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5월 5주, '포켓모 고' 웹스토어 등장…나이언틱 외 5가지 게임
[PC방] 5월 5주, '포켓모 고' 웹스토어 등장…나이언틱 외 5가지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5.2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포켓몬 고 웹스토어.[사진=나이언틱]
포켓몬 고 웹스토어.[사진=나이언틱]

5월5주 ‘PC방’은 포켓모 고 소식을 들고 왔다. 나이언틱은 포켓몬 고 웹스토어를 선보였다. 포켓몬 프레이너들은 인증 정보를 통해 웹스토에 로그인 할 수 있고 포켓코인도 포켓몬 고 앱에 나타난다. 컴투스는 낚시의 신의 새로운 콘텐츠인 '정수 부스터'를 업데이트했고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전략 RPG '이터널 삼국지'를 선보였다.

◇나이언틱-'포켓몬 고' 웹스토어 글로벌 출시

나이언틱(Niantic)은 리얼 월드 게임 '포켓몬 고(Pokémon GO)의 웹스토어를 선보였다. Pokémon GO 웹스토어는 웹스토어에서만 제공되는 기간 한정 세일, 웹 전용 박스를 포함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트레이너들은 'Pokémon GO' 인증 정보를 통해서 웹스토어에 로그인할 수 있으며 구매한 포켓코인은 'Pokémon GO' 앱에 자동으로 나타난다. Pokémon GO 웹스토어는 현재 한국을 포함한 일부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추후 더 많은 지역에서 웹스토어를 지원할 예정이다. 웹 브라우저가 지원되는 단말기라면 어디서든 스토어에 접속할 수 있으며 원활한 구매를 위해 전 세계적으로 추가 결제 수단을 지원한다.

◇컴투스-‘낚시의 신’, 최상위 버프 아이템 ‘정수 부스터’ 업데이트

컴투스의 글로벌 인기 모바일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이 새로운 콘텐츠인 ‘정수 부스터’를 업데이트했다. ‘낚시의 신’은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짜릿한 손맛을 선사하는 3D 리얼 낚시 게임으로 지난 2014년 출시 이후 오랜 기간 글로벌 게임팬들로부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신규 콘텐츠 ‘정수 부스터’는 대어 확률, 고정 대미지 추가, 골드 보너스 등 각종 능력치를 상승시켜 주는 아이템이다. 기존의 부스터와 함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용자의 능력치를 이전보다 월등히 높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정수 부스터는 다섯 단계의 정수를 정제기에 장착해 충전할 수 있다. 정수는 일반, 고급, 최고급으로 총 세 개 등급이 존재하며, 등급이 높을수록 더욱 강력한 옵션이 붙어 있다. 같은 등급의 정수들로 각 단계를 구성해 정제기에 장착하면 공명 효과가 발동해 추가 옵션을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6월 2일까지 각종 미션을 완료한 유저에게는 일반 및 고급 정수를 획득할 수 있는 정수 부스터 오픈 기념 상자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터널 삼국지.[사진=컴투스홀딩스]
이터널 삼국지.[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수집형 전략 RPG ‘이터널 삼국지’ 국내 출시

컴투스홀딩스는 신작 ‘이터널 삼국지’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을 통해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이터널 삼국지’는 고전 삼국지를 소재로 한 모바일 수집형 전략 RPG다. 역사 속 영웅이 대거 등장하며 삼국지 세계관에 판타지 요소를 융합한 독창적 스토리가 특징이다. 삼국지 특유의 동양미를 살린 화려한 그래픽으로 색다른 감성을 더했다. ‘이터널 삼국지’의 재미 요소는 상황별 전략이다. 전장의 지형과 상대 부대 진형 등을 고려해 영웅과 병사를 전략적으로 운용하는 것이 핵심이다. 기본 시나리오 모드를 따라가다 보면 강력한 장비를 획득할 수 있고, 각종 임무와 훈련을 통해 전투력을 높일 수 있다. 특히, 매일 새롭게 열리는 ‘일일 던전’과 길드원과 함께 보스를 토벌하는 ‘길드 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전술적 재미와 역동적인 대규모 전투 플레이 경험을 느낄 수 있다. 

