다. 메레티는 특히 ‘길드모험’과 월드보스 ‘궁니르’ 상대 전투에 특화돼 강한 존재감을 드러낼 전망이다. 여름 이벤트도 풍성하다. 이달 9일까지는 ‘팥빙수 재료 모으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도전자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고 이벤트 아이템 ‘팥빙수 재료’를 모아 ‘가이아의 혼’과 ‘루비’ 등 주요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썸머 퍼즐 이벤트’는 이달 20일까지 열린다. 일일 미션을 완료하고 ‘퍼즐 열쇠’를 획득해 퍼즐을 채우면 ‘소환석’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루비 백만개’와 ‘장신구’ 등 유용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특별 출석 이벤트’도 진행된다.

미니게임천국 소개 이미지.[사진=컴투스]
미니게임천국 소개 이미지.[사진=컴투스]

◇컴투스-‘미니게임천국’, 글로벌 서비스 실시

‘미니게임천국’이 전 세계 170개 지역에서 지난 27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미니게임천국’은 2005년 첫 타이틀 발매를 시작으로 총 5편이 출시되며 전 시리즈 누적 19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컴투스의 메가 히트 IP(지식 재산권)다. 각양각색 미니게임 패키지를 터치 한 번으로 쉽고 단순하게 플레이할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게임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번 신작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글로벌 앱 마켓에 출시되며,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등 12개 언어로 서비스된다. 신작에서는 ‘뚫어뚫어’, ‘뿌려뿌려’ 등 기존 시리즈에서 인기를 끌었던 원조 미니게임과 최근 게임 트렌드에 발맞춘 신규 게임까지 총 13종의 미니게임을 만나볼 수 있다. 여러 가지 스킬을 지닌 53종의 귀여운 캐릭터와 개별 효과를 보유한 코스튬 460종, 스킨 79종을 통해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시키는 재미까지 더했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