◇펄어비스-검은사막, 조련 테마 ‘여름 시즌’ 오픈

펄어비스가 ‘조련‘을 테마로 한 검은사막 ‘여름 시즌‘ 서버를 오픈했다. 넓은 지역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즐기는 검은사막에서 ‘말’은 필수 이동 수단이다. 보다 좋은 말을 얻기 위해 노력해온 모험가들은 이번 여름 시즌을 통해 좋은 말 획득과 함께 빠른 캐릭터 성장을 진행할 수 있다. 시즌 서버는 초보 모험가도 검은사막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초점을 둔 특별한 서버다. 모험가는 시즌 캐릭터를 육성해 ‘시즌 패스’ 완료 시 △속 : 측면 이동 △연 : 순간 가속 △순간 가속 기술을 보유한 ‘8세대 암컷말’을 얻을 수 있다. 속, 연 기술은 환상마 각성 시 필요한 기술들로, 시즌 보상 ‘준마(고급 스킬을 모두 배운 말)’를 활용해 ‘환상마’ 각성에도 도전할 수 있다. ‘여름 시즌’ 기간 중 여름의 인장’ 아이템을 제공한다. 모험가는 ‘여름의 인장’을 모아 △발크스의 조언(+140) △무기 교환권 3종 세트 △크로그달로의 근원석 △반려동물 선택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뉴스테이트 모바일 소개 이미지.[사진=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소개 이미지.[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뉴스테이트 모바일, ‘바운티 로얄’ 리메이크

크래프톤의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바운티 로얄’의 리메이크를 중심으로 한 5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바운티 로얄’ 리메이크 △90프레임 선택 시 고품질 그래픽 옵션 제한 해제 △신규 총기 ‘MG5’ 추가 △서바이버 패스 Vol.19 공개 등이다. ‘아킨타’ 맵에서 펼쳐지는 바운티 로얄은 지난 2022년 8월, 뉴스테이트 실험실의 한정 기간 콘텐츠로 첫 선을 보였다. 리메이크돼 돌아온 바운티 로얄은 인공지능(AI) 캐릭터 없이 순수 이용자들만으로 최대 32인까지 스쿼드로 매칭된다. 전장에 배치된 ‘데이터 생성 장치’를 이용하거나 미션을 수행함으로써 데이터를 수집하고 스쿼드의 점수를 누적할 수 있다. 이용자의 캐릭터가 사망하면 수집한 데이터의 일부를 떨어뜨리게 되는데 이 데이터를 다른 이용자가 획득할 수 있다. 사망 시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전장에 재투입되며 재투입의 횟수에는 제한이 없다. 각 페이즈 별로 일정 수준의 데이터를 수집하지 못한 스쿼드는 탈락하며, 마지막까지 생존한 스쿼드가 최종적으로 승리한다.

◇위메이드-미르4 신규 전설 파티장 정령 ‘삼두룡 히드라’ 업데이트
 
위메이드의 MMORPG '미르4'가 신규 전설 파티장 정령 ‘삼두룡 히드라’를 공개했다. ‘삼두룡 히드라’는 물 속성을 지닌 전설 등급 파티장 정령이다. 정령을 보유한 이용자가 파티장이 되면 파티원들에게 파티장 스킬 효과를 공유한다. 술법 공격이 상승하는 고유 효과와 일정 시간 동안 파티의 강타 공격 피해와 치명이 증가하는 파티장 스킬 ‘물의 파동’을 보유했다.또한 △최대 체력과 마력, 물리 및 술법 방어가 상승하는 ‘초월적인 육체’ △모든 보스와 몬스터로부터 받는 피해가 감소하는 ‘위압감’ △치명회피와 항마력이 증가하는 ‘공허의 기운’ △일정 시간 동안 적의 물리 공격과 술법 공격을 감소시키는 ‘전의상실’ 등 전투에 특화된 스킬도 갖고 있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